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메시지]문자메시지(문자메세지)와 광고문자, 문자메시지(문자메세지)와 심상처리정보, 문자메시지(문자메세지)와 무선인터넷, 문자메시지(문자메세지)와 그림메시지, 문자메시지(문자메세지)와 할인쿠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문자메시지(문자메세지)와 광고문자
1. 광고성 문자 메시지에 대한 느낌
2. 광고성 문자 메시지 정보 유용성 평가

Ⅲ. 문자메시지(문자메세지)와 심상처리정보

Ⅳ. 문자메시지(문자메세지)와 무선인터넷

Ⅴ. 문자메시지(문자메세지)와 그림메시지

Ⅵ. 문자메시지(문자메세지)와 할인쿠폰
1. 핸드폰 할인쿠폰 접촉 경험률
2. 향후 핸드폰 할인쿠폰 사용의향
3. 보상 시 핸드폰 광고 수용 의사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공익광고 텍스트에 내재된 수사적 특징을 살펴보는 가장 큰 이유는 텍스트가 수용자 반응을 고착시키거나 결정할 정도의 절대적인 영향력을 행사한다고 볼 수는 없지만 적어도 수용자들의 반응을 형성(shape)하거나 방향(direct)짓는데 있어서 구조적인 영향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McQuarrie & Mick, 1999). 이 점에서 텍스트 수사학에 대한 구조적 분석은 수용자 반응을 심층적으로 살펴보기 위한 선험적(a priori) 작업의 일환이라고 볼 수 있다.
미디어 메시지가 수용자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논의는 문화연구의 전통 내에서 수용자의 능동성이라는 개념하에서 진행되어 왔다. 지배적 해독, 저항적 해독 및 교섭적 해독으로 수용자의 선호해독을 체계화시킨 홀(Hall)의 연구는 몰리(Morley)에 의해 계급의 역할을 지나치게 강조하고 해독의 다양성을 낮게 평가했다는 비판을 초래했다(Fiske, 1987). 이에 따라 몰리는 이전의 텍스트 분석 연구들이 가정하던 것처럼 사회구조내에서 개인의 위치가 특정한 해독을 기계적으로 생산해 내지는 않으며, 텍스트의 의미는 개인의 담론자원(지식, 편견, 언어능력 등) 활용에 의해 능동적으로 결정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양정혜, 2002).
텍스트 해독에 있어서 수용자의 능동성과 텍스트가 행사하는 힘 사이의 관계에 대한 논란은 다음 두 가지의 논점을 제공해주고 있다. 첫째, 수용자는 다양한 담화의 결합(나이, 종교, 지역 등)을 통해 텍스트를 해독한다는 점이다. 기존의 계급이 성과 같은 단수적 의미의 해석공동체가 아니라 각각의 구성원들이 공유하고 있는 해독을 나이나 교육, 문화적 자본과 같은 사회적 변인과 담론적 위치나 관여에 따라 차별화될 수 있다는 것이다(주창윤, 1998). 이 같은 맥락에서 연령과 같은 해석적 위치에 따라 동일한 텍스트를 다르게 해석하는지 여부를 직접적으로 비교차원에서 맞대응시킨 연구가 필요한 실정이다.
참고문헌
손대능 외 4명(2010) : 문자메시지의 특성을 고려한 한국어 모바일 스팸필터링 시스템, 한국산학기술학회
이두희 외 1명(1999) : 광고의 그림 메시지와 문자 메시지가 심상정보처리 효과와 기억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광고학회
이지연(2004) : 휴대폰 문자메시지 기능의 인터페이스 이용성에 관한 연구,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장상언(2010) : 언어행동에 관한 연구 :문자메시지에 의한 커뮤니케이션 행동, 동북아시아문화학회
정만수 외 2명(2011) : 광고성 문자 메시지에 대한 프라이버시 침해 우려가 모바일광고 콘텐츠의 수용에 미치는 영향, 한국광고홍보학회
CHOI Jin-Sook(2008) : 문자메시지언어 연구, 한국프랑스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학(기말) 레포트
  • 메시지를 말한다. 광고전략의 핵심(backbone)을 이루는 메시지가 바로 카피인 것이다.구체적으로 카피를 구성하는 요소는 헤드라인(Head line), 바디카피(Body copy), 캡션(Caption), 슬로건(Slogan), 브랜드(Brand) 등이 있다. 좀 더 이해가 쉽도록 카피라이터에서 소비자에 이르는 과정을 커뮤니케이션의 SMCRE 이론으로 옮겨보면 과 같다. SMCRE 이론으로 본 카피의 흐름카피라이터가 송신자(Source)로서 다양한 정보를 설득 메시지로 작성하는 카피라

  • [경영정보시스템] 모바일커머스(M-Commerce) Gifticon(기프티콘)
  • 메시지 서비스다. 스타벅스를 주로 이용하는 20~30대 직장인들이 메신저와 인터넷, 휴대전화 사용에도 능한 점에서 고객이 일치해 효과도 높다. 온라인의 특성상 다른 프로모션에 비해 비용도 낮고 개인의 휴대전화에 직접 전달되기 때문에 효과도 높다. 28KTH: 유무선 융합 인터넷서비스,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사업하는 회사 (우리가 아는 것은 Paran)기프티콘이 선물쿠폰의 뉴트랜드를 창출사업자 외에는 차이점이 없지만 굳이 꼽자면 전송방식의차이 (

  • [졸업][경영정보] 무선인터넷의 현황 및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 무선인터넷의 현황 및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국내 이동통신을 중심으로0 0대학교경영정보학과 목 차제 Ⅰ 장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논문의 구성 .

  • [경영정보학] 모바일 마케팅
  • 광고 캠페인과 마케팅 전략이 주를 이룰 것이라는 점은 확실해 보입니다. 모바일 마케팅의 변화과정을 계속적으로 관찰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목 차1. 모바일 마케팅이란?2. 모바일 성공사례1. 백화점 JC Penney - 모바일 허브 구축 2. Sears - 문자 메시지 & 모바일 어플 프로모션 3. 롯데 칠성2% 부족할 때-QR코드 4. KT 황금 축구화를 찾아라3. 모바일 실패 사례1. Mobile ESPN4. 모바일 마케팅의 전망 출처 모바일광고 미국 모바일마케팅 성공사례|작

  • [환경경제학] 버려지는 영수증과 해결방안
  • 정보 유출의 가능성과 잘못 입력할 경우․ 기존 카드사가 제공하던 서비스와 중복 가능성 ․ 문자메시지의 비용 부담 주체․ 전자패드의 기능 추가 문제, 결제 시 불편함․ 기존 종이 영수증 뒷면의 할부거래계약서 등의 전송이 불편 2.3 실현가능성현재 서울시에서는 2005년부터 인터넷 환경에서 전자적 방식으로 발급하는 세금납부 영수증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이미 2004년 6월 1일부터 서울시에 납부한 모든 세금 영수증을 전자영수증보관함에 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