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빌딩][오피스시장]오피스빌딩의 운영,장점, 오피스빌딩의 투자수익률, 오피스시장의 현황,투자수익률, 캐나다사례, 오피스시장의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오피스빌딩의 운영
1. 시스템과 기능에 관한 데이터
2. 주요한 품목에 대한 물리적 위치
3. 운영 프로그램에 관한 상세한 설명서
4. 비상 절차

Ⅲ. 오피스빌딩의 장점
1. 효율적 오피스 공간활용
2. 공간변동 필요시 유동적 대처가능
3. 새로운 오피스와 경영개선을 통한 생산성 제고
4. 국가적 사회간접 투자 효과

Ⅳ. 오피스빌딩의 투자수익률

Ⅴ. 오피스시장의 현황

Ⅵ. 오피스시장의 투자수익률

Ⅶ. 캐나다의 오피스시장 사례
1. 법인소유시설 하이라이트
2. 캠퍼스 스타일 시설들
3. 개발비용
4. 편의시설 비용
5. 사무실 크기와 재배치
6. 컴퓨터실과 유틸리티 비용

Ⅷ. 오피스시장의 전망
1. 오피스시장의 수급전망
2. 오피스시장 전망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정보화 사회의 생산현장은 오피스라 할 수 있다. 과거 공장생산과 비교할 때 정보 사회에서 오피스는 새로운 정보가 반입되어 새로운 정보로 합성 반출되는 생산의 현장이다. 상대적으로 정보가치는 증대하고 물건가치는 하락하고 있다. 따라서 증대하는 정보처리와 정보통신력을 위해 정보기술 능력의 비약적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다. 네트워크로 접속된 정보환경이 출현하였으며 과거의 고정된 공간의 벽과 시간을 초월하여 언제 어디서나 근무한다는 업무의 개념과 이에 대응하는 새로운 오피스 개념이 받아들여지게 되었다. 그 동안 일하는 방법의 급격한 변화에 비해 오피스 환경은 완만히 변화하였다고 볼 수 있다.
새로운 오피스는 이제까지의 전통적 오피스에 대응하는 모든 오피스를 통칭하는 용어이다. 과거의 고정된 시간과 장소개념을 초월한 업무 공간을 의미한다. 정보기술의 변화로 주택, 자동차, 비행기, 여행자, 호텔 등이 일하는 장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고정된 시간의 출 퇴근과 고정된 공간인 사무실 업무의 한계를 초월한다. 시간과 공간에 따라 차이 나는 개인의 업무 능률을 인정받고 개개인의 최적의 시간에 활동함으로서 생산성의 극대화를 가져올 수 있다. 세계화 추세에 따른 24시간 업무 진행과 빈번한 출장 업무환경을 대비한 시스템 구축으로 이해할 수 있다.
새로운 오피스는 기존 오피스에 비해 공간의 공유화 확대가 주요 특징 중 하나이다. 개인공간의 비중을 축소하고 공동으로 활용하는 공간의 증대를 강조한다. 예를 들어 각 임원 실내 회의 공간을 확보하며, 기존 각 부서별 회의 공간을 부서간의 공유 회의공간으로 전환하는 것이다. 한편, 직원들의 업무 장소인 워크스테이션의 시간차 활용을 의미하기도 한다.
참고문헌
신영에셋 - 서울시 오피스 DB Rei-korea, 2003
양승철·최정엽 - 서울시 오피스빌딩 임대료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감정평가논집
임소옥 - 대구시 오피스빌딩의 임대료 결정요인분석에 관한 연구
이우문 - 인텔리전트 화를 위한 사무소빌딩의 건축계획에 관한 연구, 연세대 산업대학원
이종건 - 건축의 존재와 의미, 기문당
한국부동산연구원 - 상반기 오피스·매장용빌딩 임대료 조사 및 투자수익률 추계 결과 보고서, 국토해양부, 한국감정평가협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산업과 글로벌 시장
  • 현황과 특징27-351. 통계로 본 한국 영화의 현황2. 90년대 이후 한국영화산업의 투자구조3. 한국 영화산업의 성공요인과 경쟁력VIII) 한국영화의 국내 마케팅-35-421. 한국영화, 1000만관객의 힘은 어디서 나왔나.2. 영화 마케팅의 중요성3. 영화 마케팅의 요소들4. 영화 홍보사 인터뷰를 통한 실제사례5. 일반적 영화 마케팅 기법과 방법론6. 한국 영화의 성공적 마케팅 대표사례- 코드 마케팅IX) 글로벌 시장의 한국영화-

  • 인도의 투자환경분석
  • 투자환경분석 p158~1. 정치적 환경분석 p1622. 분석방법 p163(1)전문과들과의 1차 설문 & 인터뷰 p163(2)델파이 분석 p164(3)Cross - Imfact (교차 영향력 분석) p166(4)Scenario Planning p169ꊳ사업계획 - 영화산업 p1711.영화산업을 선정하게 된 배경 p172(1)세계적인 규모와 개성를 자랑하는 인도 영화 p172(2)인도 영화 시장의 현황 p173(3)인도 영화 시장에 대한 전망 p1752.인도 영화 사업 진출 사업 계획서 p1763.유의해야 할 점 p1774.성공가능성 여부 p178ꊱ인도의 제반 환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수익률 증가률과 순이익 증가율인데 이는 코카콜라의 성장 추세가 급속하게 늦어질 것이라는 점이다. 70년대의 각종위기와 펩시의 지속적인 도전에 대응하지 못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1).재무현황① 자산규모: 1500억 달러ⅰ) 총 자산 : 216억 23백만 달러 ⅱ) 매출액 : 198억 5백만 달러(코카콜라 매출 중 80%가 해외시장에서 들어옴)ⅲ) 마케팅비용 : 16억 달러 ⅳ) 전 세계 청량음료 시장 47%석권ⅴ) 세계 200여 국에서 판매ⅵ) 연간 생산량 360억 병ⅶ) 코

  • [국제경영] 다국적기업 starbucks 스타벅스 해외진출전략
  • 시장의 빠른 성장률불과 2년 전만 해도 국내 커피시장의 90%를 인스턴트커피가 점유하고 있었으나 에스프레소 커피시장이 매년 50% 이상의 상승률을 보이며 전체 커피시장의 점유율을 빠른 속도로 장악해 나가고 있는 실정이다.- 다른 회사와의 공동마케팅캐리어코리아는 자사가 수입판매하는 도시바 공기청정기를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커피빈코리아 매장에 설치해 공동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커피빈에 설치될 도시바 공기청정기는 기존 헤파 필

  • [국제경영학] 스타벅스 사례
  • 시장의 빠른 성장률불과 2년 전만 해도 국내 커피시장의 90%를 인스턴트커피가 점유하고 있었으나 에스프레소 커피시장이 매년 50% 이상의 상승률을 보이며 전체 커피시장의 점유율을 빠른 속도로 장악해 나가고 있는 실정이다.- 다른 회사와의 공동마케팅캐리어코리아는 자사가 수입판매하는 도시바 공기청정기를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커피빈코리아 매장에 설치해 공동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커피빈에 설치될 도시바 공기청정기는 기존 헤파 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