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보육학] 카미 드브리스 프로그램에 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목 차
1. 카미 드브리스 프로그램이란?
2. 카미, 드브리스 프로그램의 배경
3. 교육목적
4. 학습발달
5. 교수 원리 및 방법
6. 교육 내용 및 방법
7. 운영
참고도서
- 본문내용
-
1. 카미 드브리스 프로그램이란?
카미 드브리스 프로그램이란 1966년 미국 미시간주의 입실란티 공립학교의 저소득층 유아들을 대상으로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에 기초하여 카미와 드브리스가 연구, 개발한 유아교육 프로그램으로 유아의 전체적인 인지 구조를 발달시켜 문제 해결력을 길러주는 것을 방향으로 잡고 있다. 카미는 1970년대 초 일리노의 대학 시카고 분교로 옮겨 드브리스와 함께 기존의 프로그램을 몇 차례에 걸쳐 수정보완하여 가장 정통한 피아제식 유아교육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켰다. 카미, 드브리스 프로그램은 초기 프로그램과 후기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피아제는 학습을 발달에 종속되는 것으로 보았으며, 사물에 대한 조작활동은 결코 가르쳐 질수 없는 것으로 보았다.
- 참고문헌
-
※ 참고 문헌: 구성주의 유아교육과정(시그마프레스)/ 테일러 공저
21c 유아교육(학지사)/ 강문희 공저
유아교육과정(동문사)/ 김정규
교사와 유아간의 상호작용 극대화를 위한 교수 학습 방법의 이론적 연구
(논문)/ 최규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루소의 삶과 시대배경 및 철학
- [사회복지] 복지 대상자 상담기록, 사례회의 과정 기록, 사례회의 진행 결과표, 서비스 개입계획 및 점검표, 사정도구
- 지적장애아동의 학습 특성에 대해 서술하고, 그러한 학습특성을 고려하여 장애통합 교사로서 어떻게 장애아동을 지도할 것인지 본인의 지도방법~
- 우리나라의 과학 기술 문화 중 현대에도 그 우수성을 인정받을 많나 것을 소개하고 그 이유를 밝혀 설명하세요
- 사회복지행정의 정의 및 가치를 기술하시오
- 중국인들은 해외로 나가 차이나타운을 형성하여 자신들의 고유한 문화를 유지하며 생활하고 있는 반면에 미국 인디언들은 고유의 문화를 잃어버리고 백인문화에 흡수되어 생활한다 근래 한국남성과 결혼하여 한국사회로 이주한 결혼이주여성이 한국문화에 동화되어야만 하는지, 모국의 문화를 유지하며 생활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여 보시오
- 5주 1강에서 부적응적 대인신념에 대해 배웠습니다 우리는 각자 나름대로의 당위적 요구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타인에 대한 당위적 요구에 대한 생각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나 자신과 타인에 대한 어떤 비합리적인 신념을 지니고 있는지 생각해보십시오
- 학습자 본인이 외국어 말하기 학습에서 사용했던 효과적인 학습방법이나 어려웠던 점을 상세히 기술하고, 이것을 토대로 한국어를 배우는 학습자에게 말하기 교육에서 제시할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법을 정리해서 제출하시오
- 어떤 외국어든 외국어 시험이 학습자에게 미친 사회적 영향을 찾아 정리하고 기술해 봅시다
- 5주 1차시에서 활음과 관련된 음운 현상에 대한 내용을 학습하였습니다 한국어를 모어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일상언어에서 활음과 관련된 음운 현상이 자주 일어나는데, 이와 같은 현상의 예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유형별로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