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음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중국을 알고 우리를 알자.
- 중국시장의 중요성
- 음식문화를 선정한 이유와 필요성
- 중국 식문화의 전반적인 시각.
Ⅱ.본론 성공과 실패의 사례
- 성공노하우
․중국에서 각광받고 있는 음식 -삼계탕-
․미스터피자의 성공 노하우
․‘농∼심 신라면’,‘매운 걸 못 먹으면 사나이 대장부가 아니다.’
․와바 (Warbar-세계맥주전문점)의 성공노하우
․중국정부에 의해 특급식당으로 지정된 수복성사장의 성공비결& 노하우
․13억 인구의 중국 대륙을 점령하라. -오리온 초코파이의 신화-
- 中진출에 실패한 외식업체
․롯데리아, 고려당, 프렌차이즈 놀부, 송가네 식품의, JK푸드테크
Ⅲ.결론
- 본문내용
-
또 하나가 오리온의 중국어 이름을 ‘好麗友[하오리요우]’로 변경한 것이다. ‘아름다운 좋은 친구’의 의미로 원래의 ‘ORION’ 영문에는 없던 새로운 의미를 부여한 것이다. 이처럼 중국어 이름은 원래 영문의 의미에는 없던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여 중국 소비자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하는 특성이 있다. 또한 ‘好麗友’는 ‘好朋友[하오펑요우]’라는 슬로건(Slogan)과 함께 사용되면서 커뮤니케이션 효과가 더욱 증대되었다. ‘好朋友’가 ‘친한 친구’라는 뜻인데 ‘好麗友 好朋友’가 하나의 의미로 ‘오리온은 내 친구’라는 연상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심어주게 된 것이다. ‘오리온은 내 친구’라는 연상 이미지는 광고를 통해 더욱 강하게 형성되었다. ‘친한 친구, 좋은 친구’를 연상시키는 광고 캠페인이 제작되었다. 초기에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였으며 최근에는 ‘우정’이라는 컨셉 하에 스타를 광고 모델로 활용한 스타마케팅을 통하여 제품 사용층을 어린이에서 청소년에게까지 넓혔다. 어린이 시장에 국한될 수도 있는 초코파이 시장을 스타 마케팅을 통하여 더욱 확대시켰다. 이제 초코파이는 중국인들의 삶 속에 깊숙이 자리하고 있으며 이는 현지화의 성공적인 사례가 아닐 수 없다. ‘好麗友’는 이제 북경과 상해에서의 성공을 계기로 더 넓은 중국 대륙의 공략 길에 나서고 있다.
이번에는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먹는 라면으로 승부수를 띄운 경우이다. ‘신라면’이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농∼심 신라면’, ‘매운 걸 못 먹으면 사나이 대장부가 아니다.’
농심이 중국 진출이후 신라면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 대대적인 선풍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중국은 특히 면류를 선호하는 음식문화 국가로 오랜 기간 지역별로 내려온 독특한 형태와 맛이 존재해 라면류의 시장 형성이 다른 국가에 비해 비교적 늦은 편이다. 그러나 최근 경제발전과 함께 다양한 문화가 등장하면서 성장 속도 및 가능성이 가장 큰 시장으로 세계 각국 업체들이 앞다퉈 진출하고 있는 추세다.
농심은 지난 96년 9월 중국 상하이에 첫 번째 해외 라면공장을 설립, 현지 생산과 판매로 꾸준한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또 98년 7월 중국 칭다오에 제2의 농수산물 가공 및 수프생산 공장을 완공하데 이어 2000년 11월 중국 선양에 라면, 스낵공장을 설립하는 등 라면의 일관생산체제를 갖춰 급성장하는 중국시장에 한국의 맛을 전파하는데 커다란 역할을 하고 있다.
농심은 지난 99년 세계 유일의 국가대항 단체 바둑대회인 ‘농심 辛라면배 세계바둑 최강전’을 창설, 후원하는 등 그들의 문화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농심은 바둑대회 명칭을 ‘농심 辛라면배’로 정해 차별성을 강조했다. 대회 때마다 신라면의 로고 등이 각종 매체나 TV 등에 지속적으로 노출돼 중국 내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크게 향상시키는 등 기대 이상의 홍보효과를 거뒀다. 농심의 광고내용 또한 ‘매운 걸 못 먹으면 사나이 대장부가 아니다’는 중국인의 심리를 자극하는 전략으로 큰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특히 신라면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TV광고와 버스광고를 실시하는 등 대대적인 홍보를 전개하고 있고 중국 주요백화점, 역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중심으로 특판 행사와 시식회를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현재 중국의 라면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업체들의 제품은 모두 중국인의 입맛에 맞추
- 참고문헌
-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php?bid=1450001&menu=sview&page=1&encrt=1Mj9Wa9QE0MTGkzZNg==&query=중국인의%20입맛#middle_tab (KFC사례)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php?bid=1450001&menu=sview&page=1&encrt=1Mj9Wa9QE0MTGkzZNA==&query=중국인의%20입맛#middle_tab(맥도날드 사례)
http://blog.naver.com/hwnny12/100005418218
http://kr.ks.yahoo.com/service/wiki_know/know_view.html?tnum=124125&kscookie=1
http://www.gagamelhongsam.com/read.cgi?board=kumsan&y_number=385&nnew=2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81&article_id=0000015603§ion_id=101&menu_id=101
http://blog.naver.com/blackvinyl/140003845839
http://blog.naver.com/marx4u/60006359828
http://www.changuptoday.co.kr/news/content.asp?board=news1_2&num=863&page=
http://blog.naver.com/hwnny12/100005415869
http://kin.naver.com/browse/db_detail.php?d1id=9&dir_id=90205&docid=191761
http://kin.naver.com/browse/db_detail.php?d1id=8&dir_id=806&docid=494019
http://opendic.naver.com/100/entry.php?entry_id=125946
http://blog.naver.com/love4youkr.do?Redirect=Log&logNo=60007012152
http://www.brandreport.com/jungguk/topic_view.asp?page=1&idx=1121&sorting=TV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4/06/24/200406240010.asp
http://www.anseo.dankook.ac.kr/~ahns/cul-17.html
http://www.kbs.co.kr/1tv/sisa/sinwha/vod/1225465_1035.htm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의료관광사업 의료관광의 개념 의료 관광의 종류 중국 의료관광산업 한중 의료관광 의료관광의 가치 의료관광의 성장요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벡과 로저스의 성격이론에 대한 비교설명
- 사회복지 정책의 가치 가운데 평등, 효율, 사회정의의 내용과 각 가치의 장단점을 비교 하시오
- 사회복지시설 현장실습의 각 단계에 대해 설명하고, 시설 실습이 지닐 수 있는 제한점
- 분석심리학과 예술
- 사회복지법상의 권리구제제도의 필요성을 언급하고 이에 해당하는 사례를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 패러다임과 지역사회복지의 환경이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파악하고 지역사회복지의 실천방향을 예측하시오
- 사회복지행정론,1주 2차시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
- 과제주제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략히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4주 1강에서 설문지 조사에 대하여 학습했습니다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실증적 자료를 수집분석하는 연구조사 방법입니다 설문지 조사의 장단점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