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교육의 정의와 관련 중요 요소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1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원격교육의 정의와 관련 중요 요소 이해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원격교육의 개념
2. 원격교육의 시작 및 발전의 역사
1) 원격교육의 시작
2) 원격교육 발전의 역사
(1) 1 단계
(2) 2단계
(3) 3단계
(4) 4단계
3. 원격교육의 특징
4. 원격교육에서의 실시간 상호작용의 의미 및 형태
1) 오디오
2) 오디오 그래픽
3) 비디오
4) 컴퓨터
5. 원격교육에서의 실시간 비실시간 상호작용의 의미 및 형태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원격교육이란 용어는 통신교육, 방송학교, 가정학습, 개방학교의 형태를 포괄하고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든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학습자 중심의 쌍방향 의사소통을 지향하는 교수-학습 체제로 일정한 교육목표와 의도를 갖는 계획적인 활동으로 정의할 수 있다. 또한, 원격교육이란 계획된 교수 학습과정으로 학습자가 원거리에 있는 관계로 교수자와 학습자가 직접 대면하지 않고 인쇄교재, 방송교재, 오디오나 비디오 교재 등을 매개로하여 교수-학습 활동을 하는 하나의 학습전략을 말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원격교육의 정의와 관련 중요 요소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염명숙 외(2005). 원격교육활용론. 남두도서.
신나민(2007). 원격교육입문. 서현사.
황대준(2000). 사이버 교육현황과 발전전망.
정민승(2001). 평생교육적 관점에 입각한 원격교육 재구성 전략. 평생교육학 연구. 평생교육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탈] 일탈과 사회
-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권과 타 전문직의 자기결정권과 비교하여 `전문직으로서의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서 토론하시오
- 현대인과 패션 - 패션디자인의 원리
- 일화기록법과 연속기록법의 특징, 장단점 기술하고 두 관찰법의 공통성 또는 차이점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 A+임파워먼트 접근의 네 가지 실천원칙을 설명하시오
- 경영정보시스템 - 로센블러스사는 창업 이후 끊임없이 난관에 부딛히곤 했다 이 회사가 직면했던 문제들은 어떤 것들이며, 이러한 문제들에 어떻게 대응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그리고 로센블러스사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떠한 기업혁신 아이디어들을 제안할 수 있겠는가
- [사회복지현장 실습보고서]서울 P종합사회복지관 현장 실습 보고서
- 청솔 종합사회복지관 실습
- [한국문화사] 남한산성 답사 보고서
- 변수의 개념 및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와 제3의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