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 선정기준][사업자][지상파방송]지상파방송사업자 선정기준, DMB사업자(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사업자) 선정기준, IMT2000사업자(차세대이동통신사업자) 선정기준, 이동통신사업자(이통사) 선정기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지상파방송사업자 선정기준
1. 기본 방향
2. 정책 목표
3. 허가추천 내용 및 허가추천 방식
1) 방송구역
2) 허가추천 신청 단위
3) 대상 사업자 선정 방식
4) 신청 자격
4. 방송의 공적책임․공정성․공익성 확보방안
1) 기본 방향
2) 세부 방안
5. 시청자 복지 증진 방안
1) 기본방향
2) 세부방안
6. 지역적․사회적․문화적 필요성과 타당성
1) 기본방향
2) 세부방안
7. 프로그램 기획․제작․편성 계획의 적정성
1) 기본방향
2) 세부방안
8. 방송발전을 위한 지원계획
1) 기본방향
2) 허가 출연금 문제
3) 세부 방안
9. 재정능력 및 경영계획의 적정성
1) 기본방향
2) 최저 자본금
3) 세부 방안
10. 시설설치 계획의 적정성
1) 기본방향
2) 세부방안

Ⅱ. DMB사업자(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사업자) 선정기준
1. 사업자선정 기본방향
2. RFP 심사방안
3. 사업수행능력 절대평가제
4. 개척자 우선의 원칙

Ⅲ. IMT2000사업자(차세대이동통신사업자) 선정기준
1. 사업자 선정방식
2. 사업자 선정발표 이후

Ⅳ. 이동통신사업자(이통사) 선정기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지상파방송사업자 선정기준

1. 기본 방향

○ 방송사업자로서의 공적책임, 경인지역 시청자의 권익보호, 지역방송 활성화 등 방송정책 목표 실현이 가능한 사업자를 선정함.
○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경영구조를 기반으로 방송의 공익성 실현이 가능한 지역 민영방송의 새로운 모델을 정립함.

2. 정책 목표

○ 경인지역 시청자의 알권리와 방송시청권을 보장함으로써 시청자 복지 실현 및 권익신장
○ 지상파방송사업자의 공익성․공공성․공적책임 제고
○ 지역의 다양한 정보문화 생산과 유통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지방분권 시대에 걸맞는 지역방송 역할 제고
○ 사업자의 창의성과 자율성을 보장하되, 외주 제작물 편성확대 등을 통해 지역 민영방송사로서의 경영 안정성 도모 및 방송산업 발전에 기여토록 함.




≪ … 중 략 … ≫




Ⅱ. DMB사업자(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사업자) 선정기준

1. 사업자선정 기본방향

방송위원회 “위성 DMB 정책 방안 마련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에서 정윤식교수 자료에 의하면 사업자 선정 및 허가의 기본구도와 방향을 다음과 같이 요약해 놓았다.
첫째, 사업의 조기 추진 및 실현 가능한 능력 있는 사업자
둘째, 언론의 자유와 사회적 책임 문제로 수신자 주권 보장 및 프로그램의 질적 보장(공익성, 다양성 보장)
셋째, 미디어 폴리틱스(win-win game)로 다양한 이해집단 참여보장(다양한 주주구성)
참고문헌
* 김정태(2008), 이동통신사업자의 제조업 겸업 규제 정책 방향, 한국해양정보통신학회
* 박창신(2004), DMB 사업자 선정경쟁 : 지상파 전투 태세, 위성은 TU 독주, 한국언론진흥재단
* 성지은(2006), 새로운 기술도입에 따른 정책 갈등 양상 분석 : DMB 사업자 선정을 중심으로, 한국정책학회
* 이영주 외 2명(2010), 지상파방송사업자 채널사용사업에 대한 비대칭적 규제의 타당성 검토, 한국지역언론학회
* 최성락(2003), 통신사업자 정책 변동에 대한 게임이론적 접근 : 이동통신사업자 선정 정책을 중심으로, 서울행정학회
* 최성락 외 1명(2004), IMT 2000 사업자 선정 정책 변동에대한 정책네트워크 접근의 타당성 검토, 서울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 SKTelecom(sk텔레콤) 서비스성공사례
  • 이동전화시대 개막, 세계 최초 CDMA 기술 상용화 성공으로 제2세대 이동통신 시대실현, 세계 최초 2.5세대 CDMA 2000 1X 서비스와 세계 최초 3세대 동기식 IMT-2000(CDMA 2000 1xEV-DO)상용화, 제4세대, 제5세대 미래 정보통신까지 쉬지않고 달려온 지난 20년, SK Telecom이 오늘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보통신 기업으로 성장하게 된 것은 무엇보다도 고객 여러분의 아낌없는 애정과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시대 흐름을 주도하며 성장하는 기업- 디지털화,

  • [경영] [경영]SK Telecom 기업분석 및 마케팅
  • IMT-2000 상용서비스 개시  NATE Drive 서비스 출시   멀티미디어 모바일 방송 NATE Air 서비스 개시, 09. 부산 아시아 경기대회 공식 파트너 마케팅 진행 SK Telecom, 대학캠퍼스 시장 본격 진출 11. 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 준(June) 출시 2003 06. 위성DMB사업 본격 추진 07. 새로운 기업 혁신 전략(Change Management) 발표2004 03. 세계최초 DMB용 위성 발사 성공 노동부 주관 인터넷통신훈련평가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 노동부 장관상 수상 지능형 로봇을 이용

  • [마케팅] 휴대폰 3G산업 조사
  • 분석하고 그 결과를 보고서로 발간, 보급하여 각 계로부터 많은 호응과 격려를 받은 바 있다. 이러한 호응과 격려는 30대 전략품목 보고서가 전술한 현실적 요구를 기반으로, 정보통신 기술정책 및 시장전략 수립에 유용한 기본 정보를 제공한다는 당초의 목적에 어느 정도 부합한 것으로 평가된다. 본 고에서는 동 30대 전략품목 보고서 중 이동통신단말, 휴대정보단말(PDA), IMT-2000, 무선가입자망(WLL), 디지털 TV, 위성방송수신기, GPS(Global Positioning System)

  • [산업분석] 휴대폰산업
  • 2000년 1월 한국의 최초의 이동전화 서비스인 AMPS는 주파수 활용의 한계와 다양한 부가서비스 지원의 불가로 인하여 16년의 역사를 마감하게 되었다.- 제 2세대1996년 세계 이동통신 역사에 큰 획을 긋는 한국의 CDMA 서비스가 시작되었고, 이후 제 2 이동통신 사업자가 생기게 되었으며 이어서 1997년 10월 3개의 PCS사업자가 생기게 되어 본격적인 CDMA 서비스의 확대가 이루어지게 되었다.- 제 2.5세대2000년 10월에는 IMT-2000 서비스의 신호탄인 CDMA 1X가 세계최

  • 디지털TV와 DMB서비스의 현황 및 미래
  • 디지털TV와 DMB서비스의 현황 및 미래컴퓨터의 개념 및 실습 1조차 례1. 들어가며 : 디지털 혁명과 IT839, 디지털 방송 서비스 시대의 개막 1(1) 디지털 혁명의 가속화 1(2) 우리나라의 디지털 시대 전략 1(3) 디지털 방송 서비스(DMB 및 지상파 DTV)의 의의 22. 디지털TV(DTV)의 의의와 현황 4(1) 왜 디지털TV인가 4(2) 디지털TV의 개념 4(3) 디지털TV의 특징 5(4) 디지털TV서비스의 시범적 예시 6(5) 디지털TV의 종류 6(6) 디지털TV의 국내동향 71) 기술력 72) 국내 이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