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규모]영화시장규모, MP3시장규모, 전자상거래시장규모, 학습지시장규모, 엔터테인먼트시장규모, 컨텐츠산업시장규모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영화시장규모

Ⅱ. MP3시장규모

Ⅲ. 전자상거래시장규모
1. 세계 시장 규모
2. 국내 시장 규모

Ⅳ. 학습지시장규모

Ⅴ. 엔터테인먼트시장규모

Ⅵ. 컨텐츠산업시장규모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영화시장규모
전 세계 엔터테인먼트와 미디어 부문 가운데 영화시장은 9% 이상의 증가율을 나타내다 최근 주춤하는 추세이다. 향후 지속적으로 5%내외의 시장규모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전 세계 영화 시장의 전망은 매우 밝다고 할 수 있다.
또 다른 세계 영화 시장의 성장규모는 예측치로서 최근 영화 시장의 성장률을 감안한 추정규모이다. 대체로 세계 영화시장에서 극장 수는 포화상태에 접근해 있어서 그 성장률이 0% 또는 마이너스로 변경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다음으로 관객 수는 91억 명이었으며, 107억 명으로 완만한 성장세를 보이는 반면, 매출액은 2배 이상 급증할 것으로 예측되는 데, 이는 영화입장권 가격이 상승하면서 나타나는 결과로 해석된다. 이와 같은 추정은, 앞으로 영화시장이 극장 수의 증가 보다는 영화입장권 가격 상승을 통한 시장규모 확대를 야기할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엔터테인먼트와 미디어 시장 규모 예측을 보면, 영화 시장만을 놓고 볼 때, 4.7%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후 몇 년간 6%대의 증가율을 나타냈으나 점차 그 증가율이 떨어지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나 5% 내외의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보여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의 영화산업 전망은 밝다고 할 수 있다.
또 다른 아시아 시장 규모 예측 자료인 Global Film Exhibition & Distribution에 나타난 아시아 국가별 관객 수 규모 예측결과를 살펴보더라도, 아시아 영화시장은 국가별로 차이가 있지만, 부분적인 성장추세를 갖게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참고문헌
◈ 김양수, (최신)전자상거래, 삼보, 1998
◈ 신시장리포트, MP3 Player 시장 및 제품 분석, (주)알앤디비즈/알앤디비즈, 2005
◈ 유선실, 인터넷 컨텐츠의 시장환경과 변화 전망, KISDI IT FOCUS, 2001년 1월호
◈ 이영두, 엔터테인먼트산업의 시장전망과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2002
◈ 이상영, 기업규모와 PER기준 포트폴리오 평가에 관한 연구,서울대 석사논문, 1987
◈ 정헌용, 한국 영화산업의 시장에 개방에 따른 구조변화, 중앙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마케팅] 브랜드 재활 및 활성화 NHN(네이버)의 성공전략
  • 컨텐츠 등 일본 관련 정보를 전문적으로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일본어로 된 사이트의 번역, 전문 번역, 한글로 일본 사이트 검색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주니어 네이버 서비스 http://jr.naver.com 메일, 클럽, 키즈검색, 영어스쿨, 영어게임, 학습지, 게임뭉치, 한글놀이, 책방 등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5) EC 관련 서비스EC 전자상거래 http://shopping.naver.com NHN가 운영하는 사이트들의 높은 페이지

  • [전략경영] NHN(네이버) 수익전략분석- 다음과 비교
  • 시장에서도 약진을 거듭하고 있다.대상기업 분석; NHN■ 기업개요- 상호 : 엔에이치엔(주)- 공동대표 : 이해진 / 김범수- 설립일 : 1999년 6월 2일(1)회사의 설립 목적컴퓨터 및 통신기기를 이용한 정보자료처리 및 정보통신서비스업시스템통합구축서비스의 판매업소프트웨어의 개발, 판매, 임대업정보처리 기술에 관한 전문적서비스고도정보통신서비스업광고대행업여론조사 및 리서치업부동산임대업전자상거래 및 관련 유통업부가통신사업

  • [마케팅] SK 싸이월드 M&A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대폭 보강 등 사이트 전면개편 단행 06.20 싸이월드 3.0 버전 오픈05.31 글로벌 패션 B2B 시장진출을 위한 B2B 패션쇼핑몰 오픈05.24 행정자치부 전자정부사업 수주, 전자정부통합웹사이트 구축◦ 200012.03 서비스 개시 최단기간 1억 페이지뷰 돌파08.29 싸이월드 2.0 버전 오픈04.15 전자상거래 몰 오픈 ◦ 199909.01 커뮤니티 서비스 싸이월드(www.cyworld.com) 오픈08.30 ㈜싸이월드 법인 설립08.02 트라이포드(무료 홈페이지) 서비스 개시05.21

  • 모바일 커머스의 성공 마케팅전략 분석
  • 영화 등 현재 PC에서 제공되는 컨텐츠 서비스 대부분이 무선단말기를 통해 지원 가능해졌으며 규모가 점점 성장하면서 안정적인 시장을 형성하게 된다. 컨텐츠 서비스 외에도 모바일 쇼핑, 모바일 뱅킹, 주식 정보 제공, 모바일 결제 등 모바일 커머스의 점차 구체화되어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2-2.산업구조 및 시장환경 분석시장구조모바일 커머스 시장에는 전자상거래 시장과 같이 통신망 사업자, 장비공급업체, 컨텐츠 사업자, 금융서비스 사업자

  • [인터넷 비즈니스] 프리챌 실패사례분석
  • 컨텐츠 보유기업과 직접 연결, 거래해 저작권 문제 해결고객이 유료로 구입 후 자신의 커뮤니티에 게시 : 커뮤니티 회원에 한해 무료로 열람 제공기업의 사회적 이미지 증가충성고객과 방문객 수 증가새로운 수익 창출광고수익 증가THE END홍순구, “인터넷 서비스의 유료화 정책에 관한 연구”김상관, “인터넷 포탈사이트의 수익모델에 관한 종합적 고찰”, 2002.7.조성욱, “인터넷 기업의 유료화 정책에 대한 전략적 분석”, 2003.2.권남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