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성공적인 광고 분석 -우루사 `차두리 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들어가며..
본론
1.우루사 '차두리 편'의 성공적 특징
-광고 모델
-카피 문구
-CM송
-결속력있는 메시지 전달
-유머러스한 연출

2.우루사 '차두리 편'의 성공적 효과
-CM의 성공과 매출효과


결론

우루사 '차두리 편' 이 성공적일 수밖에 없는 이유

본문내용
피로 =간 =우루사 라는 강력한 Bonding 구축

광고에서의 모델 차두리는 '피곤은 간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루사이다 .' 라고 주장한다.
이번 우루사의 광고가 더 강력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그 전의 광고들에 비해 메시지 전달
이 효과적이고 단단하기 때문이라고 분석할 수 있다.
광고 내에서 도입부분에 '피고 , 어디에서 오는 가 ' 라고 소비자에게 물음을 제시하였고
우리에게 친숙하고 유쾌한 이미지의 차두리, 로봇 같은 차두리가 나와서 노래를
함으로써 유머를 더해 '간 때문이다'라는 문제점을 제시해 주었고, 광고의 마지막,
자사의 제품을 통해 해결 할 수 있다는 해결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제품에 대한 모든
것이 광고 속에 녹아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와 인간의 감각기관
  • 광고가 과연 어떠한 방식으로 우리에게 전달되고, 어떠한 형태로 나타날 것인가에 대한 우리의 생각을 제시할 것이다. 1. 광고의 어원‘광고(廣告)란 ‘넓을 광(廣)자와 ‘알릴 고(告)자가 합쳐진 단어로 문자 그대로 해석하면 널리 알리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영어로 광고를 뜻하는 advertising 또는 ‘advertisement는 라틴어의 ’adverter라는 말에서 나온 것으로서, 이는 ‘돌아보게 하다’, ‘주의를 돌리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한편 독일어와 불

  • 서울우유,매일유업,우유시장분석,우유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광고 요소 중 하나로 소비자들의 광고 주목도를 높이며 메시지가 음악적인 코드와 함께 전달되어 오랫동안 기억을 하게 도와준다. 이러한 음악적인 코드가 호의적인 태도를 유발 시킨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출처 – 한국CM종합연구소 활성화 방안① – 브랜드 인지도2. CM송2. CM 송 효과적 사례우루사- 차두리 간때문이야한국CM전략연구소가 25일 발표한 2011년 1월 광고 호감도 조사에 따르면 차두리가 출연한 우루사맨편은 6.05% MRP(광고 호감도

  • TBWAKOREA 퍼플 스캔들편 광고분석
  • 광고론 REPORTTBWA KOREA - “ 퍼플 스캔들” 편INDEXINTRODUCTION - TBWA KOREAINTRODUCTION - 현대카드 The PurpleSTP 분석광고분석INTRODUCTION - TBWA KOREATBWA KOREA : TBWA Worldwide 소속, 종합광고 대행사 1999년 1월 TBWA Network의 한국 지사로 설립.세계 최대의 광고 그룹인 Omnicom Groupd의 자회사TBWA KOREA는 짧은 기간 동안 성공적인 광고 캠페인들을 통해 국내 광고업계 3위권으로 성장INTRODUCTION – 현대카드 The PurpleThe Purple연회비 30만원상위 5%를 위한 VIP 카드STP 분석Segmentatio

  • [졸업][광고와 대중문화] 광고에서 재현되는 가족의 정형화 및 소비주의 연구
  • 편적인 구조가 존재하고 우리 주변의 관찰 가능한 사회적 현상들은 이러한 보편적 구조가 현실적으로 구현된 결과라고 설명한다. 즉 기호학 이론은 미시적인 분석을 통한 관점이다. 기호학은 ‘문화’와 같은 기호 체계에 대한 연구이며, 이러한 기호 체계는 몸짓이라든가 언어, 광고, 음식, 의상, 음악 등의 신호를 통하여 의미를 전달하는 수단이다. 하지만 이 두 가지 이론은 모두 소쉬르의 언어학을 모태로 발전하였다. 소쉬르의 구조 언어학많은

  • [광고론]LG카드 광고실패 사례분석
  • 광고 분석 리포트 작성이라는 뚜렷한 목적이 없었더라면 이영애의 얼굴을 한 번 보고, 음, 예쁘군.이라고 잠시 생각한 후, 바로 잡지의 다음 장으로 넘겼을 것이 거의 확실하기 때문이다. LG카드가 이영애에게 거액(?)의 모델료를 지불해 가면서 까지 나름대로 힘겹게 작성이 되었을 법한 이 한 편의 SPAD광고가 왜 광고 전문가도 아닌 일개 학생에 불과한 학생에게조차 실패한 광고라는 인상을 남기게 되었을까? 그 이유를 광고론 교재에 나온 내용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