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예절 - 어린이들에게 가르칠 예절[차 예절, 전통예절, 생활예절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 전통 예절 ※
▨ 간단한 예의 표시(읍례법, 揖禮法)
- 장소나 기타 사정으로 절을 해야 할 대상에게 절을 할 수 없을 때 간단하게 공경을 나타내는 동작이다. 따라서 어른을 밖에서
뵙고 읍례를 했더라도 절을 할 수 있는 장소에 들어와서는 절을 해야 한다. 요사이 경례가 읍례를 대신하지만 의식행사에서는
읍례를 해야 한다.

▨ 읍례의 종류
∞ 상읍례(上揖禮) : 자기가 읍례를 했을 때 답례를 하지 않는 높은 어른에게나 의식행사에서 한다.
∞ 중읍례(中揖禮) : 자기가 읍례를 했을 때 답례를 해야 하는 어른에게나 같은 또래끼리 한다.
∞ 하읍례(下揖禮) : 어른이 아랫사람의 읍례에 답례할 때 한다.

▨몸가짐을 바르게
- 명심보감 준례편 4장 -
『 出門如見大賓하고 入室如有人이니라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애설계와 교육과정 개발
  • 등하게 누구나 누리도록 하였다는 점에서, 직업교육의 평등권 확대는 매우 큰 의의를 지니는 것이다.학습자 중심의 직업교육 체제 수립은 직업교육의 두 번째 과제인 직업교육의 기회확대와 질 관리의 문제를 제기하게 되었다. 오늘날 기업은 종업원 지주제나 사외 이사제의 운영을 통해 기업의 민주적 운영을 확대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직업교육을 기능과 기술의 차원만이 아닌 인력자원의 개발 문제로 심화시키는 것이다.지구촌 시대의 생활양

  • [관광기업환경론] 교육체험형 테마파크 `키자니아(Kidzania)` 환경대응전략 사례 연구
  • 등에 이르면서 전체적인 시장규모도 축소돼 왔다. 전체 테마파크 시장의 절반을 점유하고 있는 도쿄 디즈니랜드는 2006년 입장객 수가 2천582만 명으로 전년도에 비해 4.2% 증가했고, 오사카의 유니버설 스튜디오도 같은 기간 4.6% 증가한 870만 명으로 2위를 차지하면서 모처럼 흑자를 기록했다. 하지만 다른 테마파크는 여전히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도쿄 디즈니랜드와 오사카 유니버설 스튜디오가 모처럼 고객유치를 늘릴 수 있었던 것은 일본 경기가

  • [가정교육] 졸업논문-식생활교육지원법에 따른 중학교 1학년 개정 교과서 분석과 적용
  • 식생활교육지원법에 따른 중학교 1학년 개정교과서 분석과 적용목차Ⅰ. 서론Ⅱ. 선행연구 고찰Ⅲ.본론1. 중학교 교과서 분석1) 중학교 기술가정1 (천재교육. 이승신 외 7인)2) 중학교 기술가정1 (상문연구사. 심정숙 외 7인)3) 교과서의 보충내용 제안2. 식생활 교육 지원법의 교수-학습 상황에의 적용1)식생활 교육 지원법 원문2)식생활 교육지원법 제2장 식생활 교육의 기본방향Ⅲ. 결론Ⅳ. 참고문헌표 목차표1. 2009 개정 교육과정. 중고등

  • 태권도 수련이 성장기 어린이에게 미치는 영향00
  • 생활에서 행동이나 말씨, 마음 씀씀이가 하루가 다르게 하는 때이다. 따라서 이 시기에는 많은 면에서 다양한 경험의 기회는 갖게 하여 건강한 생활 습관은 물론, 올바른 판단력을 가진 인간으로 성장 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 주어야 한다. 왜냐하면 어린이 시기의 경험이 매래 생활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요즘은 TV, 비디오, 오락실, PC방 등 여러 방면에 어린이들의 체력을 저하시키고, 시력저하, 자세불량 등을 초래하는 요인들이 많다. 이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B형)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
  • 전통에서는 탈피한 우리 시대에 교육을 합친다면 정말 좋은 교육관이 되지 않을까 싶다. 전통적으로 우리나라는 주입식교육과 막무가내 교육, 또 교사에 자질이 부족한 인성조차 잘 되어 있지 않은 교사들이 많은 현재 처음부터 몬테소리 교육이 접목됬다면 그런 교사들 조차 나오지 않았을 듯 싶다. 간섭이 아닌 협동으로 수업을 치러나가는 방법이 좋지 않을까 싶다. 모든 사상이 마찬가지로 서로에 장점은 받아들이고 단점은 고쳐간다면 학습자편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