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한국방송통신][한국뉴스통신][한국이동통신][한국정보통신][방송통신][뉴스통신][이동통신]한국방송통신, 한국뉴스통신, 한국이동통신, 한국정보통신 분석(통신, 한국방송통신, 한국뉴스통신, 한국이동통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한국방송통신

Ⅱ. 한국뉴스통신

Ⅲ. 한국이동통신
1. 한일 기술정책의 유사점 분석
1) 정부의 적극적인 산업기술정책
2) 산학연의 공동연구개발사업
3) 독자적인 기술 경로 채택
2. 한일 기술정책의 차이점 분석
1) 기술 표준 주체간 관계망 차이
2) 국가 개입의 집중성과 강도 차이
3) 정책결정 과정상의 차이

Ⅳ. 한국정보통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한국방송통신

방송ㆍ통신 융합은 방송과 통신의 분리된 영역이 산술적으로 합쳐지는 현상이 아니다. 그것은 정보통신기술 혁신(디지털화)에 의해 선도되고 있는 정보화 현상의 한 측면이며, 방송과 IT의 패러다임의 변화로 이해할 수 있다.
즉 방송과 통신의 융합이 그 동안 분리되어 있던 방송과 통신 두 분야의 물리적인 통합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지식정보화기반 구축, 부문별 지식정보화 추진, 그리고 IT정책, 정보통신정책, 방송정책 모두를 크게 전환시키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는 것이다.
방송․통신 융합에 따라 지식정보화 기반(정보통신망과 방송방) 및 지식정보화, IT산업, 정보통신서비스산업과 방송서비스산업은 상호간에 “수요-공급-기반”으로 연계되어 있어 각 부문간에 상보성과 긍정적 피드백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 … 중 략 … ≫




Ⅱ. 한국뉴스통신

오늘날 유행어가 된 ‘세계화’는 이미 뉴스통신사의 시장에서는 초기부터 하나의 중요한 특징의 하나였다(Rosenberger/Schmid, 1997:p. 46). AP의 출범에서 볼 수 있듯이, 뉴스통신사의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해외 뉴스의 효율적인 수집을 겨냥하고 있었고, 규모의 경제가 어떤 영역보다 다 중요한 뉴스통신사에서 국제적 경쟁은 발생 초기부터 중요한 주제의 하나였다.
그것은 뉴스통신사들이 모두 국가 뉴스통신사의 규모를 벗어나지 못한 한국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한국의 뉴스통신 역시 상대적으로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AP, UPI, AFP 등 세계 뉴스통신사들이 한국 뉴스통신사 시장의 판도에 중대한 역할을 했다는 것은 이미 살펴보았다.
참고문헌
▷ 김현정(2010), 한국의 방송통신 융합법제의 현황과 전망에 관한 연구, 한국언론법학회
▷ 김은주 외 1명(2010), 뉴스통신사 선거보도 뉴스프레임 변동 연구, 한국방송학회
▷ 류희숙(2010), 한국 이동통신서비스 산업의 기술혁신 패턴 연구, KAIST
▷ 이철우(1997), 한국 정보통신산업의 현황과 육성방안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 주형률 외 1명(2009), 한국 이동통신시장의 소비자 행동 특성에 관한 실증조사, 한국의사결정학회
▷ Jonathan A. Cleave(2011), 한국 정보통신 부문에서의 국가행동주의와 산업정책, 서울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몽골 IT산업에 대한 현황분석과 한국 기업의 진출 전략
  • 몽골 IT산업에 대한 현황분석과 한국 기업의 진출 전략 목차한국-몽골 IT협력에 대한 신문기사 - Page 1몽골의 IT시장 SWOT분석 - Page 2유선통신과 인터넷 현황 - Page 3이동전화 시장 현황 몽골의 통신기관 및 기업 현황 21세기 IT시장 현황 - page 4~6□ 개관 □ 통신서비스 현황□ PC 및 인터넷 현황 ICT 부문 개발을 위한 정부의 목표 - page 7~8우리 국내기업의 전략 - page 9~10□ 참고자료 - 한국정보통신 수출 진흥 센터- 삼성경제연구소 - 다음 뉴스 - 글로

  • 미디어교육으로서 독서교육에 관한 연구
  • 분석능력, 그리고 객관적인 시각이 길러지게 된다. 따라서 전자매체가 위력을 발휘하는 시대에서도 문화기술인 독서는 사회의 커뮤니케이션 과정에 참여하기 위해 요청되는 기본적이고도 능동적인 전제가 되는 것이다. 이정춘, “매체경쟁 시대의 청소년 매체 환경과 독서문화”, In: , 한국출판학회, 범우사, 1993, pp.53-54.예를 들어 Bonfadelli/Saxer는 습관적으로 많은 책을 읽는 젊은이들이 그렇지 않은 젊은이들보다 텔레비전방송 프로그

  • [마케팅] 삼성 애니콜 마케팅전략
  • 한국 기업의 발전 단계를 고려할 때, 과거의 성공 경험을 넘어 새로운 사업 운영 방식을 고민해야 할 것이다. 기술적 강점에 의존한 시장 돌파만을 강조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즉 앞으로는 마케팅력과 상품 기획력의 강화를 통한 새로운 시장의 창출과 장악이 점점 더 중요해질 것이다. 또한 산업 비전 제시 능력도 요구될 것이다. 경쟁자들이 만든 산업의 게임 룰에 휘둘리기 보다, 산업의 미래 방향성을 먼저 제시하고 이를 현실화하여 게임 룰을

  • [미디어] 게임산업 -`스타크래프트`와 `스페셜포스` 분석
  • 정보기술의 발전 방향은 문화적 가치를 담아내고 향유하는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여당의 한 대선주자는 재작년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 개최된 한 연극제 개막식에서 21세기는 문화의 세기이며 문화산업의 발전 정도가 그 나라의 국가경쟁력을 좌우한다.”참고 및 인용.고 말하며 문화산업의 중요성을 역설(力說)하기도 하였다. 이처럼 문화산업은 21세기 한국을 부양할 경제적, 산업적 측면에서 핵심 산업으로 발전

  • [경영전략] KTF `SHOW` 쇼 생존전략
  • 방송, 뉴스까지 실시간으로 서비스 되는 제 3세대(3G) 통신 시대가 열렸다. 정보통신부는 이에 따라 이동전화사업자들이 다양한 부가서비스와 요금상품 도입, 서비스통화 품질 향상 등 질적 경쟁으로 통신업체간 공정한 경쟁과 건전한 발전을 이루는데 주력해 왔다. 여기서 우리는 국내 3대 이동통신 기업 중, 최근에 두각을 보이고 있는 KTF의 기업 생존전략을 통해 SHOW가 가야 할 방향에 대해 모색해 보고자 한다.II. KTF 시장 상황 분석(1) 이동통신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