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광고 분석 및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관찰조사


2.심층인터뷰


3.서울우유 SWOT 분석
(SWOT 분석 출처)

4. 상황분석 시사점


5. 시장세분화 & 목표청중


6. 목표청중 특징


7. 프로파일링


8.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전략


9. 광고캠페인 목표


10. TV광고(스토리 보드)




본문내용
Q1. 평소 자주 마시는 음료는?
A. 커피, 녹차

Q2. 우유는 주로 언제 마시는가?
A. 간식을 먹을 때, 과일 등을 믹서에 갈아먹을 때 같이 등

Q3. 우유를 구매한다면 어떤 브랜드를 이용?
A. 서울우유

Q4. 그 이유는 ?
가장 대표적인 브랜드니까, 믿음이 가니까

Q5. 우유를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속성은?
A. 브랜드의 신뢰도, 유통기한(신선도), 가격

Q6. 가족 구성원 중 주로 누가 소비하길 바라며 우유를 구매?
자녀들, 키가 컸으면 하는 마음과 건강하길 바라는 마음에 ..

Q7. 자녀들은 우유를 집에서 자주 마시는 편인가?
A. 냉장고에 있으면 가끔 마시고, 없으면 마시지 않는다.

이들은 전업주부인 경우가 많다.
습관적 구매는 주로 동네슈퍼, 마트 등에서 다른 물건을 고르면서 자연스레, 혹은 우연히 우유가 냉장고에 없는 것을 생각해 내곤 “사야겠다” 하는 심리에서 이루어짐.
우유를 꼭 어디에다 쓰겠다 하는 이유보다는 “사두면 먹겠지, 사두면 쓰이겠지” 하는 막연한 심리에서 구매가 이루어짐.
대체로 목표청중(중년여성)에게는 자녀가 있는 경우가 많으며, 자녀가 음용 하길 바라며 구매함.
목표청중에게 있어 우유는 저 관여제품이므로, 우유를 고를 때 인지도가 가장 높은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음.
TV를 많이 시청하는 편, 특정 시간대에 편중되어 있으며 드라마를 많이 봄.

소비자 인사이트
습관적으로 우유를 구매하는 주부층에게 서울우유는 정직함, 신뢰의 이미지.
우유를 선택함에 있어 브랜드의 신뢰도, 유통기한, 가격을 중요시 여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울우유 광고 분석1
  • 광고론광고론Contents1. 기업소개 및 시장상황2. SWOT분석3. 서울우유 광고전략4. 광고 분석광고론기업소개 및 시장상황*오랜 역사! 신뢰! 믿음! *백색시유 : 시장점유율 45% 이상!* always fresh! -1937년 창립-1등급A 원유 -국내 최초 균질우유 생산, 연유생산,콜드체인 시스템 도입, 유업계 최초 HACCP 적용Seoul Milk광고론기업소개 및 시장상황-소비자 욕구의 다양화와 우유 가공기술의 발달로가공우유, 기능성우유, PB제품 선호 추세-타 기업의 백

  • [마케팅] 연세우유 시장분석 및 대안모색
  • 연 세 우 유 살 리 기2004. 06목 차Ⅰ. 서 론Ⅱ. 배경분석1 최근 우유 시장의 동향2 우유 시장의 발전 과정3 시장 규모와 경쟁 현황4 HACCP 적용5 유통 과정의 변화유가공 시장의 축소와 기업의 전략서울우유, 건국우유Ⅲ. 신 제 품1 딸기과육 우유2 옥수수 우유3 한방 우유Ⅳ. 유 통1 목 적2 문 제 점3 참 고 사 항4 대 안5 대안의 선택Ⅴ. 마 케 팅1 우유와 요구르트 패키지 배달, 판매2 모델을 이용한 광고와 이벤트3 글짓기 대회, 미술대회 및 체

  • 서울우유 광고분석 -소비자처리과정 적용
  • ◈ Contents ◈Ⅰ. 서론1. 기업 및 제품소개2. 제품의 특징 및 분석3. 우유시장현황Ⅱ. 본론1. 광고분석: 노출2. 광고분석: 주의3. 광고분석: 이해Ⅲ. 결론1. 광고효과 분석Ⅳ. 참고문헌Ⅰ. 서론서울우유는 1937년 창립이래, 부동의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유제품기업이다. 서울우유는 1급A 원유를 생산하고, 전문 젖소 주치의를 두고 젖소의 건강을 관리하며, 국내 최초로 콜드체인시스템을 적용하여 신선도에 주력할 뿐만 아니라, 고

  • 기업분석 서울우유 마케팅 전략서울우유 기업분석, 서울우유 마케팅 분석
  • 서울우유 마케팅 전략목차Ⅰ. 선정동기Ⅱ. 기업소개Ⅲ. 외부환경분석Ⅳ. 마케팅분석Ⅴ. SWOTⅥ. 4PⅦ. STPⅧ. 문제점 및 대안1.선정동기1937년 7월 경성우유 동업조합으로 시작하여 1945년 9월 서울우유 동합조합으로 개칭하여 지금까지 이어져 온 ‘서울우유’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내 최대의 우유 협동조합이다.지난 2004년 당시, 대부분의 광고들이 멋진 외모의 모델을 내세워 꿈같은 장면을 연출했던 것과는 대조적으로 서울우유는 마치 일상

  • [경영학] 서울우유와 남양유업의 경쟁구조
  • 서울우유의 전략(1)-서울우유 조직도협동 조합의 조직도⇒ 기존 기업들과는인사 기본구조가상이함.하지만 일반 기업들과 동일하게 총회/이사회 구성 및 활동 총회/이사회경영지원상무생산상무낙농지원상무영업상무전무감사조합장마케팅본부제1영업본부제2영업본부제3영업본부가공품사업본부영주공장용인공장연산공장거창공장영업지원팀물류배송팀광고홍보실샌상지원팀품질보증본부총무팀인력개발팀구매팀경영정보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