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전략] 현대카드 IMC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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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02.14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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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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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판매촉진 -1쪽
2. 광고 -4쪽
3. 영업형태 -8쪽
4. 제품상태 -10쪽
5. 인적판매 -10쪽
6. 스폰서쉽 마케팅 -12쪽
7. 구매시점커뮤니케이션 -14쪽
8. 고객서비스 -17쪽
- 본문내용
-
1. 판매촉진
진행요소와 성과
판매촉진은 크게 소비자 판매촉진과 유통업체 판매촉진, 소매상 판매촉진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우리가 접하게 되는 판매촉진은 소비자 판매촉진이며 이는 고객의 즉각적인 구매행동을 위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된다.
<판매촉진의 유형>
현대카드는 약11개의 카드로 나뉘어져있는데 각각의 카드마다 그 카드에 맞는 소비자층을 타겟으로 잡고 그에 맞는 촉진전략을 펼치고 있다. 크게 상위층을 대상으로 한 The black ,The purple 카드와 일반 신용카드인 M, W, S카드 전문화된 용도에 맞게 쓰이는 T, A, K, I, C, U 카드로 나눌 수 있는데 각 카드별 판매촉진에 대해 알아보겠다.
1. The black card
T&E (travel & entertainment) 슬로건을 테마로 라이프 스타일의 새로운 가치를 대변하는New money를 위한 신용카드로 다양한 문화에 대한 폭넓은 수용력을 지닌 대한민국 최상류층의 오피니언 리더들을 고객으로 삼아 개성있는 라이프 스타일을 창출해 가는 국내최초의 수퍼프리미엄 카드이며 2003년 11월 현대카드는 매년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신용카드 브랜드 리서치를 통해 월 천만원 이상 카드를 사용하는 WIP (very very important person)회원들에게 잠재되어있는 새로운 필요성을 발견하여 기존의 카드 서비스로는 더 이상 WIP 회원의 높은 기대수준을 충족시킬 수 없다고 판단하여 WIP 시장의 차변화된 공략으로 이카드를 선보였다. 따라서 고소득 신분계층의 상징물로 대표되는 상징적 요소와 최상류층의 라이프 스타일에 어울리는 실용적 요소를 균형있게 결합시킨 극소수의 WIP고객에게만 제공되는 카드로 다른 카드와 달리 홈페이지도 따로 제작되어있고 카드의 디자인에서부터 모든 게 럭셔리이미지로 구성되어있다. 따라서 블랙카드의 판매촉진 전략은 Club Travel, Reward, Hotel, Luxury, Gourment, Bueauty, Golf 등으로 나뉘어 아시아나 항공 퍼스트 클래스 잔여석 무료 업그레이드 또는 비즈니스 클래스 동반자 최고 50% 할인혜택등과 특 1급호텔식사 25% 할인권 및 객실우대권과 호텔에서 이용 가능한 10만원 이용권, 명품 브랜드 상품 교환권 및 이용권, 레스토랑 식사권, 최고급 뷰티숍 트리트먼트 스킨케어 등 뷰티 서비스 이용권으로 구성되어 카드를 사용하는 고객으로 하여금 자신은 특별하다는 느낌을 주도록 만들고 있으며 홈페이지 또한 따로 제작되어 다른 카드와 차별화를 두었다.
자료평가
- 별로인듯
- song3s***
(2008.05.21 02:41:16)
- imc 판매촉진 전략을 어떻게 하는 것인지 몰라 여기서 구입하게 되어 아니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kea8***
(2007.04.29 20:3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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