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성취 격차의 원인에 관한 지능결핍론과 문화실조론의 차이를 설명하고 각각을 비판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26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학업성취 격차의 원인에 관한 지능결핍론과 문화실조론의 차이를 설명하고 각각을 비판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2. 학업성취 격차의 원인에 관한 문화실조론
3. 지능결핍론과 문화실조론의 차이
4. 지능결핍론 비판
5. 문화실조론 비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특정 학생이 학교에서 남보다 더 좋은 성적과 더 유리한 대우를 받고 반대로 다른 부류의 학생들은 남보다 더 뒤지거나 불리한 위치에 처해 있는데 이러한 교육격차에 대한 원인은 다음과 같다. 지능결핍론은 학생 자신의 능력을 말한다. 지능의 유전적 결핍, 저소득 계층에 속하는 아동들이 학교생활이나 교사관계 등에 저조한 입장을 취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학업성취도 면에서 실패한다. 문화실조론은 가정환경, 즉
- 참고문헌
-
김신일, 교육사회학, 교육과학사, 2009
허영부, 현대 교육학 개론, 학문사, 2001
김경희, 아동심리학, 박영사, 199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연역법과 귀납법의 차이에 대해 사회복지 관련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리더십 유형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사회복지조직에서 요구되는 리더십의 특성은 어떤 것인지 기술하세요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 대상자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 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유아교육개론]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을 살펴보고 개선방안에 대해 논해 보시오
- 자살을 시도한 내담자와의 면접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무엇이 있는지 작성하고 자신이 활용할 면접기술을 제시한 후 그 이유에 대하여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연역법과 귀납법의 장점과 한계는 무엇인가 본인이 연구자라면 어떤 방법을 지지하고 사용할 것인지 사례를 들어 논의 하시오
- 방어기제 이론을 설명하고, 여러분이 자주 사용하는 방어기제를 4가지 사례를 통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스스로 극복해야 할 바를 제시
-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수립,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의의,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경제체제,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토지개혁,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전리법,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대약진정책 분석
- 고객가치의 2가지 구성요소(고객 혜택, 고객코스트) 중, 고객 혜택의 3가지 구성요소의 개념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여 보시오
- [서비스운영관리] 서비스운영관리의 개념과 운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