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의 시장현황, 제조공정 등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와인 : 식품공전, 역사


2. 와인의 시장현황 : 세계, 국내


3. 와인의 제조공정


4. 와인 생산국 : 프랑스


5. 국가별 유명와인


6. 국가별 WINERY


7. 중국의 와인


8. 기타 : 와인의 영양적 효능 등등


9. 출처

본문내용
1. 와인 : 식품 공전

1.1 식품공전에서 과실주의 정의 :
과실주라 함은 과실 또는 과즙을 주원료로 하여 발효시킨 술덧(주요)을 여과 제성한 것
또는 발효 과정에 과실, 당질 또는 주류 등을 첨가한 것을 말한다.

1.2 와인의 역사
과연 인류는 언제부터 포도를 발효시켜 마신다는 기막힌 생각을 했을까?

① 고대 바빌로니아
기원전 6,000 ~ 4,000년경 흑해와 소아시아 지방
: 최초의 포도주 양조법은 포도를 따서 보관하여 둔 것이 자연발효된 것을 인간이
이용한 것으로 추측

참고문헌
[와인의 효능] 몸에 좋은 와인 주요성분 및 와인의 질병별 효능|작성자 일마지오
http://baike.baidu.com/view/1319834.htm
http://www.changyuonline.com/
http://wenku.baidu.com/view/0f82e61cfad6195f312ba670.html
www.wine21.com
http://sunrise7700.blog.me/30110914070
http://2proo.net
와인의 이해, 장병주외 3명, 도서 출판 대명
와인이야기, 원용희 저, 학문사
식품저널&인터넷 식품신문 Food News
프로모살롱 한국사무소
http://minihp.cyworld.com/pims/main/pims_main.asp?tid=27617811&urlstr=visi&item_
seq=41893970&board_no=86&urlstrsub=search&seq=86
몬테스 알파 카베르네 소비뇽 2007|작성자 lilico99
http://211.174.114.20/hint.asp?md=204&no=1085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보호론] 식품표시조사
  • 현황8. 식품표시 조사III. 결론I. 서론소비자보호법에 명시된 소비자의 기본 권리 중의 하나인 ‘알 권리’는 소비자가 물품 및 용역을 선택할 때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를 의미한다. 소비지는 소비생활을 위한 상품 및 용역, 그리고 주변 시장 환경 등에 대한 충분한 지식과 정보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소비자는 원하든 원하지 않든 매일 매일 수많은 종류의 소비자정보를 접하게 되고 이러한 정보는 소비선택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신

  • [마케팅] 신세계 & 이마트 stp 분석
  • 시장점유율과 점포수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또한 지난 97년 업계 최초로 중국 상해 개점하였으며 중국식 상호는 易買得(E-MART)이다. E-Mart의 등장으로 一物一價(일물일가)구조에서 一物多價(일물다가)의 시대가 개막되면서 가격결정권이 제조업체에서 유통업체로 이동하는 등 유통구조에 변화가 생겼다. 그 동안 가격 선택권이 별로 없었던 소비자들도 합리적 가격 선택권을 갖게 되었고, 제조업과 유통업은 저가격 유지를 위한 POS시스템, 통신

  • [외식경영] 피자헛 swot분석과 보도자료 및 결과 등
  •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시장 현황】《1.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성장과정》외식이 산업으로서 정착되기 시작한 것은 80년대 후반으로, 지난 79년 롯데리아가 첫선을 보였으며 84년 KFC가 국내기업과 손을 잡고 국내에 체인점을 개설하면서 단순한 브랜드의 도입 또는 기술제휴 등의 합작투자형태로 외국브랜드가 국내시장에 상륙하기 시작했다. 이 같은 다국적 브랜드의 패스트푸드 업체들은 자영업 형태의 소규모 외식업소에 의해 명맥을 유지했던 외

  • [동남아시아] 동남아시아의 게임시장, 동남아시아의 임금정책, 동남아시아의 노동시장, 동남아시아의 인구정책에 관한 심층 분석
  • 시장1. 필리핀1) 필리핀의 소프트웨어 산업의 현황필리핀은 아시아 국가중 상대적으로 발전속도가 늦은 편으로, ADB 등 국제기구들이 경제부흥을 위한 지속적이고 신속한 개혁을 촉구하고 있다. 4-5% 비교적 고성장세를 유지하다가 아시아경제위기, 엘리뇨로 인한 농업 마이너스 성장, 건설경기 위축, 제조업 마이너스 성장으로 등으로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였다. 전반적으로 경제회복 국면을 유지했으나, 민다나오 전쟁과 연고주의 및 부패확산 등으

  • [마케팅] [경영전략] 코카콜라 vs 펩시 경영전략
  • 와인 주조와 같은 비 핵심 사업 정리적극적 해외시장 공략전체 매출의 2/3, 수입의 82%를 해외에서 거두어 들임4. 제품소개4대음료 : 코카콜라(코크, 코카콜라 클래식), 다이어트 코카, 환타, 스프라이트기타음료 : 파워에이드, 네스티, 닥터 페퍼, 체리코크, 쿠우, 암바사, 아쿠아리스, 네스카페,순수100 hi-c등 250여개II. 기업 내,외부 환경분석1. 기업내부 분석1) 재무구조 분석구분미국 5백대 기업중 순위매출액자산총액순익종업원수순익증가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