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에 대해서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12 / 2019.12.24
- 9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광고의 역사
2.광고란 무엇인가
3.광고의 기능
4.광고의 종류
5.광고 캠페인의 요소
6.광고의 심리학
7.새로운 광고기술
8.새로운 광고 경향 AD2.0
9.방송광고 규제
10.광고의 이슈들
- 본문내용
-
기원전
3000년
- 바빌론의 진흙판에 연고 취급상, 신발 제조업자 관련 내용
- 고지원 : 술, 향료, 금속 등 선박 도착 알림.상품정보, 뉴스제공
오늘날 신문이나 방송과 유사
18세기 중반
인쇄술의 발전 광고발전에 획기적 전기 마련
- 읽고 쓰는 능력이 증가됨 ☞현대 광고의 신호탄.
- ‘공고광고’ 신문게재의 형태
(상인들의 단순한 정보 전달)
산업혁명
- 값싼 다양한 물건 생산 ☞ 소비자 수요 증대
- ‘소비자 문화’ 등장 제품의 구매와 소비 ☞지위나 성공의 상징으로 여겨짐
20세기 현대광고
대량생산 대량 소비 체제 ☞시장지향적 상품생산 시작
→소비자를 설득하고 경쟁상품과의 우열 비교 등장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인터넷 등 다양한 매체 등장
→광고정보의 확대라는 양적인 변화를 넘어
광고의 질적인 변화를 가져옴
TV방송의 급격한 발전
→광고효과 극대
우리나라 근대광고
1881년: 최초의 근대적 광고
1876년 강화도 조약 체결로 인하여 일본인들이 발행한
조선신보 마지막 면의 광고
1886년: 한성주보 창간호에 광고 권장
1925년: 일제의 경제 침략 심화. 잡화, 약품, 화장품 중심 광고 전개.
------------해방, 6.25 이후 (광고의 회복)------------
1960년대: 개국과 함께 KBS, DTV, MBC가 처음 광고 방송
1970년대: 1973년 광고대행사 제일기획 창립
1980년대: 대기업 광고대행사 대거 등장.
코래드(해태), 금강기획 (현대), 대흥기획(롯데), 동방기획(태평양)
2000년: 광고대행사 인정제에서 등록제로 전환.
현재 : 266개의 광고대행사가 광고업무를 대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 로센블러스사는 창업 이후 끊임없이 난관에 부딛히곤 했다 이 회사가 직면했던 문제들은 어떤 것들이며, 이러한 문제들에 어떻게 대응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그리고 로센블러스사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떠한 기업혁신 아이디어들을 제안할 수 있겠는가
- [사회복지현장 실습보고서]서울 P종합사회복지관 현장 실습 보고서
- 청솔 종합사회복지관 실습
- [한국문화사] 남한산성 답사 보고서
- 변수의 개념 및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와 제3의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 청소년 발달과정에서 경험할 수 있는 문제를 하나 설정하고 학습과정에서 배운 이론을 적용하여 해결방안을 제시하시오
- 아동안전관리, 어릴적 경험하거나 주변에서 목격한 놀이 및 스포츠 관련 안전사고를 기술하고, 안전교육 활동 아이디어 3가지를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의_시각으로_본_영화_‘하모니’
- 대인관계의심리학] 타인과의 관계가 실질적인 인지과정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시오
- PPT - 스티브잡스의 리더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