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식음료 원가 절감 사례 및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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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업계 식음료 원가 절감 사례 및 평가를 실시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원가 절감 사례들
1) 직영농장 운영 및 식음료 직거래
(1) 채선당
(2) 세븐스프링스
(3) 옛골토성
2) 대체 재료 사용 및 생산 공장 마련
(1) 파파이스
(2) 빕스
(3)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3) 소비자 이용도 분석
(1) 씨즐러

2. 원가 절감 사례 평가
1) 직영농장 운영 및 식음료 직거래
2) 대체 재료 사용 및 생산 공장 마련
3) 소비자 이용도 분석

3.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원가 절감 사례들

1) 직영농장 운영 및 식음료 직거래

- 불황기인 식품 및 외식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 산지부터 전처리 가공 및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을 모두 연계해 운영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데 그 중 하나의 방안은 바로 직영농장 운영이다. 직영농장 운영은 생산자-외식업체의 식자재 유통경로 감축으로 인하여 원가 절감의 효과를 가져 오고 소비자에게 신뢰도를 구축하는 효과를 생성시킨다. 또한 양질의 식자재를 보유할 수 있게 하여 일본의 경우 번성 외식기업들은 이미 직영 또는 계약농장 운영이 활성화되어 식재료 품질 확보와 신뢰구축, 원가절감을 통해서 매출 증대와 수익구조 개선효과를 얻고 있다. 신선도와 안전도 안심을 통한 신뢰 구축, 메뉴개발이 원활하다는 장점을 지닌 직영농장 운영 및 식음료
참고문헌
식음료원가관리의 이해(2006) * 저자 : 나정기
호텔외식 주방관리론(2012) * 저자 : 조용범 외 1명
동아일보, 한겨례 신문 기사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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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업계 1위를 노리고 있다.최근 외식업계에서는 업그레이드형 샐러드바 매장 애슐리가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경기 침체로 외식업계의 폐점이 많고 매출 정체를 보이는 가운데 애슐리는 고속성장을 거듭, 패밀리 레스토랑의 새로운 강자로 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기존 대형마트 위주의 출점에서 로드숍과 가두점을 오픈하기 시작했다. 이를 시작으로 올해 점포수를 100개 이상으로 늘려 매장 수 기준 업계 1위로 올라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2009

  • 패밀리레스토랑분석,아웃백vs애슐리vs빕스,아웃백마케팅전략,애슐리마케팅전략,빕스마케팅전략,VIPS마케팅전략
  • 업계 1위를 노리고 있다.최근 외식업계에서는 업그레이드형 샐러드바 매장 애슐리가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경기 침체로 외식업계의 폐점이 많고 매출 정체를 보이는 가운데 애슐리는 고속성장을 거듭, 패밀리 레스토랑의 새로운 강자로 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기존 대형마트 위주의 출점에서 로드숍과 가두점을 오픈하기 시작했다. 이를 시작으로 올해 점포수를 100개 이상으로 늘려 매장 수 기준 업계 1위로 올라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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