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감성마케팅의 실제 성공 사례를 찾아 이의 전략과 실천을 기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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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학] 감성마케팅의 실제 성공 사례를 찾아 이의 전략과 실천을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감성마케팅이란

2. 감성 마케팅의 종류
1) 시각
2) 후각
3) 청각
4) 미각
5) 촉각

3. 감성마케팅의 실제 성공 사례
1) 감성마케팅 사례1의 전략과 실천
2) 감성마케팅 사례2의 전략과 실천
3) 감성마케팅 사례3의 전략과 실천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감성마케팅 전략을 위해 해야 할 일은 감성적 요소를 객관화시키는 노력이 중요하다. 과거와 달리 소비자는 한 가지 측면만 보고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낮아졌다. 그만큼 제품 간의 경쟁을 치열해졌고, 브랜드는 할 일이 더 많아졌다, 이러한 연유로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기능만으로는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충족하기에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이제 소비자들은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기능적 편리함과 혜택은 당연한 것이고, 부가적인 서비스인 브랜드의 감성까지 고려해서 선택을 하게 되었다. 이렇게 브랜드가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환경이 제공되지 않으면 외면당하는 시대가 된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감성마케팅의 실제 성공 사례를 찾아 이의 전략과 실천을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서성한(2005). 소비자행동론. 박영사
박영봉(2001). 소비자행동론. 박영사.
스콧 로비넷(2003). 감성마케팅. 김앤김북스.
현소은(1999). 감성마케팅 어디까지 왔나. 한국마케팅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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