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적요인과환경적요인이영아발달에미치는영향과그에대한자신의의견을서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8 / 2016.01.18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이 영아발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고 이에 대하여 본인의 견해를 서술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전적 요인이 영아발달에 미치는 영향
2. 환경적 요인이 영아발달에 미치는 영향
3.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의 영향에 대한 본인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발달은 인간의 전 생애에 걸쳐 일어나는 변화를 의미하는데, 이 변화는 유전과 환경의 상호작용에 의해 일어나며, 양적 변화와 질적 변화 모두를 포함한 개념이다. 즉 발달적 변화는 개체가 선천적으로 갖고 있는 유전요인과 환경의 상호작용을 통해 이루어진다. 이에 본론에서는 이런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이 영아발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고 본인의 견해를 서술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유전적 요인이 영아발달에 미치는 영향
1) 유전론자 견해
유전론자들은 대부분의 인간의 행동은 선천적, 유전적 요소, 생물학적 기능의 성숙에 의해 결정된다고 본다. 이들의 주장에 따르면 발달의 기제를 본성, 성숙, 생득으로 간주하면서 발달의 근원은 태어날 때 물려받은 특질에 의한 것이며 대부분의 발달은 유전적으로 예정되었기 때문에 이루어진다고 본다.

2) 유전적 요인이 영아 신체 발달에 미치는 영향
참고문헌
노명숙, 김혜진 저, 영아발달, 양서원 2015
이영, 이미란, 홍희영 외 8명 저, 영아발달, 학지사, 2015
이영 저,유아 발달, 학지사, 201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서술이 잘 되어있습니다
  • 10222***
    (2019.10.28 14:40:36)
회원 추천자료
  • [심리학] 아동기 청소년기 장애
  • 발달지연과 관련되어 있으며 이러한 문제는 선천적 요인과 부모의 양육방식에 의해 많은 영향을 받는다. 이런 점에서 아동청소년기 장애는 성인기 장애와 구별될 필요가 있다.DSM-4에 의한 장애 진단의 특징은 첫째, 현상학적으로 현재 드러나고 있는 증상에 초점을 두고, 둘째, 환자의 사회적 기능이 손상되었을 때만 장애(Disorder)로 진단하도록 되어 있으며, 셋째, 증상에 대한 진단외에 발달장애, 신체적 질병, 심리 사회적 스트레스 요인 및 과거의

  • 직업상담사 2급 실기 기출문제 완벽 정리(2000~2011)
  • 그것들 사이의 이론적인 관계에 반비례한다.4) 정체성 : 개인의 정체성 - 목표, 흥미, 재능에 대한 견고한 청사진 (개정목재흥정)환경의 정체성 - 투명성, 안정성, 목표, 일, 보상의 통합 (환정안일목투보통 : 환정안 일,목표 2(가지)보통)5) 일치성 : 사람은 자신의 유형과 비슷하거나 정체성이 있는 환경에서 일하거나 생활할 때 일치성이 높게 나타난다.3. 지능검사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 3가지 이상을 서술하고, 지능검사와 적성검사의 차이를 대략적으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요인은 또 언어에 여러 가지 영향을 주지 않을 수 없고 언어 역시 사회에 일정한 영향을 주게 된다. 그러므로 사회적 각도에서 언어를 관찰하면 각각 다른 사회 환경의 영향을 받아 변화하는 언어의 여러 가지 특징(혹은 변이)을 발견할 수 있으며 또한 언어를 통해 사회의 일부 특징과 변화를 관찰할 수도 있다. 언어 행위가 사회 연관 속에서 일어난다는 것은 바로 이런 의미에서 하는 말이다. 이것은 바로 사회언어학의 사회적 관점이 왜 언어나 언어

  • [동성애] 동성애의 원인, 실태, 문제 및 그에 대한 시각
  • 대한 성향을 함께 유전적으로 물려받지만 정상적으로 아동기 때부터 이러한 소질들은 분명하게 형성되지 않는다고 주장한다. 어린아이는 정상적인 성인으로 발달해 가면서 여러 가지 복잡한 행동들의 규범을 배운다. 그러면서 이러한 경향이 나중에는 이성애적인 경향으로 성숙된다고 프로이트는 주장한다. 그래서 동성애는 진화론상으로 학습된 이상적인 상태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성인의 동성애자가 된 근본적인 원인은 아동기 당

  • [특수아동지도] 지적장애의 이해와 통합교육의 실재
  • 을 돕는 특별한 기회 3) 자유놀이에 적합한 놀잇감과 자료 선택 Ⅳ. 참고문헌I. 인지발달과 지도 방법1. 인지 및 그 발달 관련 이론인지(cognition) 혹은 지능(inteligence)이라고 일컬어지는 영역이 구체적으로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탐구는 1869년 프란스시스 갈톤(Francis Galton)이후 심리학자들과 신경학자들의 중요한 관심영역이 되고 있다.심리학의 관점에서 인지를 정의할 때 피아제(Piaget, 1954)는 인간은 각자 자신의 선천적․환경적 배경에 근거해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