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안전관리] 영유아기 안전교육의 필요성을 논하고, 안전교육의 문제점을 2가지 이상 제시한 뒤 문제별 실제 예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2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안전관리] 영유아기 안전교육의 필요성을 논하고, 안전교육의 문제점을 2가지 이상 제시한 뒤 문제별 실제 예시를 들어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기 안전교육의 필요성

2. 안전교육의 문제점
1) 안전사고 예방과 응급상황에 대한 준비 부족
2) 영유아 안전교육을 위한 교사교육 부족

3. 안전교육의 문제별 실제 예시
1) 안전사고 예방과 응급상황에 대한 준비 부족 실제 예시
2) 영유아 안전교육을 위한 교사교육 부족 실제 예시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 안전교육이란 유아가 스스로를 위험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도록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길러서 안전능력을 갖도록 하여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육으로, 궁극적으로는 자신에 대한 보호뿐 아니라 타인의 생명을 존중하는 인간 개개인의 존엄을 배우는 교육이다. 유아기는 자기 조절 능력 및 상황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여 어느 시기보다 안전사고의 위험성이 높은 시기이므로 모든 위
.
.
2. 안전교육의 문제점

1) 안전사고 예방과 응급상황에 대한 준비 부족
영유아 보육시설의 안전교육을 위한 제반 여건의 하나로 보육시설의 안전에 관한 준비정도를 살펴보기 위해 먼저 시설․설비 안전을 관찰한 결과문의 가장자리에 손이 끼지 않도록 하는 안전장치 미 부착과 미끄럼틀 끝의 길이가 규정보다 짧은 경우가 전
참고문헌
교육과학기술부(2012).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완성. 고시.
김계자(2004). 영유아를 위한 안전교육. 동문사.
백성미(2008). 유아안전에 관한 교사와 학부모의 인식차이. 석사학위논문. 경운대학교.
남혜경(2002). 보육시설의 영유아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진단과 프로그램 개발.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채움과비움 강의요약본
  • 영위 (동시에)2. 개인의 생애 주기는 개인 생활 주기와 가족 생활 주기로 구분3. 개인은 개인 생활 주기, 가족 생활 주기, 사회적 생활 주기 경험사회적 생활 주기 -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생활 주기•개인생활주기와 가족생활주기 구분- 개인생활주기 :일반적으로 영아기,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성년기, 중년기, 노년기- 가족생활주기 :가정 형성기(결혼), 가정 확대기(자녀 양육 및 교육), 가정 축소기(자녀 독립과노후) 등생애주기는 단계별로 중

  • 도덕윤리임용 2회 합격자의 `도덕윤리 중등임용 전영역 서브노트 총정리`
  • 이상이라는 형태로자신의 인성 속에 통합할 수 있는 능력을 유전적으로 부여받음②환경적 영향력A.환경은 아동들에게 모델과 도덕적 가치를 제공B.서로 다른 환경은 개인의 적응 시도를 충족시켜주는 데 있어서 상이한 기회를 제공 ex.배변훈련이 엄격한 부모와 그렇지 않은 부모에 있어서 아동은 상이한 도덕 발달을 함C.도덕적 행동을 고무시켜주는 사람들의 상과 벌에 따라 개인차가 발생도덕교육으로의시사점①부모의 행동이 자녀의 인성

  • 도덕윤리 중등임용고시[2회 합격자] 주제별 서브 `교과교육론`
  • 이상 : 부모가 무엇을 선하다고 믿는지에 대한 아동의 생각. 부모의 ‘보상’에 의해 형성②양심 : 부모가 무엇을 나쁘다고 믿는지에 대한 아동의 생각. ‘처벌’에 의해 형성자아 -자아 : 의식적이고 합리적인 인성요소. 욕구충족에 있어서 환경적 욕- 3 --원초아, 자아, 초자아는 아동의 발달 과정에서 동시에 발생하는 것이 아니고 순서가 있음 : 선천적인 것은 오직 원초아뿐이며, 자아는 영아와 유아기를 거쳐 나타나고, 초자아는 그 이후에 나타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영국 런던에서 태어났다. 정식 학교교육 대신에 어렸을 때는 아버지로부터 그리고 나중에는 벤담에게서 사사하였다. 아버지 제임스 밀(James Mill)은 벤담의 친구였으며 공리주의의 열렬한 옹호자였다. J. S. 밀 또한, 아버지의 권고에 따라 벤담의 조수이자 제자로 일하면서 공리주의적 사고에 심취하게 되었다. 그러나 밀은 훗날 벤담 식의 공리주의에 중요한 수정을 가하게 된다. 이른바 질적 쾌락’의 개념이 그 수정의 핵심이다. 1826년 20세가 되면서

  • [아동건강교육A형 2017년]만 3세를 위한 영양교육을 계획하시오(교육목표, 누리과정 내용, 교육내용, 활동계획안 예시)-아동건강교육A형 과제물 레포트 만 3세를 위한 영양교육(아동건강교육)
  • 유아기에 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보여주는 것이다. 따라서 아동건강교육을 통하여 유아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한 바른길을 인도해 주는 것이 유아교육의 매우 중요한 과제라고 할 수 있겠다. 이러한 측면에서 본론에서는 영유아 영양교육의 상위 개념인 건강교육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고 이를 통하여 만 3세 유아를 위한 영양교육의 목표, 누리과정 내용, 교육내용에 대해서 자세하게 논하고, 이를 통하여 실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