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 관점에서의 광고 분석-e편한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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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e편한세상
1. 모델
2. 제품
3. 타겟
4. 포지셔닝
5. 광고설명
6. 효과
6-1) ABC Model of attitude
6-2) Add a New Attribute(Marketing Applications of the Multiattribute Model)
6-3) 태도를 바꾸게 하는 요소
6-4) Source effect & Types of message appeal
6-5) Nostalgic Attachment
6-6) Message: drawing conclusions

Ⅱ. 빈폴
1. 모델
2. 제품
3. 타겟
4. 포지셔닝
5. 키메세지
6. 광고설명
7. 효과
7-1) Laddering 기법
7-2) Self-esteem을 이용
7-3) Strengthen Perceived Linkages
7-4) Strategies to Increase Involvement

Ⅲ. 대웅제약 우루사
1. 모델
2. 제품
3. 타겟
4. 포지셔닝
5. 키메세지
6. 광고설명
7. 효과
7-1) Stimuli Selection Factors: Novelty
7-2) Classical Conditioning: Forward Conditioning
7-3) Shifting Consumers from Low to High Involvement

Ⅳ. 조지아 커피
1. 모델
2. 제품
3. 타겟
4. 포지셔닝
5. 키메세지
6. 광고설명
7. 효과
7-1) Classical conditioning
7-2) Mood Congruence Effect
7-3) Lifestyle
7-4) Fantasy appeal

Ⅴ. 스마트폰 take
1. 모델
2. 제품
3. 타겟
4. 포지셔닝
5. 키메세지
6. 광고설명
7. 효과
7-1) Understanding pelple/organizations to satisfy consumer’s need
7-2) motivational conflicts : approach-aviodance
7-3) perceptual interpretation : perceptual categorization
7-4) Type of Messages Appeal : humor appeal
7-5) Message As Art form : simile

Ⅵ. 참고문헌
본문내용
3. 타겟
‘e편한세상’은 ‘보통사람’을 타겟으로 삼고 광고를 제작한다. e편한세상이 말하는 보통사람이란 자신이 사는 곳을 자신의 부의 상징, 또는 지위를 나타내는 지표로 생각하는 사람이 아니라, 편안함을 얻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집 본연의 기능을 충실히 하는 곳으로 생각하는 사람을 뜻한다. 또한 친환경 아파트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만큼, 친환경에 대한 의식이 있고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고자 하는 소비자층을 광고 대상으로 설정하고 있다.

4. 포지셔닝
‘e편한세상’은 친환경적이며, 편안함을 주는 아파트 브랜드임을 강조했다. 아파트 자체의 불합리한 에너지 낭비를 제거한 주택공급을 표방하는 Eco house system과, 새집 증후군을 방지하기 위한 Bake-out공법과 같은 여러 가지 새로운 방식들을 시도하면서 소비자들에게 e편한세상만의 이미지를 어필하고 있다. 포지셔닝 맵을 보면 자이나, 아이파크와 같이 최첨단의 성격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에서는 원격 조정 시스템과 같은 기술적인 특징을 중점적으로 광고에 내보내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비해 e편한세상은 지구온난화 때문에 죽어가는 북극곰을 살리자는 환경적 메시지를 담은 광고를 내보내었다. 또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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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yog***
    (2012.09.04 15:5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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