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보육과정과 유치원 교육과정에 근거하여 아동건강교육의 실제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7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표준보육과정과 유치원 교육과정에 근거하여 아동건강교육의 실제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 본문내용
-
자아존중감 (자기존중감) 향상 프로그램
1. 집단의 규모
집단의 규모는 아동의 연령, 성격, 기대되는 참여의 정도에 따라 다양하다. 성격형태의 다양성을 허용하고, 참여 기회를 적절히 제공하기 위해서는 6~12명 사이가 적합하며 그 이상을 초과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집단 수가 적을 경우 집단의 역동성이 부족하기 쉽고 집단 수가 많을 경우 아동의 생각, 감정을 표현할 기회가 부족하다.
2. 지도자의 역할
지도자는 집단에서 행동의 시범을 보여주어야 한다.
- 참고문헌
-
▷ 신숙재(1990), 아동의 자아개념 발달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윤점룡·나정·최운실(1984), 청소년의 자아개념 및 가치관 확립 프로그램 개발연구, 한국교육개발원
▷ 조대봉(1990), 인간행동의 이해와 자아실현, 문음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해폐기물의 발생 원인 및 방지 방안
- 한국어와 친근한 언어를 선택하고 두 언어의 관련성을 설명해보라
- 선린종합복지관을 다녀와서
- [프랭크로이드라이트, 건축가, 건축]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생애,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건축론,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평면구성원리와 공간의 상호관입,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건축작품 분석
- 노년기 정신건강(역할상실과소외,질병과죽음,노인학대,치매) 보고서
- 이용과 충족 이론
- 긍정심리학 - 통합적 설명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나의 삶의 만족과 행복에 관해 설명하기
- 자선조직협회와 인보관운동의 비교분석
- 기능론과 갈등론을 비교 설명하고 자신의 견해를 밝히시오(교육사회학 A+)
- 스트레스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서 기술하고,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전략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