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공익광고의 은밀한 폭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1. 공익광고의 정의

▶ 본론
2. 공익광고의 언어적 특성

3. 공익광고의 문제점 분석

4. 외국사례

▶ 결론
5. 공익광고가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 서론
우리 3조는 ‘공익광고의 은밀한 폭력’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말 그대로 사회문제에 초점을 두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공익광고’가 본연의 임무인 ‘공공의 이익’에 충실했다고 할 수 있을까? 라는 문제제기를 하면서 공익광고의 숨겨진 문제점과 폭력성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1. 공익광고의 정의
공익 광고는 현재 사회에서 문제가 되거나 이슈가 되는 현상을 변화시키기 위해 고도의 설득 커뮤니케이션 도구인 광고를 활용하여 공공의 이익을 추구하고자 벌이는 커뮤니케이션 활동" 유종숙. ( 2003) "한국 공익광고의 내용 변천 연구: 20년간의 인쇄광고를 중심으로"
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사회 구성원들의 협력을 통한 공공의 이익과 복지추구, 건전한 사회발전이라는 공익광고의 참된 가치를 실현시키는 데는 공익광고에 대한 국민들의 호의적인 태도가 매우 중요하다.
공익광고의 주제가 사회적 이슈라는 점에서 공익광고가 추구하는 궁극적 목표는 ‘사회적 변화’라고 할 수 있다. 공익광고는 제대로 이루어진다면 다원화된 사회에서 허물어져 가는 공공의식을 되살리고 건강한 정신문화를 북돋으며, 대중들의 의식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있어 매우 효율적으로 기능하는 수단이 될 수 있다.


▶ 본론
2. 공익광고의 언어적 특성
(1) 헤드라인
존 케이플즈(John Caples)는 50년 동안 광고를 제작하면서 '모든 광고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헤드라인이다'라고 강조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본문을 읽지 않으며, 독자는 강한 흥미를 돋우고 기억하기 쉬운 헤드라인에서 무엇인가를 기대한다. 그러므로 헤드라인은 명료하고 이해하기 쉬운 단어로써 전달해야 한다.
알버트(Albert, 1984)가 말하는 헤드라인의 기능을 살펴보면, 첫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 광고 속의 여성(성차별)
  • 광고들은 오히려 성적으로 긴장상태와 맹목적인 숭배를 조장하고 있다는 것이다. 쉽게 생각하면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광고가 나오는 것 자체가 화제가 되고 사람들의 심리를 불편하게 한 생리대 광고나 여성이 성적 주체로 남성을 좌우하는 은밀한 광고들을 생각해보면 된다. 이들은 얼핏 보면 사회적으로 성에 대한 공론화 분위기나 여성의 성에 대한 권리를 인정하는 여성을 위한 성적 해방의 광고처럼 보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결국 그 광고가 말

  • 공익광고에 대해서
  • 광고에 묻어있는 사회상 공익광고글 쓴 순 서Ⅰ. 들어가기1. 공익광고의 기본 이념과 목적22. 공익광고의 사회적 필요성 4Ⅱ. 본론1. 공익광고의 역사 및 기구51) 미국의 공익광고2) 일본의 공익광고3) 한국의 공익광고 2. 우리나라 공익광고의 변천과정1) 정부공익광고 출범 이전의 공익광고2) 정부공익광고 출범이후의 공익광고6Ⅲ. 마무리1. 공익광고 문제점112. 우리나라 공익광고 개선 및 발전방안13※우리의 생각16I. 서론 1. 공익

  • [한국어] 공익광고의 시대별 특징
  • 개요1. 공익광고의 정의2.공익광고와 상업 광고의 차이점3. 공익광고의 시대별 특징 4. 공익광고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5. 미래의 공익광고가 개선되어야 할 점저희 조는 공익광고에 대해 주제를 선택한 것은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공익광고의 특징에 대해서 좀더 알고 싶었고, 공익광고의 부정적인 면이나 현재의 실태 역시도 자세히 알고 싶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1. 공익광고의 정의공익 광고는 “인간존중의 정신을 바탕으로 사회 및 공

  • [광고와 성] 광고를 통해 바라본 Sexuality
  • 광고가 대부분이다.거기에 더해 아직은 그들의 자연스러운 생활 모습을 담아낸 광고가 활성 되어있지 못하다. 위의 광고들에서도 느낄 수 있겠지만, 동성애자들의 모습은 약간은 환상적이고 몽환적으로 그려지는 경향이 강하다. 또한 그들의 생활은 은밀한 것이라는 고정관념이 들어있는 듯하다.크리스찬 디오르 핸드백 / 루이 뷔통 샌들이 광고들은 동성애를 전면으로 부각시켰다. 아득히 오래 전부터 동성애는 사랑의 한 종류였다. 단지 표현되기

  • [영상커뮤니케이션] 공익광고
  • 1. 들어가는 말“광고는 문화의 거울입니다.”우리나라에서 광고 업무를 독점하고 있는 한국방송광고공사의 홈페이지 ‘공익광고’란의 첫 부분을 장식하고 있는 말이다. 실제로 우리는 하루도 빠짐없이 광고물을 접촉하고 있다. 신문이나 방송은 물론이고 지하철 안에서나 옥외에서도 우리는 항상 광고를 접하며 살고 있다. 따라서 별도의 조사가 아니더라도 한 사람이 하루에 접하는 광고의 수는 수십 개 혹은 수백 개가 될 것이다. 그 만큼 광고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