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의 정의와 교수학습에 대한 관점들을 논하고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서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0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수-학습의 정의와 교수학습에 대한 관점들을 논하고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서술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수-학습의 정의

2. 교수학습에 대한 관점
1) 교수학습에 대한 행동주의의 관점
2) 교수학습에 대한 인지적 구성주의의 관점
3) 교수학습에 대한 사회 문화적 구성주의의 관점
4) 교수학습에 대한 경험주의의 관점
5) 교수학습에 대한 합리주의의 관점
6) 교수학습에 대한 인지주의의 관점

3. 교사의 역할
1) 자기 주도 학습에서의 교사의 역할
2) 열린교육에서의 교사의 역할
3) 새로운 교육매체에 따른 교사의 역할
4) 교육정보화에 따른 교사의 역할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학습내용을 내면화하는 것을 돕기 위한 교사의 역할은 교수․학습의 과정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학습자가 교육내용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교실환경을 조성한다든가, 교수․학습 과정에서 사용되어질 각종 교육용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교육자료를 개발한다든가, 학습자의 수준을 진단하기 위해서 평가를 하고 평가내용을 분석하는 일 등은 모두 학습자의 수준에 적합한 교육내용을 제시하기 위한 교사의 중요한 역할 중의 하나이다. 학습자에게 교육내용, 즉 지식이 내면화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교수․학습의 과정에서 교사의 적극적인 개입이 요구되어진다는 점을 중점적으로 검토하여야 하
참고문헌
김경이 외, 교직의 이해, 문음사, 2001
이종각, 교육사회학 총론, 동문사, 2000
송광용, 학급경영과 교사의 지도성, 경기도 교육정보연구원, 2000
권낙원, 열린교육의 이론과 실제, 현대교육출판, 1997
교육개발원, 교육행정학연구, 한국교육행정학회, 2000
강현실, 자기주도 학습에 따른 글쓰기 지도 방안 연구, 성균관대학교 석사논문, 200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완벽하고 좋은 자료 잘 썻습니다. ㅎㅎ
  • naeun5***
    (2020.10.20 00:11:25)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