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자동차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Ⅰ 서론

1. 들어가는 글-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

2. ‘중국’이라는 나라를 선택한 이유-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



Ⅱ 본론

1. 중국 자동차 문화의 뿌리와 그에 따른 구매패턴- - - - - - - - - - - - - - - - - - - - - 3

2. 최근 중국의 자동차 문화 변화-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5

3. 중국의 도로교통문화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6

4. 실제 중국인들의 자동차 문화의식(행태) - - - - - - - - - - - - - - - - - - - - - - - - - - - 7

5. 중국의 운전문화(보행자우선 측면)와 다른 나라와의 비교- - - - - - - - - - - - - - 8

6. 앞으로의 중국 자동차 시장 문화의 전망 - - - - - - - - - - - - - - - - - - - - - - - - - - -8



Ⅲ 결론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9

Ⅳ 참고/인용 문헌(인터넷 주소 포함) - - - - - - - - - - - - - - - - - - - 10
본문내용
1. 들어가는 글
☞ 자동차가 1886년 독일의 C.벤츠와 G.다임러에 의해 발명된 지 120여 년이 지난 오늘 날, 지구상에는 8억7천만대의 자동차가 거리를 지배하고 있으며 매년 7천만대가 새롭 게 팔리고 있다. 이것은 자동차가 인간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도구가 되었다는 뜻 을 의미한다.
이러한 자동차의 보급 확대로 인한 대중화는 ‘자동차 문화’라는 새로운 개념을 낳았다. 자동차 문화란 자동차를 생산, 구매, 이용하면서 나타나는 그 나라에 공유된 가치관이 나 행동양식을 말한다. 따라서 자동차 문화는 자동차 공업 수준, 국민소득, 교통질서 수준, 국민성 등의 여러 요소와 관련이 있다.
세계 각국의 자동차문화는 나라와 지역마다 다르며 더 나아가 사람마다 다르다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자동차의 선택은 그 사람의 가치관과 인생관이 반영되는 것이기 때 문이다.
참고문헌
Ⅳ 참고/인용 문헌 출처(인터넷 주소 포함)

Ⅰ-1. 쌍용 자동차 웹진 Swing 2월호
(www.smotor.com/kr/webzine_new/200512/)




Ⅱ-1. http://blog.naver.com/ejiwoosnu?Redirect=Log&logNo=80044214568


-2. http://mybox.happycampus.com/peaceoftime/379902/?agent_type=naver


-3. 네이버 지식iN 오픈사전 노하우
http://kin.naver.com/knowhow/detail.nhn?d1id=5&dirId=5&docId=63997&qb=7KSR6rWtIOyekOuPmeywqCDrj4TroZw=&enc=utf8§ion=kin&rank=3&search_sort=0&spq=0&pid=g2wb5U5Y7vhsstJOe4Gssc--071246&sid=T2wBPiXpa08AAH2lEKU)


-4. 중국에서 운전하는 한국사람 블로그 실제 경험글
(http://cafe.naver.com/feelchin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000&)


-6.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KIRI
(http://ask.nate.com/knote/view.html?num=2524359)




Ⅲ 자동차 생활 - 정보마당- 문화/예술
http://www.carlife.net/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sca=%B9%AE%C8%AD%BF%B9%BC%FA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의 독특한 문화
  • 자동차를 구입하거나 소득 수준의 증가로 차량을 소유하는 수가 점차 증가한다는 점이다. 그 결과 자동차 판매량은 매년 15%씩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현실을 감안한다면 머지않아 주요도시의 자전거 물결은 점차 사라지고 자동차가 그 자리를 채우게 될 것이다. **중국 자전거문화의 아이러니 자전거가 19세기 후반에 미국인에 의해 중국에 수입되었지만 원산지는 중국이라는 것이다. 자전거가 인간의 가장 실용적인 발명품 중의 하나 임에도 불구하

  • [마케팅] [자동차]현대자동차 중국진출 사례 및 분석
  • 중국 자동차 시장의 국제적인 지위는 현저히 제고둘째, 신제품의 출시가 가속화셋째, 유명한 국제자동차 기업들이 중국 자동차시장에 대해 쏟는 관심이 눈에 띠게 증대넷째, 중국 자동차업계의 합병 및 구조조정이 가속화2)  Motorization을 시작한 중국자동차시장 3) 글로벌 자동차 회사의 중국진출 ① 폭스바겐(Volkswagen)② GM(General Motors, 通用汽車)③ 혼다(Honda)3. 해외시장의 문화적 환경 분석3-1. 중국 시장에 맞는 마케팅전략  ① 고소득층을 겨냥

  • 현대자동차 마케팅,중국시장진출,미국시장진출,인도시장,글로벌마케팅,감성마케팅, PYL 감성 마케팅,스포츠마케팅
  • 국제마케팅현대자동차 마케팅현대 자동차의 마케팅목 차Ⅰ. 서론 - 현대 자동차의 소개1. 현대 자동차의 소개2. 현대 자동차의 연혁Ⅱ. 본론 1. 환경분석- 국내 환경 분석- 국외 환경 분석2. 현대자동차 국내 및 해외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4P mix)① 현대 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② 현대 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③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3. 현대 자동차의 마케팅 사례① 문화 마

  • [마케팅] 현대자동차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분석
  • REPORT현대 자동차 중국 시장 진출 마케팅 분석 보고서대중국 자동차 시장을 뚫어라서 론♦중국 자동차 산업수입과 수출이 상대적으로 적은 중국의 경우, 차급별 판매도 생산과 비슷한 양상을 나타내고 있다. 차종별 판매 증가율에 있어서도 중고급과 보통형이 빠른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는 반면, 중급과 경형은 둔화 내지는 감소세를 나타내고 있다. 승용차 수요 계층과 가격간의 상관 관계에 있어서, 2001년 중국 국가 정보 센터의 조사에 따르면 개

  • 현대자동차의 중국과 인도시장 진출 성공전략
  • 현대 자동차의 글로벌화전략 및 사업적 성과– China & IndiaⅠ. 서 론Ⅱ. 중국과 인도 자동차 시장 및 현황1. 중국1) 국가적 특성 / 정책 기반 전략2) 현지화 투자 – 북경현대자동차3) 노사환경 / 문화4) 특성화 전략2. 인도1) 국가적 특성 / 투자 선택2) 현지화전략3) 가격경쟁력Ⅲ. 결론 및 시사점1. 제품의 차별화2. 부품산업의 동반진출3. 경쟁력 제고4. 해외 생산의 비중 확대5. 국제적 분업 체계의 구축 Ⅰ. 서 론최근 막을 내린 프랑크푸르트 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