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장 장애학생과 발달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4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장애학생의 교육권과 교육현황
2.장애학생 통합교육과 학교사회복지 실천
3.통합교육 프로그램 사례
- 본문내용
-
제 23조
정신적 또는 신체적 장애 아동의 존엄성이 보장
장애 아동의 특별한 보호를 받을 권리를 인정
장애 아동이 교육, 훈련, 건강 관리 지원,
재활 지원, 취업 준비 및 오락 기회를 효과적으로
이용하고 제공 받을 수 있도록 계획해야 한다고 규정
제 29조
아동에게 제공되는 교육서비스는 모든 아동들의 잠재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것
다양성과 차이를 이해하고 포용하고 공존할 수 있는 인격의 소유자를 양성하는 과정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2조 6항
“통합교육”이란 특수교육대상자가 일반학교에서 장애유형․장애 정도에 따라 차별을 받지
아니하고 또래와 함께 개개인의 교육적 요구에 적합한 교육을 받는 것을 말함
장애학생의 통합교육에 대한 논의는
특수교육학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음
학교사회복지 서비스의 필요성이 주장됨
특수교육학과 사회복지학 두 학문영역간의
교류가 필요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자신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그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지 기술하시오
- 사례관리 과정에서의 옹호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A+]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 사진 첨부.부모 양육태도 검사 PAT,BGT,지능검사 K-WISC-III,MMPI-A 척도 해석,로샤,문장완성 SCT,KFD,HTP 해석)실제 심리평가 아동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언어교육] 제 2언어 습득에서 문법 교육이 필요한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의견을 기술하십시오
- 학습자 수준(초급, 중급, 고급)과 주제를 정하고 다른 기능(읽기, 쓰기, 말하기)과 통합 가능한 듣기 연습 활동(듣기 텍스트 포함)을 3가지 만들고 해설을 붙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