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세 유아를 위한 기본생활영역, 건강교육(누리과정)의 목표 및 내용을 기술하고 내용에 따라 적합한 교실환경을 제안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3 / 2015.05.23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3~5세 유아를 위한 기본생활영역, 건강교육(누리과정)의 목표 및 내용을 기술하고 내용에 따라 적합한 교실환경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3~5세 유아를 위한 기본생활영역에서 건강교육의 목표 및 내용
1) 건강교육의 목표
2) 건강교육의 내용
(1) 신체 인식하기
(2) 신체조절과 기본 운동하기
(3) 신체 활동에 참여하기
(4) 건강하게 생활하기
(5) 안전하게 생활하기
2. 3~5세 유아를 위한 건강교육에 적합한 교실환경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3~5세 유아를 위한 기본생활영역에서 건강교육의 목표 및 내용
1) 건강교육의 목표
건강교육의 목표는 일상생활에서 자신의 신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즐겁게 신체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기초 체력과 기본 운동 능력을 기르고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는 것이다. 유아기는 활발한 신체의 움직임과 다양한 신체 활동을 통해 신체와 정신의 바람직한 발달을 이루며 평생 동안 지속될 기본적인 생활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이다. 그러므로 적절한 신체 활동과 건

..

2. 3~5세 유아를 위한 건강교육에 적합한 교실환경
첫째, 감각을 통해 자신의 몸과 주변세계를 바르게 인식하도록 유아의 발달수준을 고려한다. 이를 위해 다양한 수준의 도구와 활동을 마련하고 제공한다.
둘째, 신체조절과 기본 운동하기와 신체 운동에 참여하기 내용을 교육하고자 할 때는 넓은 공간이나 바깥에서 규칙적으로 활동해야 하므로 유아의 관심과 흥미가 자연을 향하도록 바깥놀이 범위를 점차 확대하여 계획하고 안전한 장소를 확보하여 유아가 충분
참고문헌
- 김경옥, “3~5세 누리과정에 대한 보육교사의 관심 및 적용정도”, 경상대, 2013
- 김연진외, “유아건강교육”, 동문사, 2007
- 윤미숙, “3-5세 누리과정 영역별 내용 체계 분석”, 경상대,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과 유아교육과정]기말시험 온라인평가 공통형 과제(총9문제)
  • 유아교육보육기관인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교육대상, 교육보육내용, 설치관련 법령과 관할 부서, 근무 교사의 자격증을 비교하여 제시하시오. 2. 유아들이 보기와 같은 놀이를 하는 상황에서 2019 개정 누리과정 내의 어떤 교육내용을 경험하고 있는지, 3개 이상의 교육내용을 찾아 쓰시오. 3. 우리나라의 국가수준 유치원 교육과정이 (1)최초로 제정공포된 해와 (2)대상연령을 만 3, 4, 5세로 확대한 해는 언제인지 쓰시오. 4. 누리과정의 5개 영역 명칭

  • 교과교육론3공통) 개정누리과정적용에 따른 교육계획안작성시 강조되는 고려점을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0k
  • 누리과정 영역 목표, 내용 범주 및 내용, 놀이 사례, (제시한 놀이 사례 관련) 놀이중심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예: 동작교육 관련 영역의 개정누리과정 목표, 내용 범주 및 내용, 놀이 사례, 제시한 놀이 사례 관련 놀이중심 활동계획안).(25점)3. 이야기 나누기, 새노래, 게임의 활동 유형별 수업 방법의 순서 (총 3개 활동)에 대해 방송대 교과교육론 교재를 참고하여 기술하시오. (20점)Ⅰ. 서 론유아들이 건강한 몸과 건전한 사고를 지니고 자라고 바르

  •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 누리과정
  • 프로그램개발 및 평가- 누리과정 -목 차Ⅰ. 3-5세 누리과정이란?도입 배경, 지원 내용, 누리과정의 변화Ⅱ. 3-5세 누리과정의 구성방향 Ⅲ. 3-5세 누리과정의 목적, 목표Ⅳ. 3-5세 누리과정의 편성과 운영편성, 운영, 교수 학습 방법, 평가Ⅴ. 3-5세 누리과정의 구성신체운동 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영역Ⅵ. 교수-학습 지원을 위한 환경구성환경구성 원리 및 지침, 실내 환경, 실외 환경Ⅶ. 표준보육과정과 만 5세 누리과정의

  • 2013년 누리과정에 대하여 알아보고 누리과정 도입의 긍정적 효과와 개선방향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3년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내용체계1) 신체 운동․건강 영역2) 의사소통 영역3) 사회관계 영역4) 예술경험 영역5) 자연탐구 영역3. 2013년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도입의 긍정적 효과1) 바른 인성2) 자율성과 창의성3) 사람과 자연을 존중4) 3∼5세 유아의 발달 특성을 고려5) 5개 영역을 중심으로 구성6) 초등학교 교육과정과의 연계성4. 2013년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개선방향5.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2013년 3월 교육과학기술부와 보

  • 유아교육개론 E형 유아교육의 4가지 교수학습원리
  • 교육의 기초가 정립되는 공간이다. 더불어 가정 이외의 사회를 경험하고 생활하는 첫 번째 물리적 환경으로 유아의 성장과 발달에 큰 영향을 준다.현재 유치원은 누리교육과정을 시행함으로서 만3세~5세의 유아를 대상의 교육은 사실상 공교육화의 시도임을 말한다. 보편적 유아 발달과정을 교육하고 돕기 위한 유아교육과정의 개정을 통해 통합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지만 그에 적정한 유치원의 물리적 교육환경에 대한 탐구와 제안은 구체적으로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