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정헌배인삼주가 온라인 촉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조사 주제 및 목적
조사 주제 및 목적
온라인 촉진이란?
회사 및 제품 소개
막걸리 시장 분석
현재 막걸리 시장 상황
STP
SWOT분석
‘정헌배 인삼주가’의 온라인 촉진 현황
경쟁 업체들의 온라인 촉진 현황
B23조의 온라인 촉진 전략 및 성과
정헌배 인삼주가의 온라인 촉진 개선점




본문내용
1. 조사주제 및 목적

<온라인 촉진 관리>를 맡은 B23조는 “정헌배인삼주가”라는 전통주 회사를 어떻게 온라인 상으로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마케팅을 할 것인지를 주제 삼아 블로그를 중심으로 그 방법에 대해 연구하고 실천하기로 하였다. 여러 서적과 사이트들을 참고하여 온라인 촉진관리를 어떻게 할지 습득할 뿐만 아니라, 현재 “정헌배인삼주가”의 온라인 마케팅 현황에 대한 분석과 개선할 점에 대해 고민해 보았다.

우리 나라 주류 시장은 소주, 맥주, 막걸리/동동주, 와인 등의 순으로 구성되어있는데, 그 중 우리 전통주 시장(막걸리)에서의 ‘정헌배인삼주가’의 온라인 촉진 방법에 대해 연구 조사하고자 한다.
최근 웰빙 열풍이 일어나면서 막걸리 시장의 점유율도 크게 늘어났는데, ‘정헌배인삼주가’의 <첫쌀>이라는 막걸리를 중점적으로 온라인 촉진활동 논리를 개발하고 타 기업의 온라인 촉진 사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i. 온라인 촉진관리(마케팅)란?
온라인 디지털 매체가 만들어 내고 있는 새로운 가상공간에서 상품, 서비스, 아이디어가 서로 원활하게 교환되어질 수 있도록 하는 모든 마케팅 관련 활동을 말한다. 온라인 마케팅은 1990년대 들어서 주목을 받기 시작한 pc통신이나 인터넷과 같은 사이버 커뮤니케이션 매체를 활용한 마케팅을 의미했으며, 따라서 온라인 마케팅이나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또는 인터넷 마케팅이라는 개념과 중복되어 사용되어 왔다. 그러나 온라인 마케팅을 올바르게 이해하려면 두 가지 중요한 시각을 도입하는 것이 필요하다.
 데이터 베이스에 근거하여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을 시야에 두는 개별 마케팅과 연결될 때만이 그 본래의 모습을 제대로 찾을 수 있다.
 온라인 매체를 단순히 매체로서가 아니라 새로운 하나의 세계로서 이해하여야 한다. 온라인 매체가 과거의 다른 매체와 가장 차별화 되는 점은 수용자간의 상호작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온라인 매체는 수용자간의 상호커뮤니케이션과 공동체의 형성을 통해 현실세계를 대체하는 새로운 세계를 만들어 나가는, 가상생활 창조도구라는 사실을 인지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론] 국내외 전통주 시장 활성화 방안
  • 촉진을 유발전통주점소개①백세주 마을23가지의 전통주 판매어울림이라는 컨셉으로 안주제공강남교대대학로삼성신촌종각대전 둔산동부산 서면부산 남포총 9개의 업장에서 영업중백세주 이력관리 시스템②배상면주가 술펍 (서울 파이낸스점 운영중)12종의 전통주판매배상면주가의 전통명주는 예부터 내려온 명품술들을 재현해 우리술 본연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게 한 술로 생주로 만날 수 있다. 생주는 가열-살균 과정을 거치지 않

  • [마케팅사례분석] 배상면의 산사춘 마케팅전략
  • 촉진① 전통주 박물관→전통주 인식폭 확장(소비자 학습효과)② 대한항공 1등석에 약주로 유일하게 제공권 획득(2000.12)③ 인천 신공항 동양 음식코너에 5평 규모 시음코너 및 판매매장 확보(2001)2) 홍보① 일간지/잡지/TV/라디오 광고 : 배상면주가의 끊임없는 매체 광고 지원② 홍보판넬 : 기존의 신문, 잡지에서 소개된 배상면주가의 술에 대한 정보 등을 소개하는 리플렛 제작 공급③ 인터넷 Homepage 구축 통한 신세대 마케팅3) 산사춘 한모금, 미니

  • 광동제약 비타500의 성공요인 분석
  • 온라인 마케팅제약사 중 최초로 인터넷 포털 사이트 1위인 다음과 온라인 공동마케팅을 실시하고 있을 뿐 아니라 게임업체 그라비티의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내에 제품을 소개하는 광고(PPL, Product placement)도 실시하고 있다. 젊은층을 확실하게 비타500의 고객으로 잡아두겠다는 전략이다.SWOT 전략1. Strength(1) 높은 비타민 함유량 비타 500에 들어 있는 비타민C 500mg은 레몬 20개, 오렌지 15개, 사과 60개를 먹어야 섭취할 수 있는 정도이다.비타민 C가 유

  • [마케팅전략] 남양유업 녹차음료 17차 마케팅사례
  • 전략을 사용하였지만 가격은 비슷하게 설정하여 고객으로 하여금 거부감없이 선택하고 부담없이 즐기도록 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비쌀 것이라고 예상하지만 제품에 비해 저렴한 가격에 주저없이 17茶를 선택할 수 있다.3) 촉진(Promotion)남양유업은 몸을 시원하고, 가볍고, 건강하게 해준다는 컨셉트를 내세워 대학가와 젊은 소비층을 주요 타깃으로 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먼저 광고를 살펴보면 17茶는 제품의 인지도 형성을 위해 제품에 대한 정

  • [마케팅] [마케팅전략] 남양유업 녹차음료 17차 마케팅사례분석(A+리포트)
  • 전략을 사용하였지만 가격은 비슷하게 설정하여 고객으로 하여금 거부감없이 선택하고 부담없이 즐기도록 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비쌀 것이라고 예상하지만 제품에 비해 저렴한 가격에 주저없이 17茶를 선택할 수 있다.3) 촉진(Promotion)남양유업은 몸을 시원하고, 가볍고, 건강하게 해준다는 컨셉트를 내세워 대학가와 젊은 소비층을 주요 타깃으로 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먼저 광고를 살펴보면 17茶는 제품의 인지도 형성을 위해 제품에 대한 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