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연구] 이마트 중국진입전략 및 실패 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소개
경영 이념
경영 정책
연혁
2.중국
진입전략
분석
- 진입당시
국내 유통시장
SWOT분석
중국유통시장
Overview
3.실패 요인 및 제안
- E-Mart의
실패요인
- 제안
- 본문내용
-
▶ 1996.12 : 상해 합작법인 설립(九百)
▶ 1997.02 : 상해 취양점 Open(1St Store) ( First Hyper Store in Abroad in Korea History )
▶ 2004.05 : 천진 합자법인 설립 (泰達)
▶ 2005.11: 천진 1호점 아오청점 Open
▶ 2008.06 : 강소성 소주(곤산)1호점 화차오점 Open
▶ 2008.08 : 강소성 무석 1호점시산점 Open
▶ 2008.09 : 북경 1호점 양차오점 Open
▶ 2008.09 : 절강성 영파 1호점 Open
▶ 2011.05 현재 27개 점포 운영
- 총10개법인,27개점 ((상해11/천진5/무석2/상주2/북경,소주,곤산,영파,항주, 태주 각1))
당시 국내 업체 간 경쟁 심화, 포화상태
최저 가격 경쟁 심화로 인한 이익률 압박 및 글로벌 소싱을 통한 마진율의
개선이 필요
외자 기업의 견제와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해 중국 진출
확장(매출증가)의 속도가 질보다 중요
현재 이익의 수준보다는 Visibility가 더 중요
정부 규제 리스크에 대한 적절한 대응
브랜드만큼이나 (내외부적인) 채널 관리가 장기 성장 잠재력을 결정
독자적인 방식이 아닌 현지화 전략 추구
-물건 진열방식이나 상품에 대한 현지 문화 반영
-신선한 물품을 좋아하는 중국인의 기호 반영
-질보단 양을 추구하던 중국인들의 소비성향이 양보단 질로 변화
이익관리체계의 단순화, 현지화 전략
-현지고용인 비율 늘리고 체계를 단순화
-현지 로컬 업체와의 제휴를 통하여 값싸며 경쟁력 있는 소비재 유통
한국의 긍정적 이미지를 이용
-이마트 매장 내의 한국관(한국제품판매)을 확대 설치하여 긍정적 이미지 확대
-한국중소기업과의 밀접한 Win-Win 전략을 통해 경쟁력 있는 제품 유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복지론] 아동 발달의 기본원리에 대해서 정리하시오
- 긍정심리학 - 통합적 설명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나의 삶의 만족과 행복에 관해 설명하기
- [의료화현상]의료화 현상의 의미를 각각의 사례와 함께 설명한 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게 된 배경과 의료화 현상에 대한 논의의 의의에 대해 서술
- 국제개발협력 프로젝트의 성공과 실패 사례연구 조사보고서 작성 제출
- 객관적 질문지 검사의 특징과 해당되는 검사에 대해 서술해 봅시다
- [한국정치의 이해]우리나라 정부형태(대통령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_ 예비 보육교사로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는 무엇인지 근거를 들어 기술하세요
-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 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락히 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국세부과 제척기간과 국세징수권 소멸시효에 대해 비교 서술하시오
- [공공경제] 외부불경제와 정부실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