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음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중국을 알고 우리를 알자.
- 중국시장의 중요성
- 음식문화를 선정한 이유와 필요성
- 중국 식문화의 전반적인 시각.


Ⅱ.본론 성공과 실패의 사례
- 성공노하우
․중국에서 각광받고 있는 음식 -삼계탕-
․미스터피자의 성공 노하우
․‘농∼심 신라면’,‘매운 걸 못 먹으면 사나이 대장부가 아니다.’
․와바 (Warbar-세계맥주전문점)의 성공노하우
․중국정부에 의해 특급식당으로 지정된 수복성사장의 성공비결& 노하우
․13억 인구의 중국 대륙을 점령하라. -오리온 초코파이의 신화-
- 中진출에 실패한 외식업체
․롯데리아, 고려당, 프렌차이즈 놀부, 송가네 식품의, JK푸드테크


Ⅲ.결론


본문내용
또 하나가 오리온의 중국어 이름을 ‘好麗友[하오리요우]’로 변경한 것이다. ‘아름다운 좋은 친구’의 의미로 원래의 ‘ORION’ 영문에는 없던 새로운 의미를 부여한 것이다. 이처럼 중국어 이름은 원래 영문의 의미에는 없던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여 중국 소비자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하는 특성이 있다. 또한 ‘好麗友’는 ‘好朋友[하오펑요우]’라는 슬로건(Slogan)과 함께 사용되면서 커뮤니케이션 효과가 더욱 증대되었다. ‘好朋友’가 ‘친한 친구’라는 뜻인데 ‘好麗友 好朋友’가 하나의 의미로 ‘오리온은 내 친구’라는 연상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심어주게 된 것이다. ‘오리온은 내 친구’라는 연상 이미지는 광고를 통해 더욱 강하게 형성되었다. ‘친한 친구, 좋은 친구’를 연상시키는 광고 캠페인이 제작되었다. 초기에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였으며 최근에는 ‘우정’이라는 컨셉 하에 스타를 광고 모델로 활용한 스타마케팅을 통하여 제품 사용층을 어린이에서 청소년에게까지 넓혔다. 어린이 시장에 국한될 수도 있는 초코파이 시장을 스타 마케팅을 통하여 더욱 확대시켰다. 이제 초코파이는 중국인들의 삶 속에 깊숙이 자리하고 있으며 이는 현지화의 성공적인 사례가 아닐 수 없다. ‘好麗友’는 이제 북경과 상해에서의 성공을 계기로 더 넓은 중국 대륙의 공략 길에 나서고 있다.
이번에는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먹는 라면으로 승부수를 띄운 경우이다. ‘신라면’이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농∼심 신라면’, ‘매운 걸 못 먹으면 사나이 대장부가 아니다.’
농심이 중국 진출이후 신라면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 대대적인 선풍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중국은 특히 면류를 선호하는 음식문화 국가로 오랜 기간 지역별로 내려온 독특한 형태와 맛이 존재해 라면류의 시장 형성이 다른 국가에 비해 비교적 늦은 편이다. 그러나 최근 경제발전과 함께 다양한 문화가 등장하면서 성장 속도 및 가능성이 가장 큰 시장으로 세계 각국 업체들이 앞다퉈 진출하고 있는 추세다.
농심은 지난 96년 9월 중국 상하이에 첫 번째 해외 라면공장을 설립, 현지 생산과 판매로 꾸준한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또 98년 7월 중국 칭다오에 제2의 농수산물 가공 및 수프생산 공장을 완공하데 이어 2000년 11월 중국 선양에 라면, 스낵공장을 설립하는 등 라면의 일관생산체제를 갖춰 급성장하는 중국시장에 한국의 맛을 전파하는데 커다란 역할을 하고 있다.
농심은 지난 99년 세계 유일의 국가대항 단체 바둑대회인 ‘농심 辛라면배 세계바둑 최강전’을 창설, 후원하는 등 그들의 문화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농심은 바둑대회 명칭을 ‘농심 辛라면배’로 정해 차별성을 강조했다. 대회 때마다 신라면의 로고 등이 각종 매체나 TV 등에 지속적으로 노출돼 중국 내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크게 향상시키는 등 기대 이상의 홍보효과를 거뒀다. 농심의 광고내용 또한 ‘매운 걸 못 먹으면 사나이 대장부가 아니다’는 중국인의 심리를 자극하는 전략으로 큰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특히 신라면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TV광고와 버스광고를 실시하는 등 대대적인 홍보를 전개하고 있고 중국 주요백화점, 역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중심으로 특판 행사와 시식회를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현재 중국의 라면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업체들의 제품은 모두 중국인의 입맛에 맞추
참고문헌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php?bid=1450001&menu=sview&page=1&encrt=1Mj9Wa9QE0MTGkzZNg==&query=중국인의%20입맛#middle_tab (KFC사례)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php?bid=1450001&menu=sview&page=1&encrt=1Mj9Wa9QE0MTGkzZNA==&query=중국인의%20입맛#middle_tab(맥도날드 사례)

http://blog.naver.com/hwnny12/100005418218

http://kr.ks.yahoo.com/service/wiki_know/know_view.html?tnum=124125&kscookie=1

http://www.gagamelhongsam.com/read.cgi?board=kumsan&y_number=385&nnew=2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81&article_id=0000015603§ion_id=101&menu_id=101

http://blog.naver.com/blackvinyl/140003845839

http://blog.naver.com/marx4u/60006359828

http://www.changuptoday.co.kr/news/content.asp?board=news1_2&num=863&page=

http://blog.naver.com/hwnny12/100005415869

http://kin.naver.com/browse/db_detail.php?d1id=9&dir_id=90205&docid=191761

http://kin.naver.com/browse/db_detail.php?d1id=8&dir_id=806&docid=494019

http://opendic.naver.com/100/entry.php?entry_id=125946

http://blog.naver.com/love4youkr.do?Redirect=Log&logNo=60007012152

http://www.brandreport.com/jungguk/topic_view.asp?page=1&idx=1121&sorting=TV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4/06/24/200406240010.asp

http://www.anseo.dankook.ac.kr/~ahns/cul-17.html

http://www.kbs.co.kr/1tv/sisa/sinwha/vod/1225465_1035.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의 음식 문화]
  • 음식을 많이 먹는데도 살이 안찌는 이유는 차를 마셔서 단백지과 지방을 감소시켜서리고 한다.대표적인 차로 화차, 녹차, 홍차가 있는데 화차는 향편차라고도 하며 차와 꽃을 함께 말려 제조해 맛과 향을 더한 차라고 한다. 녹차는 중국의 차 역사 가운데 역사가 가장 길며, 생산량이 많고 의외로 품종이 다양(약 90종류) 하다고 한다. 홍차는 국내 총생산의 1/4를 차지하며, 수출량은 총 수출량의 1/2를 차지한다고 한다.중국어 레포트 과제를 시작하기전

  • 중국음식의 역사와 문화
  • 중국음식의 역사와 문화목차A.서론1.레포트를 쓰게 된 계기2.중국의 특성3.중국인의 특성B.본론1.중국의 식 문화 발전과정2.중국의 4대 요리의 정의와 특성①산동요리②사천요리③강소요리④광동요리3.중국의 음식문화①상차림예절②식사예절4. 중국의 차 문화C.결론1.중국음식의 발전가능성과 나가야 할 방향2.중국음식의 역사와 문화를 조사하면서 느낀 점서론일단 레포트를 쓰게 된 계기는 중국실습시간의 과제이기 때문이 시작하게

  • 중국음식문화 레포트
  • 중국 음식 문화1. 중국 요리의 개요2. 중국 지방 특색 요리의 설명1)베이징 요리2)상하이 요리3)광둥 요리4)스촨 요리3. 중국 요리의 기본적 설명4. 미신과 관련된 음식문화5. 식사예절중국의 음식문화의 개요중국에서는 5천년 이상의 세월 동안 조리법만도 40여종이 넘게 발달했다. 기본적인 조리법으로는 볶는 것, 튀기는 것, 조리는 것, 찌는 것을 들 수 있는데 튀긴 후 볶거나 찐 것을 다시 조리하는 등 조리법이 병용되는 경우가 많다. 맛을 낼 때

  • 중국전통음식 레포트
  • 중국 전통 음식●광저우에서는 쫑쯔를 강에 던지는 풍습해설단오날에 먹는 중국 전통 음식이다. 광저우에서는 이 쫑쯔를 강에 던지는 풍습이 2000년이 넘게 전해지고 있다. 중국 초나라때 굴원이라는 충신이 여러차례 모함을 받고 양자강과 동정호 일대를 돌아다니다 조국 수도의 함락 소식을 듣고 음력 5월 5일 (오늘날의 단오날) 에 결국 강물에 몸을 던져 62세의 나이로 순국하였다. 평소에 그를 존경하던 주민들이 앞다투어 굴원의 시신을 찾기위

  • 함께 떠나는 중국 맛 기행 음식문화와 식사예절
  • 함께 떠나는 중국 맛 기행!-음식문화^&식사예절-교수님께서 중국 문화에 관한 레포트를 써서 제출하라고 하셨을 때, 처음에는 여러 가지 주제가 머리에 떠올랐다. 놀이, 생활모습, 지역별 언어의 차이, 등등 많은 생각이 났다. 하지만 내가 흥미를 가지고 찾아 볼만한 주제는 딱 하나 ‘음식’ 이었다. 고등학교 1학년때 중국으로 수학여행을 가서 수많은 문화재와 놀이문화를 체험해 보았지만 음식만큼 흥미있는 것은 없었다. 매일매일 처음 보는 새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