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공익광고의 은밀한 폭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7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론
1. 공익광고의 정의
▶ 본론
2. 공익광고의 언어적 특성
3. 공익광고의 문제점 분석
4. 외국사례
▶ 결론
5. 공익광고가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 서론
우리 3조는 ‘공익광고의 은밀한 폭력’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말 그대로 사회문제에 초점을 두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공익광고’가 본연의 임무인 ‘공공의 이익’에 충실했다고 할 수 있을까? 라는 문제제기를 하면서 공익광고의 숨겨진 문제점과 폭력성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1. 공익광고의 정의
공익 광고는 현재 사회에서 문제가 되거나 이슈가 되는 현상을 변화시키기 위해 고도의 설득 커뮤니케이션 도구인 광고를 활용하여 공공의 이익을 추구하고자 벌이는 커뮤니케이션 활동" 유종숙. ( 2003) "한국 공익광고의 내용 변천 연구: 20년간의 인쇄광고를 중심으로"
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사회 구성원들의 협력을 통한 공공의 이익과 복지추구, 건전한 사회발전이라는 공익광고의 참된 가치를 실현시키는 데는 공익광고에 대한 국민들의 호의적인 태도가 매우 중요하다.
공익광고의 주제가 사회적 이슈라는 점에서 공익광고가 추구하는 궁극적 목표는 ‘사회적 변화’라고 할 수 있다. 공익광고는 제대로 이루어진다면 다원화된 사회에서 허물어져 가는 공공의식을 되살리고 건강한 정신문화를 북돋으며, 대중들의 의식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있어 매우 효율적으로 기능하는 수단이 될 수 있다.
▶ 본론
2. 공익광고의 언어적 특성
(1) 헤드라인
존 케이플즈(John Caples)는 50년 동안 광고를 제작하면서 '모든 광고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헤드라인이다'라고 강조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본문을 읽지 않으며, 독자는 강한 흥미를 돋우고 기억하기 쉬운 헤드라인에서 무엇인가를 기대한다. 그러므로 헤드라인은 명료하고 이해하기 쉬운 단어로써 전달해야 한다.
알버트(Albert, 1984)가 말하는 헤드라인의 기능을 살펴보면, 첫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