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2000년대) 교육사업, 2001년(2000년대) 국제교육과 원격교육, 2001년(2000년대) 영어교육과 영어교육과정, 2001년(2000년대) 인터넷교육방송, 2001년(2000년대) 국가개발연구사업과 국가인적자원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2001년(2000년대)의 교육사업
1. 초.중등학교 교육정보화의 활성화
1) 7차 교육과정 운영에 정보화 교육 강화
2) 정보교육 물적 기반 확충의 지속적 추진
3) 학교 정보화 시설 활용 다각화 및 지원
4) 교육정보자료 보급 지속적 추진
5) 교원정보화 연수 추진
6) 교육정보화 관련 이벤트를 통한 마인드 확산
7) 관련 부처, 언론기관, 민간 기관 및 학부모와의 협력 강화
8) 교육학술정보화 장.단기 계획 수립
2. 전국민 정보화 추진
1) 교육정보화 활용 「핵심주체」현장교실 사업 추진
2) 교육.HRD 관련 정보능력기준 개발
3) 저소득층 자녀 정보화 교육 및 PC 보급
3. 대학 교육정보화의 활성화
1) 교육전산망을 운영 체제 개편
2) 학술정보유통체제 구축 및 이용 촉진
4. 교육행정정보화의 활성화

Ⅱ. 2001년(2000년대)의 국제교육

Ⅲ. 2001년(2000년대)의 원격교육

Ⅳ. 2001년(2000년대)의 영어교육
1. 영어 교사 현황
2. 영어관련 제반 시설
3. 영어교사에 대한 지원
4. 신규교사 임용고사

Ⅴ. 2001년(2000년대)의 영어교육과정
1. 생활 영어의 중시
2. 영어 사용 능력 신장
3. 활동과 과정 중심의 학습 중시
4. 성취 기준의 명료화 및 상세화
5. 수준에 맞게 학습할 수 있는 여건 마련

Ⅵ. 2001년(2000년대)의 인터넷교육방송

Ⅶ. 2001년(2000년대)의 국가개발연구사업

Ⅷ. 2001년(2000년대)의 국가인적자원개발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2001년(2000년대)의 교육사업

1. 초.중등학교 교육정보화의 활성화

1) 7차 교육과정 운영에 정보화 교육 강화

- 정보화 교육 과정의 필수교과 채택
- 학교급, 학년별 정보통신기술 교육 목표 및 수준 체계 개발
- 초등학교 1학년부터 컴퓨터교육 필수화 및 정보소양인증제 중학교급까지 확대
- 일반교과의 정보통신기술 활용 내용 강화
- 사이버 학습체제 구축을 위한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 개발

2) 정보교육 물적 기반 확충의 지속적 추진

- 교육용 PC 보급은 선진국 수준화(PC당 학생수 5명)
- 멀티미디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의 속도 증속(2MBPS)




≪ … 중 략 … ≫




Ⅱ. 2001년(2000년대)의 국제교육

OECD는 회원국을 중심으로 교육체제의 진단을 위한 지표체계를 개발하고, 회원국의 교육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국제교육지표 사업(INES)을 진행해 오고 있다. OECD 국제교육지표 사업단은 「OECD 교육지표」발간을 위해 UOE(UNESCO, OECD, EUROSTAT) 통계 조사표를 배포하여 별개로 수집.작성해오던 교육에 관한 국제 통계를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음. 이는 회원국들이 자료 작성에 따른 번거로움을 덜고 보다 객관적이고 신빙성 있는 자료를 이용하여 국가간 비교를 합리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참고문헌
김옥성(2005) - 교육정보화사업의 발전 방안 연구, 창원대학교
교육인적자원부 외 3명(2003) - 책임운영기관으로서의 국제교육진흥원의 기능과 역할 및 평가지표 개발, 교육인적자원부
도계훈 외 1명(2011) - 국가연구개발사업 기술료 제도의 개선방안 연구, 한국기술혁신학회
배기정(2001) - 대안매체로서 인터넷 방송의 가능성과 한계, 한국외국어대학교
안미리 외 1명(2001) - 가상원격교육체제의 질 관리를 위한 평가모형의 개발, 한국컴퓨터교육학회
정세영(2001) - 초등영어교육의 효과적인 방안, 연세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소년원 제도
  • 교육과정의 다양화・전문화4) 일반학교와 소년원학교간의 인적자원 교류 강화5) 중간처우시설 확대・운영7. 결론1. 우리나라 소년원의 역사1) 소년원의 기능과 역할소년원이란 가정법원소년부 또는 지방법원소년부에서 보호처분에 의하여 송치한 12세 이상 20세 미만의 보호소년을 수용하여 규율있는 생활속에서 교과교육, 직업능력개발훈련, 심리치료를 하여 전인적인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기 위한 국가기관이다. 이러한 소년원이 최근에는 특성

  • [인사관리] KT 인적자원관리 사례
  • KT - 대한민국 정보통신의 자존심wonderfull Life partner. KTKT 회사 소개초고속인터넷 시대! 대한민국은 IT 강국!!초일류 기업으로의 성장을 꿈꾸는 KT인재개발과 육성에 가장 큰 관심통신사업 분야의 선두주자 KT전세계를 잇는 최첨단 인터넷 망과 위성통신망 확보KT 회사 소개 - 회사 연혁2000년대1990년대1980년대06. 8월 무궁화5호 위성발사99. 6월 초고속인터넷 서비스 개시88. 전국전화 1,000먼 가입자 돌파06. 4월 국가고객만족도 4개분야 1위석권99. 무궁

  • [교육사회학] 사이버 교육(인터넷 교육)
  • 사이버 교육(인터넷 교육)Ⅰ. 서론Ⅱ. 사이버 교육의 개념Ⅲ. 사이버 교육의 특징1. 정보 및 자원의 공유2. 상호작용의 용이성3. 학습자 중심의 적극적 학습4. 교육과정의 탄력성5. 행정의 효율성Ⅳ. 정보기술과 교육의 패러다임 변화Ⅴ. 사이버 교육의 현황Ⅵ. 국내 사이버 교육 시장의 규모 및 전망1. 시장의 구조2. 서비스 제공방법3. 교육용 컨텐츠 제작내용4. 컨텐츠별 서비스 제공방식5. 사이버 교육사업형태Ⅶ. 사이버 교육체제 구축 절차 1

  • [원격교육, 원격교육체계, 평생학습, 성인교육] 원격교육의 개념, 원격교육의 특징과 원격교육을 통한 평생학습, 성인교육 및 미국의 원격교육 사례, 한국의 원격교육 사례를 통해 본 원격교육체계에 대한 제언 고찰
  • 개발하여 운영한다4) 교육과정을 합리적으로 개발한다5) 적정의 시설과 설비를 확보한다6) 우수한 컨텐츠 제작체제를 구축한다7) 학생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한다8) 공정한 평가체제를 구축한다9) 원격대학 협의체를 활성화한다2. 교육부에 대한 제언1) 원격대학 설립 정책을 재검토한다2) 원격대학에 국고에 의한 재정을 지원한다3) 원격대학이 요구하는 행정지원 과제를 해결한다Ⅷ.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원격교육의 역사는 1700년대 초엽 서신

  • 지식기반사회, 교육세계화, 교육개방
  • 교육에 신정보공학(NIT: New Information Technology)을 소개하기 위하여 종합적인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온타리오 또는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 같은 주에서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교사 연수 및 교육과정 개발을 포함하는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퀘벡주에서는 프랑스어가 공용어이기 때문에 컴퓨터 교육의 통계 데이타에서도 별도로 취급되고 퍼스날 컴퓨터 소프트웨어도 프랑스어를 배우기 위한 것이 많다는 특수성이 있으며(한국전자통신연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