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보육과정과 유치원 교육과정에 근거하여 아동건강교육의 실제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2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표준보육과정과 유치원 교육과정에 근거하여 아동건강교육의 실제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에서의 아동건강교육

2. 유치원 교육과정에서의 아동건강교육

3. 아동건강교육의 실제 프로그램 작성1
1) 프로그램 명
주 제
활동형태
활동수준
집단크기
소용시간
대 상
활동목표
2) 활동자료
3) 활동방법
4) 활동평가

4. 아동건강교육의 실제 프로그램 작성2
1) 프로그램 명
주 제
활동형태
활동수준
집단크기
소용시간
대 상
활동목표
2) 활동자료
3) 활동방법
4) 활동평가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어린이집의 보육과정은 영유아의 흥미와 요구를 반영한 놀이 활동을 중심으로 편성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 보육활동은 교사주도적인 활동의 형태로 전달되기보다는 영유아의 흥미와 선택을 고려할 수 있도록 흥미영역별 자유선택활동이나 소집단 및 개별 활동의 형태로 경험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아동의 건강교육 역시 놀이 활동을 통해 보육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이다. 특히 건강과 안전, 영양적인 환경요인은 보육서비스의 질을 결정하는 기본요인으로서 외국에서는 이러한 요건을 보육
참고문헌
교육인적자원부, 유치원교육과정 개정 고시, 교육인적자원부, 2007
김경희, 표준보육과정과 유치원교육과정의 비교 연구, 동부산대학 논문집, 2006
김지은,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 비교, 한국보육지원학회 춘계 학술대회,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 보육과정
  • 보육이란 아동을 보호 하다 의 보(保)와 교육한다는 육(育)이 합쳐져 이루어진 말로 졸래 에 단순히 아이를 맡긴다는 탁아의 개념에서 한발 더 나아가 아동 발달에 적합한 모든 보호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유아 교육 백서에 의하면 유치원 교육과정은“교육부가 교육법에 의하여 국가 수준의 유치원 교육과정(기준)인 것이다.” 국가에서는 제시하는 교육 과정에서부터 실제 교실 수업에서 실행하기 위하여 교사가 수

  • 보육시설의 운영 및 설치
  • 표준화, 법정서류 관리, 보고서류, 기록서류, 통신, 문서처리 등이 포함된다.부모와의 관계: 가정통신, 부모회 조직 및 운영, 부모교육, 부모상담, 부모참관 등이 포함된다.지역사회와의 교류: 지역환경 관리, 지역사회 기관 및 단체, 관련 행정기관, 유치원 연합회, 보육시설연합회, 학회 및 연구소 등과의 관계, 언론기관과의 관계, 방문자 및 참관자 관리, 자원봉사자 관리 등이 포함된다.4. 운영관리의 과정운영관리의 과정은 활동이 시작되는 단계에

  • 표준보육과정의 필요성과 보육방법
  • 보육목표의 필요, 영유아기 경험의 연계성과 계열성 및 양육의 사회화에 대한 다양한 관점의 합의 필요, 영유아의 심신의 건강 및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강조 필요, 아동중심의 직접 체험을 통해 제공되는 총체적 경험 강조의 필요로 인하여 국가수준에서 개발하여 제시된 표준보육과정을 보육시설에서 적용 실시되고 있다. 하지만 적용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보육시설들이 많고 유치원 교육과정이나 특정 프로그램에 근거하여 교육활동을 전개하는 보

  • [아동건강교육]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과 표준보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 과정의 공통점과 차이점, 영유아건강관련 기사 2개, 논문1개 요약[출처표기, 공통/B형]
  • 아동건강교육 4학년 공통/B형Ⅰ. 서 론Ⅱ. 본 론1. 영유아 건강교육에 대한 개요1) 개념2) 필요성3) 목표2.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과 표준보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과정의 비교1) 3~5세 누리과정의 건강교육부분① 영역② 내용과 범주2) 표준보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과정① 교육과정의 성격 ② 교육과정의 목표③ 영유아 지도법3) 공통점과 차이점① 법적근거② 과정의 구성③ 목적과 목표④ 편성과 운영⑤ 영역 및 범주3. 2013년 영유

  • [아동건강교육C형 2017년]만 3세를 위한 안전교육을 계획하시오(교육내용, 누리과정 내용 환경구성, 활동계획안 예시) 아동건강교육C형 과제물 레포트 만 3세를 위한 안전교육을 계획-아동건강교육
  • 아동건강교육 아동건강교육C형 과제물 만 3세를 위한 안전교육 계획에 대하여 교육내용, 누리과정 내용 환경구성, 활동계획안 예시를 포함하여 작성하고자 한다. 아동건강교육의 핵심은 아동이 가진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권리를 지키는 데에 있다.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한다는 것은 미래의 사회의 구성원을 길러낸다는 점에서 사회적 차원에서도 중요한 문제로 받아들일 수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표준보육과정과 유치원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