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니콘 Nikon 1 기존 광고 분석 및 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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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시장 분석
2. 기존 광고 분석 및 비판
3. 개선 광고
본문내용
콤팩트 카메라
-시장의 포화 상태
- 2009년 기점 마이너스 성장

DSLR
- 2007`~2010 엄청난 상승세
- 2011년 판매량 주춤

하이브리드 카메라
- 국내외 시장에서 급부상 중
- 정체중인 카메라시장의 활력

기존의 DSLR시장의 계속적인 성장속에서, DSLR에 휴대성이 추가된 카메라를 원하는 소비자의 증가


점차 DSLR의 시장의 성장둔화


2012년 이후 하이브리드 카메라의 성장 기대



10대
경제적 능력이 없어 가격에 민감함
성인에 비해 성능과 기능을 중시하지 않음

20~30대 여성
간편하고 휴대하기 편한 카메라 추구
카메라의 성능과 기능 < 디자인과 색상

20~30대 남성
휴대성 추구
성능과 기능을 중시

40대
무게가 가벼운 카메라 추구
디자인이나 성능에 관심 없음
카메라를 가지고 있는데 의의를 둠

하이브리드 카메라 [=미러리스 카메라]
DSLR 카메라의 고성능은 유지하면서 크기와 무게는 대폭 줄여 콤팩트 카메라처럼 휴대성을 높인 신개념 카메라다. 정통 DSLR 카메라 몸체 안에 비스듬히 기울어져 장착된 반사거울을 과감히 없앤 제품이다. 이는 ‘똑딱이’라고 불리는 콤팩트 디지털카메라와 DSLR 카메라로 양분돼 있는 디지털카메라 시장에서 새로운 블루 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DSLR의 품질 유지, 뛰어난 휴대성, 예쁜 디자인
휴대성과 고화질을 추구하는 초보소비자가 주요 타겟

과거의 카메라 시장:

DSLR VS 똑딱이 격차 줄이기

하이엔드 카메라
똑딱이의 휴대성+가격,+DSLR의 화질 및 수동기능
BUT 렌즈교환 불가

하이브리드 카메라
똑딱이의 휴대성 + DSLR의 성능+ 렌즈교환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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