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IMC 도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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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 브랜드 소개

- 브랜드 현황

- 선정 이유

2. 본론(IMC 도구 분석)

- 광고

- 인터넷

- 판매 프로모션

- Publicity

3. 개선점
본문내용
브랜드 현황

Café mix 탄생 배경

2년여가 넘는 시장 조사 기간을 통해 소비자들이 커피믹스에서 무엇보다 ‘크리머’에 대한 개선을 원하고 있다는 사실을 파악

소비자의 니즈 + 남양유업이 추구해왔던 자연주의 = 새로운 개념의 제품

크리머에 사용하고 있던 ‘카제인나트륨’
이라는 합성 첨가물에 주목

원가가 높더라도 크리머에서 카제인첨가물을 제거하고 진짜 우유를 넣기 위한 작업에 돌입


카제인나트륨(Sodium Caseinate)


우유를 완전 건조 -> 유단백질만 남은 것이 카제인

카제인 + 나트륨(물에 녹게하기 위해) = 카제인나트륨

식품의 점착성 및 점도 증진/ 촉감 향상

사용기준 X -> 식품의 유화제, 증점제로 사용

특수 식품(ex. 환자식)이나 아이스크림에 사용


기존의 컵, 병, 캔, PET병(RTD 커피 제품)
→ 커피믹스 시장 진출

커피믹스 ‘크리머’ 개선에 대한 니즈 증가

남양유업의 시장 점유율 증가


* 프로모션 믹스 : IMC의 도구

√ promotion: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아이디어를 진작시키기
위해 정보와 설득 경로를 구축할 목적으로 판매자가 주체적으로 기울
이는 모든 노력들의 조정, 즉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목표들을 달성하기
위해 이용되는 기본 적인 도구임


√ 명시된 광고주가 돈을 지불하는 조직, 제품, 서비스, 아이디어
에 관한 모든 비대인적 유료 커뮤니케이션 형태로 정의되며 침투성이
매우 높고 가장 광범위하게 활용되는 프로모션 형태


√ 광고는 비용 면에서 대규모 수용자들에게 도달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의 지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강력한 수단이며 더 나아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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