어린이집에서 다문화 유아가 속한 반을 맡고 있을 때 가장 중요한 교사의 역할과 그 근거 및 언어적 모델로서 전체 유아들의 언어발달을 향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3 / 2016.02.2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어린이집에서 다문화 유아가 속한 반을 맡고 있을 때 가장 중요한 교사의 역할과 그 근거 및 언어적 모델로서 전체 유아들의 언어발달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 3가지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어린이집에서 다문화 유아와 일반 유아가 함께 속한 반을 맡고 있을 때 가장 중요한 교사의 역할 및 그 근거
2. 언어적 모델로서 전체 유아들의 언어발달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 3가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문화적으로 반응적인 교사는 학생들의 인간적 존엄성과 지적 능력에 대해 공평한 신념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교사는 학습이란 지적, 학습적, 개인적, 사회적, 종족적, 정치적 차원들로 이루어지며 이 모든 것이 아이마다 서로 다르게 발달한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또한 문화적으로 다양한 학생들의 문화적 경험과 교육과정 학습 및 교과내용 사이에 다리를 연결해 주고 교수방법적 지원을 해주어야 한다. 다문화 교육을 실
..

Ⅱ 본론
1. 어린이집에서 다문화 유아와 일반 유아가 함께 속한 반을 맡고 있을 때 가장 중요한 교사의 역할 및 그 근거
어린이집에서 다문화 가정 유아가 속한 혼합반을 맡고 있을 때 교사의 가장 중요한 역할로는 자신의 가치와 태도를 의도적, 비의도적으로 유아에게 잘 나타내는 것이라 하겠다. 이에 대한 전제로 교사는 교실을 다문화 교육환경에 적합
참고문헌
- 박찬옥외, “유아 다문화 교육”, 창지사, 2011
- 이성미, “다문화코드”, 생각의 나무, 2001
- 서수경, “다문화가정 자녀 대상의 이중언어교육 방안 연구”, 부산외대, 2012
- 이현주, “다문화가정영아와 어머니의 언어적 상호작용 특성연구”, 단국대, 2011
- 이미연, “다문화 가정 아동 학습자들의 한국어 발달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애인복지] 반편견교육에 대해서
  • 때문에 세계인으로 갖추어야 할 에티켓이 필요한 것은 물론 편견에서 자유롭고 인권을 옹호하는 것이 필요하게 된 것이다. 이렇듯, 21세기에 가장 필요한 것은 편견 없이 더불어 사는 것이다. 〔 본 론 〕1. 반편견 교육의 정의반편견 교육은 이미 각자에게 있는 기존의 선입견, 고정관념 및 편견에 도전하는 적극적인 교육을 말한다. 즉 성이나 인종, 장애에 대한 편견을 갖지 않게 하는 교육이다. 유아들이 사회적 학습에 의한 영향으로 고정관념이 생

  • 보육모델과 보육과정
  • 어린이집에 적용된 과학적 교육법, 어린이의 정신-흡수정신1) 프로그램 소개(1) 이론적 배경 및 교육관① 정신과 육체를 이원적으로 파악② 교육의 목적 : 영유아의 정신발달을 조성③ 교사의 역할 : 영유아의 활동을 직접 지도하거나 간섭하기보다는 조장해주며, 준비된 환경 속에서 영유아의 활동을 주의 깊게 관찰하여 도움이 필요할 때마다 도움을 제공해야 함- 정상화 : 준비된 환경에서 영유아가 자신의 내면적인 발달속도에 따라 환경을 접

  • 연령별 담당 보육교사의 직무스트레스
  • 가장 필수요소라고 할 수 있다. 성공적인 보육과 교육의 서비스제공을 위해 제일 중요한 변인이 보육교사라는 사실은 많은 선행연구들을 통해 드러나고 있다(조복희, 2001; 표갑수, 이재양, 2002; 최현자, 2002; 정효정, 2003; 조성연, 2005).주 양육자의 역할을 대신하는 보육교사는 영유아의 발달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아동의 전인적인 발달을 도모하는 자로 나이가 어린 영유아일 수 록 부모를 대신해 심리적 안정감을 주며 직접적인 모델이 되는 중

  • 보육학개론-표준보육과정의이해하고 내용을 정리하시오
  • 유아들, 발달양상이 다양한 영유아들, 다양한 형태의 가정에 속한 영유아들을 대상으로 실시. 방과후 보육과정을 포함하면 보육과 정의 대상은 12세까지로 확장하였다. 신체적 기능이나 정신적 기능이 제한된 장애 영유아도 포함한다.전업주부가정, 맞벌이가정,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저소득층가정, 위험가정 등 다양한 환경에서 거주하는 아동으로 구성되고, 발달속도를 고려한 월령별 보육활동, 일반 영유아와 장애 영유아를 위한 보육과정이

  • [교육학개론] 다문화 시대의 교육
  • 발달함으로써 해당 지역의 결혼률 및 출산율 제고에도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다문화 인구 증가는 우리 사회가 다문화 사회로 진입하고 있음을 의미하기도 한다. 이렇듯 커져가는 외국인 이주자들의 중요성에 비해 이들에 대한 사회적인 배려는 극히 미비한 실정이다. 특히 교육 분야에서 이러한 특성이 두드러진다. 외국인 이주자들의 특성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보다는 우리나라 실정에 맞는 교육에 그들이 적응하고, 따라가도록 유도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