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빅맥 커뮤니케이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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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커뮤니케이션 배경
2.시장분석
3.경쟁분석
4.제품분석
5.SWOT 분석
6.커뮤니케이션 목표
7.커뮤니케이션 타겟 분석
8.커뮤니케이션 전략
9.크리에이티브 컨셉
10.요약 및 광고 효과
11.팀 의견






본문내용
커뮤니케이션 배경
맥도날드의 전세계적인 대표메뉴인 빅맥(Big Mac) 탄생 45주년을 기념하고자, 지난 70년대 미국에서 고객 참여 광고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빅맥송’을 재해석해 소비자들이 주인공이 되는 ‘빅맥송’ 캠페인을 진행한다.

시장분석
1.현황
1988년 압구정 1호, 전국 262개의 매장 (2012년 4월 4일 기준)
2015년까지 매장 수 약 500개로 확대 예정
가맹점 수 10개, 본사 직영매장 240여 개

제품분석
재료
빵 3개
패티 2개
양상추, 양파
피클, 치즈, 빅맥 소스
가격
런치세트 3900
일반세트 5500
단품 3800
FCB그리드 모형 측면에서 볼 때 햄버거 ‘빅맥’은 소비자 저관여 상품.
소비자의 광고에 대한 태도가 중요
정서적인 광고 소구 사용
다른 범주에 비해 광고의 반복성이 중요

커뮤니케이션 목표
FCB그리드 모형 측면에서 볼 때 햄버거 ‘빅맥’은 소비자 저관여 상품.
소비자의 광고에 대한 태도가 중요
정서적인 광고 소구 사용
다른 범주에 비해 광고의 반복성이 중요

커뮤니케이션 전략
1. 목적
기존의 가족적, 친근한 긍정적 이미지 강화
빅맥 챈트송을 통해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친숙도를 높여 습관적 구매를 유도 (저관여 상품, 프로모션의 효과↑)
제품 자체에 대한 홍보와 더불어 맥도날드의 젊고 재미있는 기업 이미지 부각

2. 목표청중
남녀노소 누구나 타겟으로 하되 추가로 SNS,UCC를 이용하는 프로모션을 통해 젊은 연령층을 추가적으로 타게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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