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보육과정과 유치원 교육과정에 근거하여 아동건강교육의 실제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24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과 유치원 교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 내용
1) 표준보육과정 건강교육
2) 유치원 교육과정 건강교육
2. 표준보육과정과 유치원 교육과정에 근거한 아동건강교육의 실제 프로그램
1) 프로그램 명
2) 목표
3) 성취목표 별 활동계획안
(1) 유아는 적절한 휴식의 필요성을 이해한다.
(2) 유아는 음식을 골고루 섭취한다.
(3) 유아는 기본적인 청결습관을 익힌다.
(4) 원만한 대인관계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줌을 안다.
(5) 유아는 올바른 배변습관을 형성할 수 있다.
4) 준거지향 검사문항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과 유치원 교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 내용
1) 표준보육과정 건강교육
표준보육과정의 건강 영역은 신체발달을 기초로 하여 영유아기에 중요한 건강문제, 영유아기에 건강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일생을 통해 미칠 파급효과가 큰 건강문제를 중심으로 내용을 선정하였다. 또한 보육시설이 갖는 대중성도 고려하였다. 건강 영역은 영유아의 교육도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지만 영유아를 돌보는 보육교사들의 돌봄 행위가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다. 보육교사들의 돌봄 행위는 보육교사의 건강에 대한 지식, 태도, 행위가 근간이 되는 만큼 보육교사의 역할에 비중을 두고 기술하였다. 영유아의 건강을 증진하기 위
.
.
2. 표준보육과정과 유치원 교육과정에 근거한 아동건강교육의 실제 프로그램
1) 프로그램 명
건강습관 형성 프로그램
2) 목표
유아는 일상생활에서 바람직한 건강습관을 실천할 수 있다.
3) 성취목표 별 활동계획안
(1) 유아는 적절한 휴식의 필요성을 이해한다.
- 참고문헌
-
- 김일옥외, “아동건강교육”, 양서원, 2009
- 김지수, “보유기설의 건강관리 실태에 관한 연구”, 서울대, 2003
- 보건복지부,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고시”, 20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선린종합복지관을 다녀와서
- [프랭크로이드라이트, 건축가, 건축]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생애,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건축론,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평면구성원리와 공간의 상호관입,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건축작품 분석
- 노년기 정신건강(역할상실과소외,질병과죽음,노인학대,치매) 보고서
- 이용과 충족 이론
- 긍정심리학 - 통합적 설명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나의 삶의 만족과 행복에 관해 설명하기
- 자선조직협회와 인보관운동의 비교분석
- 기능론과 갈등론을 비교 설명하고 자신의 견해를 밝히시오(교육사회학 A+)
- 스트레스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서 기술하고,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전략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지역사회복지실천가의 역할은 지역사회복지실천 모델에 따라 달라진다 지역사회실천모델에 따른 지역사회복지실천가의 역할을 설명하시오
- 기후변화 - 기후와 지구온난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