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빅맥 커뮤니케이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12 / 2019.12.24
- 3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커뮤니케이션 배경
2.시장분석
3.경쟁분석
4.제품분석
5.SWOT 분석
6.커뮤니케이션 목표
7.커뮤니케이션 타겟 분석
8.커뮤니케이션 전략
9.크리에이티브 컨셉
10.요약 및 광고 효과
11.팀 의견
- 본문내용
-
커뮤니케이션 배경
맥도날드의 전세계적인 대표메뉴인 빅맥(Big Mac) 탄생 45주년을 기념하고자, 지난 70년대 미국에서 고객 참여 광고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빅맥송’을 재해석해 소비자들이 주인공이 되는 ‘빅맥송’ 캠페인을 진행한다.
시장분석
1.현황
1988년 압구정 1호, 전국 262개의 매장 (2012년 4월 4일 기준)
2015년까지 매장 수 약 500개로 확대 예정
가맹점 수 10개, 본사 직영매장 240여 개
제품분석
재료
빵 3개
패티 2개
양상추, 양파
피클, 치즈, 빅맥 소스
가격
런치세트 3900
일반세트 5500
단품 3800
FCB그리드 모형 측면에서 볼 때 햄버거 ‘빅맥’은 소비자 저관여 상품.
소비자의 광고에 대한 태도가 중요
정서적인 광고 소구 사용
다른 범주에 비해 광고의 반복성이 중요
커뮤니케이션 목표
FCB그리드 모형 측면에서 볼 때 햄버거 ‘빅맥’은 소비자 저관여 상품.
소비자의 광고에 대한 태도가 중요
정서적인 광고 소구 사용
다른 범주에 비해 광고의 반복성이 중요
커뮤니케이션 전략
1. 목적
기존의 가족적, 친근한 긍정적 이미지 강화
빅맥 챈트송을 통해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친숙도를 높여 습관적 구매를 유도 (저관여 상품, 프로모션의 효과↑)
제품 자체에 대한 홍보와 더불어 맥도날드의 젊고 재미있는 기업 이미지 부각
2. 목표청중
남녀노소 누구나 타겟으로 하되 추가로 SNS,UCC를 이용하는 프로모션을 통해 젊은 연령층을 추가적으로 타게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클라이언트 및 지역사회의 사회적 관심을 높일 수 있는지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한 개입전략이나 프로그램을 구상하여 그 내용을 서술하시오
-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하고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논의하시오
-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인공지능 심판의 등장에 따른 체육철학의 역할과 방향성에 관해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와 관련된 연구목적과 연구대상을 설정하는 등 조사설계를 연습해봅니다
- 1법사회학의 패러다임으로서의 문화이론, 구조이론, 비판이론
- 조직문화의 개념과 기능, 자신의 의견을 포함하여 조직문화의 중요성에 대해서 기술
-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다양한 이론 모델 중 신체생리 모델과 심리역동 모델의 기본적인 견해 및 원인에 대하여 비교하여 설명하세요
-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사례를 한가지 선택해 자세히 묘사하고, 이들이 보다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기 위해 어떠한 변화가 필요할지 대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여기서 변화의 대상은 특정한 사람, 학교, 정책, 법, 제도 등이 될 수 있습니다.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삼설기, 삼사횡입황천기에 나타난 소지(所志)의 내용을 중심으로 세 명의 선비가 추구한 삶의 방식을 정리하고 자신의 가치관에 비추어 그것을 평가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