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안듣는 아이 아동관찰및행동연구(고집쎈아이, 아동문제, 아동행동연구, 아동행동지도)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1.17 / 2015.11.17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판매자 할인 1,62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말안듣는 아이 아동관찰및행동연구(고집쎈아이, 아동문제, 아동행동연구, 아동행동지도)
목차
Ⅰ. 서론
1. 아동연구의 개념
2. 아동연구의 필요성
3. 문제행동의 수정 목적

Ⅱ. 본론

1. 행동 수정의 이론 배경
1) 행동 수정의 정의
2) 관찰방법
3) 보상의 종류
4) 행동수정의 원리
2. 사례연구
1) 관찰대상
2) 행동 특성
3) 관찰방법 및 시간
4) 목표설정
5) 보상의 설정
6) 실험과정
7) 실험결과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1. 아동연구의 개념
아동연구는 아동교육의 제반 요인들과 문제점을 발견하고 분석해서 그 개선책을 찾는 일련의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궁극적으로 얻고자 하는 것은 아동에 관련된 실제를 개선시키는 것이며, 아동연구를 통해 아동 교육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건이나 현상을 예측하고, 아동교육에서의 절차와 그 실천계획에서 사용될 수 있는 일반 법칙을 만들어 내게 된다. 일반 법칙은 아동의 발달과 교육에 대한 지식을 증기시키고 그 지식은 실제 교수와 학습뿐만 아니라 아동과 관련된 정책 결정에까지 유용한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아동 발달과 교육실제에 커다란 영향을 끼치게 된다.
참고문헌
아동행동지도 이론과 실제. 김명희 지음. 교육아카데미
행동 수정 사례 연구 리포트. 김은정 지음. 아동보육과카페
아동 연구 방법. 황해익 지음. 정민사
아동문제 및 행동수정. 강문희,장연집,박혜원 지음. 양서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말안하는 행동(행동수정사례연구, 아동행동, 아동관찰, 행동수정사례, 아동행동연구)
  • 아이가 말을 할때까지 기다리다 못해 지치는 엄마들도 있다고 한다. 집에서만 그러는것이 아니라 학교에서도 말이 없을땐 선생님이 말을 시켜도 답을 안하니 큰 어려움이 되고 있으며 아이와 부모,선생이 벌이는 사투에 모두가 스트레스를 받는다.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말을 안하는 아이들에 대한 이론적 배경을 살펴보고 이러한 문제를 가진 아동을 대상으로 행동수정기법을 활용하여 문제행동을수정하는 사례연구를 해봄으로써 이러한 문제에

  • 인지발달이론 [아동 연구관찰, 피아제 이론, 인지발달과 인터넷]
  • 아이, 그리고 이 모든 것을 TV로만 보고 듣는 아이, 그리고 이것조차 허용되지 않는 아이. 이런 아이들의 세분화는 아이들을 본능과 숙달, 그리고 모방의 시기부터 분리하고 성장 단계를 섞어버렸다. 그리고 그 섞임과 계급화는 아동시기 청소년과 성인의 시기보다 더욱 빠르게 차이를 벌려간다고 믿는다.그럼 아동들에 대한 연구관찰과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을 우선 소개하고 위에 이야기한 인터넷에 따른 계급화와 이에 따른 교육 지도 방법에 대해

  • 유아생활지도 유아문제행동 사례연구
  • 『유아문제행동 사례연구』1. 관찰아동 인적사항2. 가정환경3. 문제행동 관찰사례4. 문제행동 시 부모의 대처방법5. 문제행동 시 교사의 대처방법6. 문제행동의 원인7. 내가 생각하는 문제행동에 대한 대안8. 느낀점1)관찰아동 인적사항이름여진구(가명)성별남아연령만 7세(2007년 7월생)성격 및 특징- 어른과 둘이 있을 때에는 조용하고 얌전하나 여럿이 모인 자리 에서는 지나친 관심 끌기 행동을 한다.- 쉽게 화를 내고

  • [의학] 아동의 정신건강의 장애와 치료0k
  • 아동의 정신건강 문제로 나타난다. 사회가 급변하고 다원화되면서 아동의 심리적인 문제와 장애 행동의 유형이 늘어가고, 아동의 정신 병리에 대한 관심과 인식이 확대됨과 동시에 아동에 대한 치료와 교육의 욕구가 증대되었다. 그로 인해 아동의 정신 병리문제에 관심을 갖고 아동기 장애의 원인과 그 상관요인을 밝히려는 연구들도 많아졌다. 더불어 아동 발달 문제 인식과 치료 및 교육을 위한 프로그램은 폭증하였는데, 1980년 이후에야 비로써 이

  • 다양한 관찰유형 중 1가지를 선택하여 그 목적을 설명하고 만 1 ~ 만 5세 영유아들의
  • 아이 캐릭터를 두고 억압되어있는 곳의 아이들이 억압되었다는 사실을 느끼고 두려워하는 모습을 보여주거나 반대로 억압된 공간에서 순수하게 노는 모습을 보이는 것으로 상반되는 모습을 보이며 자유의 억압을 보여주었다. 그렇다면 아이들의 이런 자유롭고 순수한 모습은 어떤 이유에서 오는 것이고, 왜 어른이 되면 그렇게 살지 못하는 것일까? 하는 생각들이 아이들을 관찰하고 아이들의 행동을 연구하는 원동력이 되었다. 아동 관찰의 특성은 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