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눈썹정리 전문매장 창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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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회사 개요
1-1. 사업개념 및 수익모델
1-2. 시장규모
1-3. 조직구성
1-4. 경영이념

2. 사업계획
2-1. 사업 동기
2-2. 사업 및 시장분석
2-3. 경쟁 분석
2-4. 경영 전략
2-5. STP 전략
2-6. 마케팅 전략

3. 전략적 제휴
3-1. 기본방침
3-2. 제휴 계획

4. 투자 자금
4-1. 자금 조달방안

5. 재무계획
5-1. 임대비용, 인건비와 재료비용 산정
5-2. 추정 손익계산서

본문내용

③ 공급자들의 협상력
눈썹을 정리할 때 쓰이는 기구들과 화장품들은 대부분 일반 화장품 도매업자에게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제품들로 제품을 구할 때 어려운 점은 특별히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때문에 낮은 협상력을 나타나고 할 수 있겠다.

④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위에서 언급했던바와 같이 국내 전문눈썹정리 시장은 최근 규모가 급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렇기 때문에 저가격 고품질을 내세워 창업하는 소자본 눈썹정리전문매장이 가까운 시일내에 많이 생겨 날 것이라 확신한다. 이러한 잠재적 진입자들의 진입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

⑤ 대체재의 위협
눈썹정리전문매장은 아직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고 생소하다. 오랜 기간 동안 사람들에게 눈썹을 정리해주는 곳은 미용실이나 백화점 내 화장품매장 또는 피부관리샵이라고 인식되어 왔다. 그렇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눈썹 정리를 위해서는 눈썹정리 전문매장을 가야한다는 인식이 생기기 전까지는 이러한 미용실이나 백화점 내 화장품매장 또는 피부관리샵이 위협요소가 될 수 있다.


Five Forces Matrix

기존 경쟁사들 사이의 경쟁 정도
5
1
5
공급자들의 협상력
2
2
4
구매자들의 협상력
4
2
8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4
4
16
대체재의 위협
3
3
9
Total
42


2-4. 경영전략

① 규모화 된 프랜차이즈 경영 : 프랜차이즈 경영은 기타 업종과는 달리 백화점에 따라 통일적이지 못하나 컴퓨터 소프트웨어가 개발됨에 따라 고객관리, 고객접대 및 재무관리 방면에서 프랜차이즈 경영이 가능하게 되었다. 우리 기업 또한 제휴를 통해 프랜차이즈 경영을 이루도록 한다.
② 전문화 경영과 브랜드 경영
☞ 규모가 작은 뷰티샵들도 전문화된 경영모델을 도입하기 시작하면서 시장의 90%를 차지했던 종합 뷰티샵이 현재는 80%로 점유율이 하락하고 있으며 점차 확대되고 있다.
☞ 뷰티시장이 전문적이고 세분화된 방향으로 발전하면서 각각의 뷰티샵들이 독자적이고도 특색 있는 서비스로 고객유치에 힘쓰고 있다.
우리 기업 또한 전문적이고 세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특정한 고객을 유치하는데 힘쓰도록 한다.
③ 통합서비스의 발전
피부미용 관련 샵들은 컴퓨터와 bar, 테이블, 셀프로 제공되는 식사 등 비단 미용뿐만이 아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하고 있는 업체가 확대되고 있다. 이와 같이 비즈니스와 식사제공이 융합된 피부미용서비스 산업은 거대 피부미용업체들이 주력으로 발전시키는 핵심 분야이므로 우리 기업 또한 성장이 이루어졌을 때 이러한 통합서비스도 제공하도록 한다.

2-5. STP 전략

Ⅰ.개요
화장품 시장의 브로우케어샵 성장 방향과 가능성 또, 브로우케어샵 성장이 화장품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여, 타겟의 욕구를 최대한 만족시킬 수 있는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

Ⅱ.상황분석
ⅰ) 시장분석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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