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건강교육]표준보육과정과 유치원 교육과정에 근거하여 아동건강교육의 실제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2.27 / 2022.12.27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건강교육]표준보육과정과 유치원 교육과정에 근거하여 아동건강교육의 실제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에서의 아동건강교육 주요 내용
2. 유치원 교육과정에서의 아동건강교육 주요 내용
3. 유아건강교육 목적과 필요성
4. 유아건강증진을 위한 사전 예방법
5. 유아기의 특성
6. 아동건강교육의 실제 프로그램 작성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아동건강교육은 아동이 질병이나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고, 질병을 예방하며, 위험상황에 직면하였을 때 슬기롭게 대처하는 방법을 가르쳐 아동 스스로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아동기는 전 생애에 걸친 일상생활습관이 형성되는 시기이자, 끊임없이 신체성장이 이루어지는 시기로서, 우리나라에서는 표준보육과정과 유치원 교육과정에 근거하여 아동건강교육을 전격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표준보육과정과 유치원 교육과정에 근거하여 아동건강교육의 실제 프로그램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아동건강교육 문혁준, 권희경 외 3명 저 | 창지사 | 2013.04.11
아동 정신건강과 통합교육 Myles L. Cooley 저 | 최나야 외 1명 역 | 학지사 | 2013.08.30
아동정신건강 채경선, 김주아 저 | 창지사 | 2014.02.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건강교육C형 2017년]만 3세를 위한 안전교육을 계획하시오(교육내용, 누리과정 내용 환경구성, 활동계획안 예시) 아동건강교육C형 과제물 레포트 만 3세를 위한 안전교육을 계획-아동건강교육
  • 아동건강교육 아동건강교육C형 과제물 만 3세를 위한 안전교육 계획에 대하여 교육내용, 누리과정 내용 환경구성, 활동계획안 예시를 포함하여 작성하고자 한다. 아동건강교육의 핵심은 아동이 가진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권리를 지키는 데에 있다.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한다는 것은 미래의 사회의 구성원을 길러낸다는 점에서 사회적 차원에서도 중요한 문제로 받아들일 수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표준보육과정과 유치원교

  • 영유아 보육과정
  • 보육이란 아동을 보호 하다 의 보(保)와 교육한다는 육(育)이 합쳐져 이루어진 말로 졸래 에 단순히 아이를 맡긴다는 탁아의 개념에서 한발 더 나아가 아동 발달에 적합한 모든 보호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유아 교육 백서에 의하면 유치원 교육과정은“교육부가 교육법에 의하여 국가 수준의 유치원 교육과정(기준)인 것이다.” 국가에서는 제시하는 교육 과정에서부터 실제 교실 수업에서 실행하기 위하여 교사가 수

  • 보육시설의 운영 및 설치
  • 표준화, 법정서류 관리, 보고서류, 기록서류, 통신, 문서처리 등이 포함된다.부모와의 관계: 가정통신, 부모회 조직 및 운영, 부모교육, 부모상담, 부모참관 등이 포함된다.지역사회와의 교류: 지역환경 관리, 지역사회 기관 및 단체, 관련 행정기관, 유치원 연합회, 보육시설연합회, 학회 및 연구소 등과의 관계, 언론기관과의 관계, 방문자 및 참관자 관리, 자원봉사자 관리 등이 포함된다.4. 운영관리의 과정운영관리의 과정은 활동이 시작되는 단계에

  • 표준보육과정의 필요성과 보육방법
  • 보육목표의 필요, 영유아기 경험의 연계성과 계열성 및 양육의 사회화에 대한 다양한 관점의 합의 필요, 영유아의 심신의 건강 및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강조 필요, 아동중심의 직접 체험을 통해 제공되는 총체적 경험 강조의 필요로 인하여 국가수준에서 개발하여 제시된 표준보육과정을 보육시설에서 적용 실시되고 있다. 하지만 적용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보육시설들이 많고 유치원 교육과정이나 특정 프로그램에 근거하여 교육활동을 전개하는 보

  • 유치원 평가제와 어린이집 평가 인증제를 비교하시고 향후 유보 통합시 평가는 어떠한 방향으로 이루어져야하는지 논하시오
  • 유치원 평가제와 어린이집 평가 인증제 비교 1) 개념 비교유치원 평가는 유아교육기관으로서 유치원의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이를 토대로 유치원의 강약점을 파악하여 개선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일련의 과정이라고 정의된다. 또 어린이집 평가제는 한 보육 프로그램이 질적 수준을 제공하는 정도를 측정하기 위한 표준을 수립하는 과정을 포함하며, 아동의 건강과 안전을 보증하기 위하여 정부가 정한 기본적 수준으로 보육서비스 뿐만 아니라 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