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아동 권리 침해 실태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duction

Ⅱ. Contents

Part1. Birth Registration
1. Civil rights & freedom
2. Children in conflict/contract with the law

Part2. Poverty
1. Economic Rights
2. Economic exploitation

Ⅲ. Conclusion
본문내용
Ⅱ. Contents

Part1. Birth Registration

It continues to be concerned that, all children are not systematically registered immediately after birth in mainland China, in part because of existing family planning policies, and that this disproportionately affects girls, children with disabilities and children born in some rural areas.


Birth Registration
The Committee expressed concern about the non-registration of births and asked how access to social services could be ensured. The delegation replied that public security organs promulgated laws and regulations on birth registration with a particular focus on rural areas

☞ 아동들에게 주어져야 하는 Civil rights는 출생신고에서부터 시작된다. 그러나 중국의 산하제한정책과 여아 출생과 장애 아동의 출생경우 신고를 하지 않는다. 지화셩이 1979년 5월 1일부터 한 가정 한 자녀만 낳을 수 있도록 제한하여 2명 이상 자녀를 낳을 경우, 부모가 직업을 잃게 되고 둘째에 대해서는 행정처리(취학 등 제한)가 안된다. 한국 돈 1천 만원 이상의 벌금을 내고 행정절차를 밟을 수 있다. 이러한 문화, 사회적 문제는 아동의 기본적 Economic rights and Civil rights and freedom을 제한한다.


1. Civil rights & freedom
CRC 20조항에서는 모든 아동에 대한 국가의 책임을 명시하고 있다.

Article 20

1. A child temporarily or permanently deprived of his or her family environment, or in whose own best interests cannot be allowed to remain in that environment, shall be entitled to special protection and assistance provided by the State.

2. States Parties shall in accordance with their national laws ensure alternative care for such a child.

3. Such care could include, inter alia, foster placement, kafalah of Islamic law, adoption or if necessary placement in suitable institutions for the care of children. When considering solutions, due regard shall be paid to the desirability of continuity in a child's upbringing and to the child's ethnic, religious, cultural and linguistic background.


하지만 중국 정부는 이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은 권고사항을 받고 있다.

Street children
- 『CRC/C/CHN/CO/2_24 November 2005』 -

85. While noting with appreciation the efforts of the State party in mainland China, the Committee is concerned at the significant numbers of children living and working in the streets.

86. The Committee recommends that in mainland China, the State party strengthen its efforts related to street children, in particular by:
(a) Undertaking further research into the situation of children living and working in
the streets, and using such research to develop appropriate programmes and policies to reduce the number of street children and provide them with appropriate assistance;
(b) Prioritizing family and community based interventions aimed at reintegrating these children successfully into their families;
(c) Increasing the resources provided to local authorities providing services to street children and their families.

☞ 출생신고가 되지 않는 아이들이 있는데 국가가 그런 아이들에 대한 책무를 다하지 않고 있다.
그로 인해 아동들의 시민권과 자유권이 부여조차 되지 않고 있으며, 이는 곧 한 개인이 한 국가의 일원으로서 존엄성이 보장되지 않음을 의미한다. 이러한 상황에 놓여져 있는 아이들은 조화롭고 균형적으로 발달하기 어렵다. 그렇다면, 위와 같은 권리 침해가 아동 발달에 미치는 영향들 중 인지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자.


Cognitive Development
- Cognitive processes involve changes in the child’s thinking, intelligence, and language. Cognitive developmental processes enable a growing child to memorize a poem, imagine how to solve a math problem, come up with a creative strategy, or string together meaningfully connected sentences.



☞ Street children can not be included in public education system, so they can not develop proper cognitive ability. As Piaget said, if a child is stuck in one stage, that child is impossible to move to the next development stage. It means that street children do not establish cognitive ability.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탈북자 인권문제
  • 침해 실태 파악은 부정확하거나 청취자의 이념적 편견이나 정치적 의도에 의해 각색되었을 가능성이 커서 전적으로 신뢰할 수는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북한의 인권문제는 역사적 접근과 비교 분석을 통해 인권유린의 성격을 규명할 필요가 있다. 북한 일반주민들의 시민적 정치적 권리 억압은 최근에 경제상황이 악화되기 이전에도 심각했으며, 이는 사회주의 혁명을 위해서가 아니라 김일성, 김정일의 권력투쟁과 권력승계 및 강화를 위해 빚어진

  • [사회] 사회문제 - 인권
  • 실태⑸ 장애인 인권의 과제와 전망7. 이주노동자⑴ 이주노동자는 누구인가?⑵ 이주노동자의 역사⑶ 제도⑷ 이주노동자의 인권침해 상황⑸ 이주농자 정책의 문제점⑹차이와 차별, 그리고 공존8. 인권회복을 위하여1.인권이란 무엇인가⑴ 인권의 개념과 정의 (보편적인 권리) 사람이라면 누구나 태어나면서부터 가지고 있는 생명․자유․평등 등에 관한 기본적 권리 ◈ 인권은 태어날 때부터 하늘로부터 부여받은 것(天賦的)이며, 다른 사람에

  • [사회복지] 국내 거주 외국인 노동자들이 겪는 어려움과 처우 개선을 위한 정책 제안
  • 아동 및 교육 문제다음으로 아동 및 자녀교육의 실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밑의 사례는 『국경 없는 마을』(박채란, 2005)에 나오는 한 몽골 학생의 이야기이다. 따와(18세)는 현재 원곡 중학교 3학년인 학생이다. 초등학교의 경우 외국인 노동자의 자녀들-미등록 노동자의 자녀들까지 포함하여-이 입학할 수 있게 하여 그나마 상황이 낫지만, 중등 교육부터는 수업을 듣더라도 청강생의 자격으로 들어야하며, 그나마도 학교장의 재량에 의

  • 학생체벌의 개념과 본질
  • 권위를 세우는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 셋째, 학부모의 입장에서도 교사의 체벌을 질책하기 전에 가정에서 예절교육이 제대로 되지 않아 아동이 교사의 권위를 존중하지 않는 풍토를 만들지는 않았는지 반성해야 한다. 가정교육과 학교교육이 상보적으로 이루질 때 학교에서 체벌은 사라질 것이다. 교사들은 아동을 타율이나 강제, 힘에 의한 외재적 교정보다는 이해와 설득, 교육을 통한 내재적 변화의 신념을 가지고 학생을 교육해야 할 것이다.

  • 한,일 다문화정책 비교연구
  • 실태조사」 - EBS, 2010「일본의 다문화공생」오사카시 홈페이지 : http://www.city.osaka.lg.jp/ (검색일: 2011.5.12)오키나와현 홈페이지 : http://www.pref.okinawa.jp/ (검색일: 2011.5.13)목 차Ⅰ. 서론 - 문제의식과 주제선정이유Ⅱ. 연구방법1. 문헌연구2. 인터뷰3. 관련기관 답사Ⅲ. 분석1. 다문화가족에 대한 정의2. 한국사회는 다문화가족에 대하여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가?3. 일본사회는 다문화가족에 대하여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가?4. 한국의 다문화현황 및 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