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세 유아를 위한 기본생활영역, 건강교육(누리과정)의 목표 및 내용을 기술하고 내용에 따라 적합한 교실환경을 제안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3 / 2015.05.23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보육과정]3~5세 유아를 위한 기본생활영역 건강교육(누리과정)의 목표및 내용을 기술하고 내용에 따라 적합한 교실환경을 제안하시오
- 3~5세 유아를 위한 기본생활영역, 건강교육(누리과정)의 목표 및 내용과 내용에 따라 적합한 교실환경
- [아동건강교육]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과 표준보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 과정의 공통점과 차이점, 영유아건강관련 기사 2개, 논문1개 요약[출처표기, 공통/B형]
- [보육과정] 3~5세 유아를 위한 기본생활영역 건강교육의 목표 및 내용을 기술하고 내용에 따라 적합한 교실환경을 제안하시오
- [아동건강교육공통,B] 3~5세 누리과정과 표준보육과정 건강교육과정의 비교, 2013년 이후 영유아건강관련 기사 2개, 논문 1개 요약, 유아교육현장에서의 건강교육 제언
- 하고 싶은 말
- 3~5세 유아를 위한 기본생활영역, 건강교육(누리과정)의 목표 및 내용을 기술하고 내용에 따라 적합한 교실환경을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3~5세 유아를 위한 기본생활영역에서 건강교육의 목표 및 내용
1) 건강교육의 목표
2) 건강교육의 내용
(1) 신체 인식하기
(2) 신체조절과 기본 운동하기
(3) 신체 활동에 참여하기
(4) 건강하게 생활하기
(5) 안전하게 생활하기
2. 3~5세 유아를 위한 건강교육에 적합한 교실환경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3~5세 유아를 위한 기본생활영역에서 건강교육의 목표 및 내용
1) 건강교육의 목표
건강교육의 목표는 일상생활에서 자신의 신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즐겁게 신체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기초 체력과 기본 운동 능력을 기르고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는 것이다. 유아기는 활발한 신체의 움직임과 다양한 신체 활동을 통해 신체와 정신의 바람직한 발달을 이루며 평생 동안 지속될 기본적인 생활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이다. 그러므로 적절한 신체 활동과 건
..
2. 3~5세 유아를 위한 건강교육에 적합한 교실환경
첫째, 감각을 통해 자신의 몸과 주변세계를 바르게 인식하도록 유아의 발달수준을 고려한다. 이를 위해 다양한 수준의 도구와 활동을 마련하고 제공한다.
둘째, 신체조절과 기본 운동하기와 신체 운동에 참여하기 내용을 교육하고자 할 때는 넓은 공간이나 바깥에서 규칙적으로 활동해야 하므로 유아의 관심과 흥미가 자연을 향하도록 바깥놀이 범위를 점차 확대하여 계획하고 안전한 장소를 확보하여 유아가 충분
- 참고문헌
-
- 김경옥, “3~5세 누리과정에 대한 보육교사의 관심 및 적용정도”, 경상대, 2013
- 김연진외, “유아건강교육”, 동문사, 2007
- 윤미숙, “3-5세 누리과정 영역별 내용 체계 분석”, 경상대, 201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슈퍼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사회복지사에게 더 중요한 슈퍼비전은 무엇인지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이유를 작성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