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위치기반 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GPS 란?
2.GPS 응용 분야
3.GPS 시장
4.NNSS와 GPS 비교
5.LBS 란?
6.LBS 의 응용
7.LBS 응용의 현재와 미래
8.LBSP (LBS Platform)
9.LBS 서비스 방식
10.GPS 초기 기업사례
11.LBS 사용
12.LBS 이용 기업
13.참여형 위치기반 소셜 매거진
- 본문내용
-
위치 이용한 날씨 서비스
위치기반서비스 중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정보 중 하나가 바로 날씨 서비스이다.
이통 3사는 민간 기상업체인 케이웨더와 손을 잡고 위치 정보를 이용한 날씨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내 위치 현재 날씨’ 서비스에서는 LBS 시스템을 접목시켜 휴대폰 사용자가 현재 접속한 위치를 자동으로 파악해 날씨 정보를 알려준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종로구 서린동,강남구 역삼 2동 등 전국 지역의 세부적인 동 단위의 현재 날씨는 물론 기온,강수량,내일 날씨 정보까지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광고 서비스
위치기반 서비스는 모바일 광고 시장에서 특히 각광받고 있다. 휴대폰 이용자의 위치정보를 이용하면 타깃 마케팅이 가능해 효율적인 광고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휴대폰 이용자의 위치정보를 이용하면 타깃 마케팅이 가능해 효율적인 광고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SK텔레콤은 이미 위치기반서비스를 활용한 광고를 진행하고 있으며 KTF와LG텔레콤도 위치정보를 모바일 광고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모바일 광고 서비스는 백화점이나 대형 쇼핑몰에서 할인쿠폰을 특정 시간대에 백화점이나 쇼핑몰 근처에 있는 사람들에게 발송해주는 등의 용도로 활용된다. 이용자들은 뜻하지 않은 혜택 때문에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상상이 아닌 체험"-게임빌, LBS 이용한 모바일게임 ‘june 삼국지’ 개발 모바일 게임 개발사 게임빌에서는 LBS(Location Based Service : 위치기반서비스 - 언제, 어디서나 사람이나 물건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기술을 활용한 '시스템' 및 '부가 응용 서비스‘의 통칭)를 이용한 모바일 게임인 'june 삼국지'의 막바지 작업이 한창이다. 'june 삼국지'는 중국 대륙이 아닌 실제 우리나라를 무대로 한다. 즉, 봉천동, 가락동, 논현동 등의 실제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실시간 영토 쟁탈전을 벌인다. 전국 1만 여 개에 달하는 SK텔레콤 기지국이 기본 바탕이다. 'june 삼국지'는 네트워크로 연결이 되어 있어 유저들끼리 동맹을 맺고 함께 다른 지역을 쳐들어갈 수도, 자기 지역을 원군 요청하여 방어할 수도 있다. 어느 한 지역을 공격할 때 유저가 그 지역으로 직접 이동하여 진행하면 사기가 더 올라간다. 또한 자신의 지역이 공격받을 경우 SMS(문자메시지)를 받을 수도 있다. 지금까지 삼국지라는 게임은 많은 사람에게 알려져 왔지만 대부분의 게임이 ‘상상’이었다면 ‘june 삼국지’는 ‘체험’에 가깝다. 또한 유비, 관우, 장비, 조조 등 190여명의 캐릭터가 대거 등장하고 대한민국 전국 지역을 배경으로 하여 많은 유저들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게임이다. 게임빌이 SK텔레콤과 공동으로 개발한 ‘june 삼국지’는 모바일게임을 다양한 솔루션과 융합하려는 노력을 여실히 보여주는 것이며, 이런 노력들이 모바일게임 시장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