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Traveller`s Choic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4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수요분석
▣ 가격분석
▣ 경쟁자분석
▣ 수요분석 자료
▣ 가격분석 자료
▣ 경쟁자분석 자료
- 본문내용
-
[수요분석 - 참고자료 2 : 아이뉴스24 IT/과학 | 2009.09.06 (일)]
연간 한국을 방문하는 이가 700만명에 육박한다. 전체 방문 외국인 가운데 개별 여행자는66%에 이른다. 이들은 언어가 통하지 않아 애를 먹고, 정보부족으로 관광에 큰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
방송과 통신의 컨버전스가 시작된 가운데 '관광 코리아'에도 ICT 기술을 접목하는 시도가 활발해지고 있다. 방한 외국인들이 여전히 채워지지 않은 영역(Unmet Needs)이라고 여기는 부분에 ICT 기술을 접목할 필요성은 더욱 높아진 것이다.
특히 전자태그(RFID)나 식별인식카드(SIM), 위치확인기술(LBS)이 적용된 전용 단말기나 내비게이션으로 관광객에게 여행정보나 날씨정보, 맛집 등을 소개하는 서비스를 적극 활성화할 필요성도 대두된다.
KT 경제경영연구소 정준호 권민정 박사는 최근 '국내 U-tour 시장 현황 및 전망' 보고서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ICT+관광 컨버전스 서비스 제공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중략>
연구자들은 "특히 개별여행자의 경우 별도 가이드나 이동수단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관광안내정보나 교통, 소액결제 등 관광 인프라에 대한 불만이 제기된다"며 "이럴 때 통신, 결제, 교통 기능을 SIM 카드나 RFID 형태로 통합된 서비스나 전용 스마트폰 등을 활용해 제공하면 관광일등 도우미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수요분석 - 참고자료 3 : 마이클 포터 ‘What is strategy']
마이클 포터는 1996년 ‘what is strategy'라는 논문에서 많은 기업들이 전략의 본질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전략이란 운영의 효율성(operational effectiveness)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차별적인 경쟁위치를 확립하는 것임을 강조한 바 있다. (중략)
위의 주장에 의하면 90년대 미국의 수퍼마켓에는 매년 3,000여개의 신제품이 진열되지만, 이중 소비자가 기억하는 브랜드는 7개 정도이고, 이중 5~8%만이 초기수요자(혁신 선호자)에게 사용된다.
▣ 가격분석 자료
우선 시장성장률은 매년 방한 외국인 관광객 수 증가치 중 가장 낮은 2%로 가정하고, 그 중 3%를 예상수요로 계산하였다. 그에 따라 단말기 운용수를 설정하고, Commission에 의한 수입은 1년 평균 1억 2천만원으로 산정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