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새로운 Mobile-Service 개발-GPS 시스템을 이용한 콜택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9 / 2019.12.24
- 3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Introduction
<모바일 시장의 오늘과 성장 가능성>
1. 모바일 시장의 현 상황
Ⅱ 기술배경
<서비스 분류>
<발전 방향>
2. 국내 무선인터넷 플랫폼의 발전 3단계
<무선 인터넷 망 개방>
<모바일 시장 구조>
<산업군별 특징>
<국내 이동통신 시장 추이>
Ⅲ 재미와 자극 기반 서비스로의 발전
1. 지금현재 어떤 모바일 서비스가 제공되고 이용되는가?
<그렇다면 한계는 무엇인가?>
Ⅳ 유익하고 실용적인 정보서비스의 활성화
<국내의 산업별 모바일 비즈니스 현황 및 전망>
1. 금융 산업
1) 모바일 금융의 전개
2) 모바일뱅킹 서비스
3) 모바일뱅킹 현황
2. 자동차 산업
3. 교육 분야
1) 휴대폰 학습서비스 전성시대
2) PDA 서비스도 본격화 예고
4. 위치기반 사업
Ⅳ 분석 및 대응방안 (새로운 서비스)
1. 기존 서비스의 한계
2. 새로운 서비스
- 본문내용
-
1. 모바일 시장의 현 상황
2003년 우리나라의 전체 이동통신 인구는 대략 3300만 명 선에서 포화상태에 이르고 있다. 하지만 모바일 인터넷 시장은 이제 시작이다. 번호 이동성 제도의 시행과 기술의 발전에 따라 기존의 2G 가입자들이 줄어드는 대신 EVDO, W-CDMA 등의 고성능 N/W(Network Ware), N/W의 진화 속도를 훨씬 앞지르고 있는 핸드폰이 등장하여 UI의 한계를 뛰어넘는 서비스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모바일 컨텐츠 흔히 모바일 서비스라고 하는 이 분야는 핸드폰으로 할 수 있는 모든 서비스를 지칭하는 용어이다. 불과 1~2년 전만 해도 핸드폰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는 통화와 SMS 서비스가 고작이었다. 그러나 고성능 핸드폰의 등장과 이에 대한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짐에 따라 보급률이 증가하면서, 보다 양질의 컨텐츠를 서비스 할 수 있는 기반(Infra)이 마련되고 있다.
-Entertainment 기능으로서의 모바일 서비스
대부분의 IT 기술은 아래와 같은 흐름을 따르게 된다. 즉 새로운 기술이나 서비스가 구현되기 시작해도 사람들은 그 유용성을 제대로 모르기 때문에 적극적인 사용을 (때로는 위험도를 수반하기도 하므로) 원하지는 않는다. 그래서 새로운 기술에 대한 적극적인 이용을 유도하기 위해 대부분의 기술들은 사람들의 원초적 재미와 자극을 유발하는 서비스를 먼저 제공하는 방식으로 접근해 나간다. 시간 때우기 용 게임과 성인물로 대표되는 이 컨텐츠들의 양상은 이미 PC와 인터넷에서 경험을 하였고 현재 모바일 서비스에서는 진행중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