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광고 분석 및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관찰조사
2.심층인터뷰
3.서울우유 SWOT 분석
(SWOT 분석 출처)
4. 상황분석 시사점
5. 시장세분화 & 목표청중
6. 목표청중 특징
7. 프로파일링
8.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전략
9. 광고캠페인 목표
10. TV광고(스토리 보드)
- 본문내용
-
Q1. 평소 자주 마시는 음료는?
A. 커피, 녹차
Q2. 우유는 주로 언제 마시는가?
A. 간식을 먹을 때, 과일 등을 믹서에 갈아먹을 때 같이 등
Q3. 우유를 구매한다면 어떤 브랜드를 이용?
A. 서울우유
Q4. 그 이유는 ?
가장 대표적인 브랜드니까, 믿음이 가니까
Q5. 우유를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속성은?
A. 브랜드의 신뢰도, 유통기한(신선도), 가격
Q6. 가족 구성원 중 주로 누가 소비하길 바라며 우유를 구매?
자녀들, 키가 컸으면 하는 마음과 건강하길 바라는 마음에 ..
Q7. 자녀들은 우유를 집에서 자주 마시는 편인가?
A. 냉장고에 있으면 가끔 마시고, 없으면 마시지 않는다.
이들은 전업주부인 경우가 많다.
습관적 구매는 주로 동네슈퍼, 마트 등에서 다른 물건을 고르면서 자연스레, 혹은 우연히 우유가 냉장고에 없는 것을 생각해 내곤 “사야겠다” 하는 심리에서 이루어짐.
우유를 꼭 어디에다 쓰겠다 하는 이유보다는 “사두면 먹겠지, 사두면 쓰이겠지” 하는 막연한 심리에서 구매가 이루어짐.
대체로 목표청중(중년여성)에게는 자녀가 있는 경우가 많으며, 자녀가 음용 하길 바라며 구매함.
목표청중에게 있어 우유는 저 관여제품이므로, 우유를 고를 때 인지도가 가장 높은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음.
TV를 많이 시청하는 편, 특정 시간대에 편중되어 있으며 드라마를 많이 봄.
소비자 인사이트
습관적으로 우유를 구매하는 주부층에게 서울우유는 정직함, 신뢰의 이미지.
우유를 선택함에 있어 브랜드의 신뢰도, 유통기한, 가격을 중요시 여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각자가 관심 있어 하는 대상과 문제를 밝히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에 적합한 연구방법을 제시하시오. (ex: 청소년의 비행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설문조사, 청년의 실업문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질적조사, 이혼가정의 보육문제 실태를 확인하기 위한 단일사례조사, 00초등학교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요인을 파악하기 위한 실험조사 등)
- 스페인과 대한민국의 관광산업 비교
- 노년기의 심리적 부적응 - 노인의 불안장애, 우울증, 성격장애, 정신분열증, 기질성 정신장애
-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행정이 필요성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사회복지행정이 일반행정과 다른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지역사회복지 실천 관련 가치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이며
- 지능검사는 사실 지적 장애를 가지고 있는 아동과 같이 특수 교육이 필요한 대상을 선별하고 진단을 내리기 위해 만들어졌다 그러나 그 목적이 변질되어 영재성 기초 조사로 활용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영유아 발달선별검사의 목적과 필요성, 한국판 영유아 발달선별검사도구에 대해 설명하고 검사도구의 실효성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세요
- 장애가 심해 보이는 유아를 데리고 통합어린이집 입학상담을 하러 온 부모님이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논하시오
- 어떤 부모가 좋은 부모라고 생각하는지 좋은 부모가 갖추어야 할 태도 한 가지를 제시하고, 그 근거를 주변의 경험을 통해 이야기해 보세요
-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아동을 가정에서 적절하게 지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토론해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