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Traveller`s Choic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수요분석

▣ 가격분석

▣ 경쟁자분석

▣ 수요분석 자료

▣ 가격분석 자료

▣ 경쟁자분석 자료
본문내용
[수요분석 - 참고자료 2 : 아이뉴스24 IT/과학 | 2009.09.06 (일)]
연간 한국을 방문하는 이가 700만명에 육박한다. 전체 방문 외국인 가운데 개별 여행자는66%에 이른다. 이들은 언어가 통하지 않아 애를 먹고, 정보부족으로 관광에 큰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
방송과 통신의 컨버전스가 시작된 가운데 '관광 코리아'에도 ICT 기술을 접목하는 시도가 활발해지고 있다. 방한 외국인들이 여전히 채워지지 않은 영역(Unmet Needs)이라고 여기는 부분에 ICT 기술을 접목할 필요성은 더욱 높아진 것이다.
특히 전자태그(RFID)나 식별인식카드(SIM), 위치확인기술(LBS)이 적용된 전용 단말기나 내비게이션으로 관광객에게 여행정보나 날씨정보, 맛집 등을 소개하는 서비스를 적극 활성화할 필요성도 대두된다.
KT 경제경영연구소 정준호 권민정 박사는 최근 '국내 U-tour 시장 현황 및 전망' 보고서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ICT+관광 컨버전스 서비스 제공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중략>
연구자들은 "특히 개별여행자의 경우 별도 가이드나 이동수단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관광안내정보나 교통, 소액결제 등 관광 인프라에 대한 불만이 제기된다"며 "이럴 때 통신, 결제, 교통 기능을 SIM 카드나 RFID 형태로 통합된 서비스나 전용 스마트폰 등을 활용해 제공하면 관광일등 도우미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수요분석 - 참고자료 3 : 마이클 포터 ‘What is strategy']
마이클 포터는 1996년 ‘what is strategy'라는 논문에서 많은 기업들이 전략의 본질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전략이란 운영의 효율성(operational effectiveness)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차별적인 경쟁위치를 확립하는 것임을 강조한 바 있다. (중략)
위의 주장에 의하면 90년대 미국의 수퍼마켓에는 매년 3,000여개의 신제품이 진열되지만, 이중 소비자가 기억하는 브랜드는 7개 정도이고, 이중 5~8%만이 초기수요자(혁신 선호자)에게 사용된다.

▣ 가격분석 자료
우선 시장성장률은 매년 방한 외국인 관광객 수 증가치 중 가장 낮은 2%로 가정하고, 그 중 3%를 예상수요로 계산하였다. 그에 따라 단말기 운용수를 설정하고, Commission에 의한 수입은 1년 평균 1억 2천만원으로 산정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라호텔의 소개와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분석
  • 전략신라호텔은 겨울과 크리스마스,연말을 맞이해 뮤지컬할인등을 묶은 Christmas Package, Musical Package, Honeymon, Winter Package등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면서 고객유치에 힘쓰고 있다.(3)내부 마케팅내부 고객인 직원들에 대한 내부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①인센티브 제도호텔신라의 임금체계는 능력과 업적에 따라 대우를 받을 수 있는 삼성형 연봉제를 근간으로 하고 있어 회사의경영성과에 따fms 별도의 인센티브 제도가 있다.②직원교육신라호

  • 대한항공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 승무원의 유니폼 대한항공의 유니폼은 깨끗하고 여성스러운 이미지가 강조된 것으로서, 흰색 블라우스, 정장 분위기의 감색 투피스와 보조 사무장 직급 이상만 착용하는 붉은색의 재킷, 직급에 구별 없는 조끼로 두 가지 색상으로서 변화를 줄 수 있는 4.7 : 8.4의 비례로 이상적인 분할이다. 버튼, 명찰 등의 부착물은 금색으로 사용하여 보다 고급스러운 분위기 연출한 최장수 유니폼으로서 대한항공 LOGO가 프린트된 리본이

  • 대한항공 국제마케팅
  • S-Oil 매입 계획- S-Oil 자사주를 매입하게 될 경우 S-Oil의 최대주주인 아람코와 함께 S-Oil을 공동 경영할 수 있어 장기적으로 대한항공의 유류비용절감에도 기여 아시아나항공  - Star Alliance 및 ANA와의 공동구매  - 단축항로 개척  - 기내 탑재물 경량화 (5) 마케팅- 스타 마케팅대한항공의 ‘비’ 호 : 330-300 기종, 295석 아시아나의 ‘대장금’ 호 : 767 기종, 264석 - 광고마케팅 : 글로벌 광고 포스터 및 TV 광고< 글로벌 광고 > 미국의 다수 텔

  • [서비스운영관리] 신라호텔 고객만족 서비스
  •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경영성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일종의 경영 전략이다.출처: 논문 http://www.riss4u.net/link?id=A19572518식중독 지수란 그날의 온도와 습도를 고려해 산출한 세균 증식지수로, 이 지수(최고 100)가 높을수록 식중독 발생 가능성이 높다.실시중실시 예정미정23.5 33.3 41.23차원 원형 1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를 도입하였는가?매우 만족만족보통불만족16.67 33.33 41.67 8.33서부북부CRM을 실시하고 있는 호텔의 CRM에 대한 민족도는?

  •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특성에 관한 연구-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을 중심으로 -
  • 경영의 효율화를 기하고 외부적으로 전략적 제휴를 추구하게 되었다.1980년대 이전 항공사간의 협력 체계가 국가가 주도하는 하늘의 자유 체제를 위한 협력의 단계와 항공사간의 영업 편의성을 위한 초보적 단계의 협력 수준이었다면, 80년대 이후에 발생하기 시작하는 협력체계는 치열한 항공운송 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한 전략경영 차원에서의 제휴 현상으로 발전하기 시작하였다. 예컨대 규제완화는 경쟁을 격화시켰으며 경쟁의 결과 80년대 세계 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