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의 구성원리] 가격결정의 전략, 뷰티살롱을 예를 들어 구체적인 가격구성원리 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가격의 구성원리

Ⅰ. 가격결정의 전략

1. 경험에 의한 방법
2. 시행착오방법
3. 가격인하방법
4. 고가격책정방법
5. 경쟁적 방법
6. 장기전략적가격
7. 단기전략적가격
8. 상층흡수가격(고가)
9. 시장침투가격(저가)
10. 할인가격

Ⅱ. 조직구성원과 고객의 참여
본문내용
가격의 구성원리

1. 가격결정의 전략

1) 경험에 의한 방법

이제까지의 경험에 의존하여 결정하는 것을 경험에 의한 방법(rule of thumb methods)이라 하는데 이 방법은 뷰티살롱의 이익달성을 위해서 인위적으로 결정하거나 또는 주변 환경에 따라 결정하는 방법으로 일시적인 효력을 가질 수 있을 지도 모른다.
그러나 경험에 의한 가격결정은 경쟁 상대에 대한 가치 평가 등 접점 지역에 대한 여건 등을 주목하지 않았기 때문에 격심한 경쟁적 환경 속에서는 외면당하는 요인이 될 수도 있다.

2) 시행착오방법

시행착오방법(trial and error method)은 기업이 수익에 어떤 영향이 미치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가격인상과 가격인하를 시행하는 방법이다.
수익이 극대화되면 가격도 그 수준에 맞게 결정되는데 이 방법은 일반적인 경제 여건 및 경쟁과 같은 주변 환경의 상존함을 무시하고 최고 가격 수준이 다른 요소들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고려하지 않고 있다면 고객을 당황하게 만들 수도 있다. 그리고 이러한 가격결정방법은 바람직한 형태가 아닐 수 있다. 뷰티살롱의 생산 활동은 인과관계가 형성되어 있고 일반적인 제품을 팔아서 수익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유형성과 무형성의 미용서비스의 품질을 가격으로 변화하기 때문에 수요고객을 기만하는 행위로 치부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롯데백화점 경영사례개발
  • 구성이 포인트”라고 설명한다. 이에 따라 에비뉴엘은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이 강조된 분위기를 자아내도록 했다. 실내정원이나 예술작품 전시 등에 적지 않은 공간을 할애하고 고객 휴식 공간에도 많은 투자를 했다. 해외 유명 디자이너가 인테리어를 맡고 고급 가구와 소품으로 꾸몄다. 에스컬레이터 진출입 공간에도 플라워 장식, 열대어 수족관, 대나무 정원을 배치했다. 이러한 엄청난 예산과 기회 비용을 잠식하는 이러한 공간 디자인을 감수하고

  • [생산전략] 입지선정과 입지전략
  • 구체적인 점포를 개설하기 전이라면 가상적인 상권을 상정하여 조사해야할 것이다.보편적으로 도시의 경우 일반 소비자는 대개 자신이 거주하는 도시내의 상권에서 구매를 하게 된다. 인근에 다른 도시가 있는 경우 예를 들어 마산과 창원시의 경우 일차적으로 소비자는 내가 어느 도시에 있는 상점에서 상품을 살 것인가를 생각한다면 도시간 선택이 먼저 있게 된다. 다음으로 마산시에서 구매를 결정하였다면 마산시중 존재하는 몇 개의 상권중 어

  • [신문방송] 주말섹션 소비문화 기사분석
  • 결정하게 될 것이다.” 앞에서 제시된 사고(社告)를 통하여 알 수 있듯, 현재 조․중․동 주말섹션의 개념과 전략은 이들 신문이 기존에 추구하였던 정론지 역할과 그것을 전달하는 방식의 측면에서 확연히 다르다. 여기에서는 이러한 주말섹션의 차별화된 특성을 조금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1) 기사체의 변화 : 문어체 ➡ 구어체아, 가슴.성공적으로 진행되는 나의 보디 셰이핑 프로젝트 중 가장 큰 걸림돌이 바로 가슴이다.몸은 예전으

  • [인문사회계열] 기업과 정부간 관계의 이슈와 개선 방향
  • 결정되고 집행 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 정부는 기업에 대해 직접적인 통제나 개입수단 보다는 간접적인 개입 수단을 사용해야 하며, 필요에 따라 간접적인 지원책을 통해 이윤동기의 자연스러운 발휘를 촉진하도록 해야 한다. 2) 기업과 정부간 공동 협력 방안다음에서는 앞서 살펴본 기업과 정부간 협력을 위한 원칙에 기초하여 보다 실천적이고 구체적인 양자의 공동 협력방안을 알아보고 그 성공적인 예시를 통해 실행 방안을 살펴보기로 한다.

  • [국제경영] 아모레퍼시픽의 대만, 홍콩, 인도 진출 방안 분석
  • 뷰티센터 등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이외 더말로지카, 뮤라드, 팬지아 오가닉스, Fushi 등의 신규 진출이 두드러진다. (2) 전략 방안1) 제품전략① 제품라인의 깊이 강화제품 라인의 폭을 넓히기 보다는 기존 소비자들에게 만족시키기 위해 제품 라인의 깊이를 깊게 하는 전략을 사용한다. 주 기존의 제품라인에 깊어진 제품라인을 가지고 타켓 층을 중장년층에서 최근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은 젊은 층으로 까지 넓히는 전략을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