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문학지도 - 동화 읽어주고 유아 반응 조사해오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14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동화 읽어주고 유아 반응 조사해오기.
#.대상
#.장소
#.방법
#.동화『지각대장 세형이』
#.결과
1.유아의 반응
2.유아의 이해도
3.유아의 회상
#.소감
본문내용
#.대상 유아
4세 유아 2명, 5세 유아 2명
#.장소
00 피아노학원 교실
#.방법
1.유아의 반응: 읽어 주는 동안의 유아의 반응 및 관찰자의 중재 행동을 녹음하여 기록한다.
2.유아의 이해도: 이해를 평가 할 수 있는 문항을 작성하여 질문한다.
3.유아의 회상: 생각나는 대로 다시 이야기하도록 한다.
유아의 회상을 녹음하여 기록한다.
유아가 회상한 것을 분석한다.

참고문헌
김인희(1995) 새시대를 위한 교육의 이해, 서울: 문음사 김오남, 노명희, 윤은종(2001), 유아교육개론, 서울: 동문사 김광웅 외 (1997), 영·유아 보육론, 서울: ㅅ중앙 김명희(2001), 영유아보육의 이론과 실제, 서울:교육아카데미 박수정(2000), 현장유아교육, 서울: 열린교육 신옥순(1994), 유아교육학개론, 서울: 학지사 이은화, 이정환, 이 경우, 이기숙, 홍용희, 박은혜, 김희진(2001), 유아교육개론,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이연섭(1984), 유아교육론, 서울: 정민사 이희경(1991), 유아교육개론, 서울: 동문사 _____(2001), 유아교육의이해, 서울: 동문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교수방법론] 언어-문자 지도
  • 영유아교수방법론언어-문자 지도목차Ⅰ. 서론1. 언어의 특성2. 언어의 기능3. 언어 교육의 의의4. 언어 교육의 목표Ⅱ. 이론1. 음성언어 발달 단계2. 언어 발달 이론3. 언어와 방언의 차이Ⅲ. 교수-학습 방법1. 통합교육으로서의 언어교육1) 총체적 언어 접근법2) 영역간의 통합교육3) 일상생활에서의 통합교육 2. 듣기: 수용적 구어학습1) 도서영역/시청각 매체의 활용2) 책 읽어주기/ 큰책3) 유아에 대한 동화 구연4) 동시 3. 표현적인 음성 언어

  • 교사가 유아들에게 동화책을 읽어줄 때 집단으로 읽어주기와 무릎에 앉혀 읽기의 교육적 의의와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시오.
  • 문학적 경험이 미숙한 유아들은 읽어주기 교사의 해석에 따른 읽어주기를 통해 동화를 감상하기 때문에 더 넓은 상상을 한다. 동화책 읽어주기란 스토리텔링으로 이야기를 들려주는 활동을 의미한다. 동화책 읽어주기 활동은 아직 문학적 경험이 미숙한 유아들은 교사의 책 읽어주기를 통해 책의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이야기를 재미있게 상상하면서 글을 보다 입체적으로 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읽기 지도의 한 방법이다. 유아는 잉ㄱ어주는

  • 교육심리학의 이해 - 한국 교육현장의 문제점 조사·분석과 이에 대한 교육심리학의 역할
  • 유아과학 교육에 시사점 46(2). 조작놀이의 인지발달 및 교육적 효과 48가. 효과적 지도방안 482. Kohlberg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50(1). Kohlberg 이론의 특성 50가. 도덕성의 정의 50나. 도덕성 발달 단계의 분석 51(2). 한국 도덕교육과 Kohlberg 이론과의 관계 51(3). 적용내용 및 결과 52가. 적용내용 52나. 적용결과 57(4). 우리 도덕교육의 적용에 따른 효과와 문제점 57가. 적용에 따른 효과 57나. 적용에 따른 문제점 59(5). Kohlberg식 교육방법의 새로운 적용 방안

  • [유아건강교육 A형] ‘자신의 몸과 주변을 깨끗이 한다’라는 교육 내용과 관련된 활동 또는 놀이를 2가지 조사하고, 각 활동
  • 유아들은 동극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할 뿐만아니라 동화의 장면을 공연하는 과정에서 사고력과 표현력을 증진시키게 되며 다양한 어휘를 사용하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그리고 사건이 일어나는 순서를 파악하면서 사건들 간의 관계를 인식하게 되고 이야기 구조 개념이 발달한다. 정서적 측면에서 살펴보면 동극활동을 하는 과정에서 감정을 발산시켜 긴장이 완화되고 정서적 안정감을 가지게 되며 정서적 발달에도 긍정적

  • 문자 해득과 문식성 지도 한글교육 필요성
  • 유아기에는 우뇌 중심의 교육법이 필요하다는 것이 우뇌학습법의 골자이다. 따라서 만 2세 전후의 유아에게 한글을 가르칠 때에는 우뇌학습법이 적당하다. 일반적으로 최근의 아동들은 이미 이러한 발달원리를 바탕으로 하여 2세에서 5세 전후에 가정 혹은 유치원에서 조기 학습을 통해 문자를 어느 정도 익히고 초등학교에 들어오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지금까지 초등학교 1학년 문자지도는 취학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