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세 유아를 위한 기본생활영역, 건강교육(누리과정)의 목표 및 내용과 내용에 따라 적합한 교실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9 / 2016.03.0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3~5세 유아를 위한 기본생활영역, 건강교육(누리과정)의 목표 및 내용을 기술하고 내용에 따라 적합한 교실환경에 대하여 서술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3~5세 유아를 위한 기본생활영역, 건강교육(누리과정)
1) 3~5세 기본생활영역 내용 체계
2) 누리과정의 건강교육 내용체계
2. 3~5세 유아의 기본생활영역, 건강교육(누리과정)의 목표 및 내용
3. 누리과정의 영역별 내용에 적합한 교실환경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표준보육과정이 적용된 이후, 3~5세의 유아가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각기 다른 교육과정으로 보육되는 실정에 대한 문제가 제기됨에 따라 2012년에는 3~4세 유아를 위한 공통의 교육과정을 제정하여, 만 3세에서 5세까지의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을 고시하였다. 이로써 2013년 3월부터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어디에 다니거나 3~5세 유아는 공통과정을 통해 양질의 보육과 교육을 제공받도록 하였다.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은 심신의 건강과 조화로운 발달을 도와 바른 인성을 갖춘 민주시민의 기초를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밝히고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3~5세 유아를 위한 기본생활영역, 건강교육(누리과정)의 목표 및 내용을 기술하고 내용에 따라 적합한 교실환경을 제안하고자 한다.

<중략>

2) 유아들이 다양한 신체활동을 경험하고 신체활동에 적극적인 참여는 기본 운동능력을 증진하는데 필수적이다. 신체활동을 통해 유아는 불안정한 신체적, 심리적 상태를 해소시킬 수 있으며 마음을 진정시켜 주고 활발하도록 해 준다. 일상생활에서 받는 여러 가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은 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하고 생활 속에서 규칙적으로 운동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박찬옥 저, 보육과정, 정민사, 2015
장현주, 이남주, 이재삼 외 1명 저, 보육과정, 공동체, 2014
김경옥 저, 3~5세 누리과정에 대한 보육교사의 관심 및 적용 정도, 경상대,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