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 누리과정의 의사소통 영역에서 유아문학과 관련된 내용에서 교사가 지도 시 유의할 점을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로 구분하여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21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5세 누리과정의 의사소통 영역에서 유아문학과 관련된 내용에서 교사가 지도 시 유의할 점을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로 구분하여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5세 누리과정의 의사소통 영역
2. 유아문학과 관련된 내용
3. 유아문학과 관련된 내용에서 교사가 지도 시 유의할 점
1) 유아문학 관련 듣기 영역에서의 교사 지도시 유의할 점
2) 유아문학 관련 말하기 영역에서의 교사 지도시 유의할 점
3) 유아문학 관련 일기 영역에서의 교사 지도시 유의할 점
4) 유아문학 관련 쓰기 영역에서의 교사 지도시 유의할 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5세 누리과정의 제도 도입에 따라 현재 이원화되어 있는 유치원 교육과정과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을 ‘5세 누리과정’으로 일원화하여 모든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만 5세 유아에게 공통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공통과정을 개발하게 되었다. 유아는 같은 연령이라도 각자 경험의 내용과 범위, 관심사, 학습 능력, 발달수준, 가정의 문화 등 많은 부분에서 서로 차이가 있다. 특히, 다문화 가족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유아 개개인의 독특성을 인정하고 개별 유아에게 적합한 학습 방식을 지원하는 것은 필수적이
- 참고문헌
-
교육과학기술부, 5세 누리과정 교사 지침서, 보건복지가족부, 2012
홍순정 외, 유아교육과정,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1
장명림, 5세 누리과정 추진 경과 및 3·4세 누리과정 추진 과제, 육아정책연구소, 2012
안영진, 누리과정에 따른 새 유아사회교육, 교육과학사, 2013
김은심 외, 표준보육 누리과정에 기초한 영유아 건강교육, 파란마음, 20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어교재론] 세종 한국어 시리즈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외적 특징과 내적 특징을 기술하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표현교육론] 학습자 자신이 생각하는 말하기에 대한 정의를 기술하고,
- [외국인을 위한 한국문화교육론] 한국의 의식주 문화의 특성을 기술하고 그중 특정 주제를
- 학습자 자신이 생각하는 말하기에 대한 정의를 기술하고, 외국인 학습자에게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말하기 평가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정리해서 제출하십시오(유형 제시 및 실제 평가 방법)
- 한국어교재론(레포트)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어휘교육론_초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국어 경어 표현”과 관련하여 한국의 사회언어학적 특징을 담아 낼 수 있는 교수 방안을 기술하십시오
- 한국어 발음 교육에서 기존 이론이나 교재에서의 자모의 제시 순서를 정리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자모 제시 순서를 제시하고 의도를 설명하세요
-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의 주요가치를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법원을 존재형식에 따라 성문법과 불문법으로 구분하여 개념과 종류를 구체적으로 설명하고,성문법과 불문법이 사회복지의 영역에 있어서 가지는 효력에 대한 견해를 학습자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기술하시오.
- [경영관리론] 1차시-9차시 1차시 당 1-2페이지 분량으로 요약 정리하는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