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아동을 가정에서 적절하게 지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토론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8.23 / 2022.08.23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본문내용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증후군(ADHD)은 산만하고 활동적이며 비교적 강한 충동성과 학습장애를 보이는 정신장애를 말한다. 한국에서는 이 증후군을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라고도 부른다.

​ ADHD의 경우 조기에 발견하면 성인기까지 증상이 지속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 ADHD는 어릴 때 많이 발생하지만 성장하면서 많이 감소하는 반면 성인이 된 뒤에도 ADHD 증상이 나타나는 사람이 많다. ADHD 증상 완화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부모를 포함한 가정과 교사들의 교육을 통한 치료 환경 조성이라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습상담] 학습부진, 학습관련 장애
  • 방법학습 부진학생정상정상환경적일반 교육(보충지도)특수 교육 대상자학습 장애아(SL)평균적 지능부분적 장애선천적특수교육 (특별지도)학습 지진아(LD)선천적 저지능전반적 장애• 학습부진학생 : 1) 지능은 보통이나 다른 어떤 요인으로 능력 만큼 성취하지 못하는 아동2) 개인의 학습가능성으로 보아 기대되는 성취수준이 낮고 성적이 부진한 학생• 학습지진아 : 지능이 보통이하(IQ70-90)이고 기대되는 성취 수준에 미달되어 있는 아

  • [특수교육] 장애를 가진 영재
  • 특수교육학개론 People with Special Talent & Disabilities목차Ⅰ. 서론Ⅱ. 장애를 가진 영재들에 대한 다양한 정보 1. 책1)『영재교육』2)『장애영재와 특수영재』3)『또 하나의 영재』2. 논문1) 영재교육의 최근 이슈에 대한 논의2) 장애예술영재 델파이 연구3) 장애예술영재교육에 대한 교사 학부모 인식 연구4)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 영재아동의 이해와 중재3. 신문기사1) ADHD 장애를 가진 수영선수, 마이클 펠프스2) 자폐 범주성 장애를 가진 천

  • 아동 놀이치료 레포트
  • 아동교육』(서울: 대한기독교서회, 2011), 401-402. 종교 심리학자 피터 버거(Peter Berger)는 놀이와 쉼이라는 것은 인간의 영역을 떠나서 신성한 하나님의 영역에 있는 초월적인 지경을 맛볼 수 있는 것이다. 임경수,『인간발달이해와 기독교 상담』 (서울: 학지사, 2004), 146.라고 하였다. 하비 콕스(Harvey Cox)는 “종교적 인간이란 본래 자기 자신의 생존을 보다 큰 역사, 우주적 관점의 범위에서 파악하는 사람이다. 또한 종교인은 축제를 통하여 과거의 전통과

  • ADHD(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
  • 주의력 결핍.과잉행동 장애(ADHD.Attention Deficit/Hyperactivict Disorder)로 판정되고 있다. 이는 평균적으로 한 학급당 적어도 한.두 명이 ADHD로 판정되고 있지만 소아정신과 등에서 제대로 치료를 받는 아동은 전체 환자의 10%에도 채 미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ADHD는 수업 중 허락 없이 자리를 이탈하거나 팔과 다리를 끊임없이 움직이며 이상한 소리를 내기도 한다. 또 수업 내용과 선생님의 설명 보다는 친구들의 말소리에 더욱 집중하는 증상을 보

  • [특수교육학] 장애아동의 미술치료에 적용
  • 있는 것이 확실하다고 보고하고 있으며, 나아가서 1982년 Very Special Art의 연구에서는 미술기술을 터득하는 것은 장애아동의 자신에 대한 개념, 자신의 신체에 대한 개념을 향상시킨다고 제안하였다. 장애아동으로 진단을 받은 아동은 미술을 통해 생산적이며 창조적, 건설적인 무엇인가를 해 낼 수 없다는 생각은 잘못이라는 것이 증명되었다. 그들은 작업 방법과 형태가 모두 다르지만 각자의 방식으로 독특한 표현을 할 수 있다(김동연, 1996). 똑같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