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미래]21세기! 미래를 준비하는 중국의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4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국에 대한 지리적, 사회적 특징 등을 서두로 하여 중국교육의 특징과 특히 여러 제약조건들을 극복하고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원격교육에 대하여 심도있게 작성한 레포트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중국의 기본특성
- 중국의 지리적 특성
- 중국의 사회와 문화
- 중국의 또다른 특성
2) 중국의 교육
- 중국 교육의 특징
- 중국의 교육학제와 교육체계
3) 중국의 원격교육
- 중국 원격교육의 발달 과정
- 중국 원격교육의 특징

Ⅲ. 결론
- 현제 중국의 교육발전과 그에 따른 원격교육

Ⅳ. 발표를 마치면서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 21세기를 향한 중국교육
중국은 역사가 유구한 국가이다. 찬란한 문화를 창조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세계문명에 대해서도 걸출한 공헌을 내어놓았다. 그러나 장기적인 봉건통치로 인해서 특별히 근대시기 100년간의 외국 열강의 침략으로 인해서 점점 생기를 잃어버리고 마침내는 경제의 쇠퇴, 문화, 교육, 과학기술의 낙후를 가져온 반봉건, 반식민지 국가로 들어가게 되었다.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의...
4) 중국교육의 목표
이상과 같은 상황에 의하면, 금세기 말까지 추진하고 있는 중국 교육발전의 궁극적인 목표는, 전국민의 교육수혜 수준을 현저하게 높이고, 도시와 농촌 노동자들의 취업전 교육과 재직교육을 크게 발전시키며, 현대화 건설의 수요에 필요한 각종 전문인력을 충분히 보유하여, 중국적 특색을 갖춘 21세기 사회주의 교육체계의 기본적인 틀을 구축하는 것이다. 각종 교육발전의 구체적인 목표는 다음과 같다.
첫째, 전중국에 9년 의무교육을 보급하고, 대도시와 연해 경제발달지구에는 고등학교 교육 을 보급한다.
둘째, 고등학교...
3) 중국의 원격교육
- 원격교육의 발달과정
중국의 원격교육은 1930년대부터 시작되었다. 초기의 원격교육은 편지를 통하여 교육이 이루어졌다. 1980년 대 이후로는 위성TV를 이용한 원격교육이 도입되었다. 1990년대에는 인터넷 기술을 이용한 원격교육이 실시되었다. 중국은 원격교육을 활성화 시키기 위하여 우선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하...
참고문헌
중국 교육용 콘텐츠 시장 조사 보고서, 이단형 , 2002,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한국사람중국가기, 서인석, 김해인지음, 1997, 현대정보문화사
중국백과, 1993, 동아일보사
중국을 알면 미래가 보인다, 윤백중, 2002, 삶과 꿈
중국 그곳에 가면 뭔가 특별한 재미가 있다, 박창수, 2002, 인화
대륙총서13 중국의 국토환경, 김추윤,장삼환공저, 1995, 대륙연구소출판부
중국의 교육, 구자억, 1997, 원미사
원격교육 교수 학습을 위한 원격 교육론, 김희수, 2003, 한올출판사
원격교육과 사이버교육 활용의 이해, 임철일, 2003, 교육과학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독교 교육개론 - 교육신학의 문화적 접근 - 변화의 모습
  • 교육과 연관이 된다. 그러므로, 한국의 기독교 학교는 학원 선교의 철학이 올바르게 정립되어야 하고 투명한 재정적 지원이 필요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정신으로 학교의 분위기를 되살리며 신앙심과 실력있는 교사, 교수, 직원을 정직하게 채용하고, 자율성을 바탕으로 한 교목실의 운영이 필요하다. 2장에서는 현존하는 기독교교육의 대해 다루었다. 20세기 말 한국 기독교교육의 주제와 특징, 그리고 교회교육의 구조들을 재해석하려 했다. 한국 기

  • 생활한 자경 영의 기초인 윤리의 식 처세술을 제공하는 한문교육
  • 이해하기 어렵지만 그 속에 숨어있는 의미를 파악하면 교훈을 얻을 수 있다. 이런 의미를 쉽게 파악하도록 학교 뿐만 아니라 한문을 사랑하는 교육자로서 한문교육을 이해시키는 데 쉽게 할 수 있도록 기술적으로나 내용적으로 개발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 옛날 마을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어른이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해주면서 세상을 살아가는 이치와 도리, 그리고 처세를 알려주었던 것처럼 21세기에 맞는 이야기 교육방법을 찾아야 할 것이다.

  • 왜 중국으로 유학을 올까
  • 등의 산업기초부문의 준비는 진행될 것이다. 이것은 주변국가인 韓國기업에도 큰 찬스이다. 최근 수년, 대학에서 中國語를 선택하는 학생이 늘고 있다. 대학에 때라서는 영어 다음으로 선택희망자가 많은 것이 中國語라는 것이 그다지 드물지 않게 되었다고 한다. 그럼, 中國에의 유학은 어떤가라고 한다면 이것도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신문/TV에서 중국의 눈부신 발전에 대해 언급하는 기회도 증가, 그 장래성을 학생들이 실제로 느끼게 되었다.

  • 독후감 노동의 힘 Forces of Labor 1870년 이후의 노동자운동과 세계화
  • 세기 말~20세기 초의 시기와 20세기 말의 시기는 모두 규제되지 않은 세계노동시장이 낳은 혼란에 노동자들이 보인 주된 반응 중의 하나는 인종주의와 외국인혐오증의 성격을 띤 민족적 보호주의라고 분석했다. 따라서 필자는 21세기 초에 세계의 노동자들이 마주한 궁극적인 도전은 단순히 노동자들 자신의 착취와 배제에 반대하는 투쟁이 아니라 진정으로 이윤을 만인의 생계에 종속시키는 국제체제를 향해 나아가는 투쟁을 전개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 고등학교 역사 교과서 개정 시도
  • 21세기 시대는 지구촌 시대이다. 국가와 민족을 뛰어 넘어 인류의 보편적 가치가 추구되는 시대에 살고 있는 것이다. 다가오는 미래는 인간이 존엄 원리를 기초로 한 평등한 우애, 자유와 신뢰에 의한 세계 평화와 인류 공영을 추진하는 시대가 될 것이다. 미래를 준비하는 21세기의 역사 교육은 자국의 역사와 민족만을 강조하고 자긍심만을 불어 넣어 주어서는 안 되며, 자국과 연관되는 주변국, 주변 문화와의 상호연관성을 연구하는 세계사적인 안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