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방법론] 모바일 광고의 소비자 수용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가설
4. 방법
5. 자료 분석
6. 결과
7. 논의
- 본문내용
-
최근 스마트폰의 급격한 보급은 기업의 광고주가 소비자에게 모바일 광고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기회를 확대시켰다. 스마트폰은 그 특성상 기존의 이동성 기기와는 달리 기술적으로 보다 개인화된 정보 통신과 수집을 가능하게 하며, 정확하고 맞춤화된 광고를 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소비자는 기존의 무분별한 스팸메시지보다 자신에게 관련성이 높은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기본적으로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해야 하는 광고의 특성상, 광고문자 메시지는 소비자들에게 일정 수준 이상으로 단순 반복적 노출이 이루어지기도 한다. 이 때 제공된 정보가 자신에게 관련성이 없거나 적절하지 않은 경우라면 그 정보의 효용 가치는 낮게 평가되기 쉽다. 따라서 소비자들이 본래 중립적 자극인 광고 문자를 부정적으로 지각하는 것은 문자 메시지가 개인이 수용할 수 있는 한계 빈도를 넘는 수준으로 남용되어 제시되거나, 개인화를 반영하지 못한 일방적인 광고방식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다.
다수의 광고주로부터 자신의 정보제공 요청과는 무관하게 받은 문자광고나,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지 않는 문자를 일정 간격으로 빈번하게 받아 심리적으로 불쾌감을 느낀 연구자 본인들과 지인들의 실제 경험은 이러한 현상을 반영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연역법과 귀납법의 차이에 대해 사회복지 관련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리더십 유형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사회복지조직에서 요구되는 리더십의 특성은 어떤 것인지 기술하세요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 대상자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 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유아교육개론]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을 살펴보고 개선방안에 대해 논해 보시오
- 자살을 시도한 내담자와의 면접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무엇이 있는지 작성하고 자신이 활용할 면접기술을 제시한 후 그 이유에 대하여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연역법과 귀납법의 장점과 한계는 무엇인가 본인이 연구자라면 어떤 방법을 지지하고 사용할 것인지 사례를 들어 논의 하시오
- 방어기제 이론을 설명하고, 여러분이 자주 사용하는 방어기제를 4가지 사례를 통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스스로 극복해야 할 바를 제시
-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수립,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의의,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경제체제,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토지개혁,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전리법,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대약진정책 분석
- 고객가치의 2가지 구성요소(고객 혜택, 고객코스트) 중, 고객 혜택의 3가지 구성요소의 개념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여 보시오
- [서비스운영관리] 서비스운영관리의 개념과 운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