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학생 대상 건강 영역 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11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목차
Ⅰ. 특수학교 건강영역 교육과정
Ⅱ. 특수학교 체육영역 교육과정: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
Ⅲ. 개별화교육계획 수립하기
본문내용
1) 1단계
(1) 기본운동
① 움직임의 기초기능 익히기
ⓐ 신체의 각 부분을 움직인다.
ⓑ 이동하면서 신체를 다양하게 움직인다.
ⓒ 한 장소에서 신체를 다양하게 움직여 본다.
ⓓ 도구를 사용하여 신체활동을 한다.
ⓔ 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한다.
(2) 체력과 운동기능
① 움직임을 이용한 체력기르기
ⓐ 움직임을 통하여 기본체력을 기른다.
ⓑ 기구를 이용하여 신체활동을 한다.
ⓒ 주어진 조건에 따라 신체활동을 한다.
② 기능과 관련된 태도 기르기
ⓐ 주어진 환경에서 운동기능을 표현한다.
ⓑ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기 위한 적절한 태도를 기른다.

(3) 놀이와 게임
① 놀이시설물 이용하기
ⓐ 실내외 놀이시설물을 이용한다.
ⓑ 놀이활동에 필요한 여러가지 기구를 구별한다.
② 동작표현하기
ⓐ 사물의 움직임을 모방하여 표현한다.
ⓑ 다른 사람의 동작을 모방하여 표현한다.
③ 놀이와 관련된 태도 기르기
ⓐ 놀이활동에서 질서를 지킨다.
ⓑ 놀이기구를 바르게 이용한다.
참고문헌
1. [특수학교 교육과정 별책 1]. 대한교과서주식회사. 1998.
2. [개별화교육프로그램의 이론과 실제]. 한국정신지체아교육학회. 대구대학교출판부. 1999.
3.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별책 1]. 대한교과서주식회사. 1998.
4. [건강영역 교사용지도서 총론]. 키세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간호실습교육이 어떻게 변화되어야 하는가
  • 학생들은 실습교육을 통하여 간호술, 시간관리, 그리고 전문적인 사회화를 배우게 되는데, 이과정에서 학생의 수업준비 정도, 임상실습 교수의 성격, 학생들이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에 의해 학습의 질이 달라진다. 또한 간호학생들은 실습교육 동안 임상실습 교수의 행위에 의해 학습을 강화하고 그들에게서 역할모델을 발견함으로써 간호전문직 역할과 사회화를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는다.간호학은 실천학문으로서 인간을 대상으로

  • [학교심리] 중.고등학교 교사가 지각한 학교상담 실태와 학교심리학 서비스의 필요성
  • 학생상담활동을 하는 교사들과 일반 교과담당 교사들을 대상으로 현재 운영되고 있는 학교상담의 실태를 알아보고자 한다.학교 장면에서의 심리서비스■학교심리학의 정의미국 심리학회의 정의에 따르면, 학교심리학은 아동과 청소년 및 그들의 가족, 그리고 학교 교육의 과정에 관하여 학문적, 실제적 관심을 갖는 심리학의 한 전문 영역으로서, 심리평가와 개입, 예방,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과 청소년들이

  • [특별활동] 행사 활동
  •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도록 진행하며 문제를 가장 많이 맞힌 학생에게 세종대왕상을 수여한다. 8. 행사 실시상의 유의점 ⑴ 학생들이 직접 만든 작품들을 이용하여 행사를 운영하여 스스로 능동적인 참여가 이루어지도록 운영한다.⑵ 우리말에 대해 많이 아는 것과 더불어 한글에 대한 감사함과 한글을 소중히 해야겠다는 마음가짐을 느끼도록 지도한다. 영역행사활동대상학년 1~6학년적용시기 10월 9일 활동목표한글날 행사를 통해 한글의 소

  • 유아특수교육학] 유아특수교육의 정의는 무엇이며 특수교육에 있어서 특수교육 대상자에 대한 조기교육은 왜 중요한가
  •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그들의 성장에 도움을 주고 충분한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유아특수교육은 다음과 같은 요소를 포함합니다.신체적 정신적 또는 인지적 장애를 가진 유아 및 사회 정서적 방면에서의 - , -발달 지원아동의 개별 교육계획 또는 가족과 함께 작성한 교육계획을 통한 개별 - (IEP)적인 교육 필요성에 대한 대처특수교육 전문가와 협력하여 일반적인 아동발달 과정에 맞는 다양한 교육 -및 치료 활동을 제공장애를 가

  • 9장 장애학생과 발달권
  • 특수학급의 수 증가구분학교 수학급 수 학생 수유치원1,0791,4141,626초등학교1,8383,2583,629중학교9971,8102,108고등학교8762,4362,864계4,7908,91810,227특수교육대상자의 일반학급 배치현황구분학교 수학급 수 학생 수유치원1,0911,4591,616초등학교2,8914,8455,313중학교1,5922,7653,100고등학교1,2013,3063,717계6,77512,37513,746교육 영역에서 정상화(normalization)를 추구하는 것통합교육이란?분리/통합의 경계는?최소제한의 구체적 실현성은?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